쉐보레 마케팅아이디어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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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마케팅아이디어 제안
2.전략의 방향
3.마케팅아이디어 제안
4.상세전략
본문내용
1. 제안 배경
- 대중들의 자사 브랜드 인식 부족
: 한국 GM대우에서 쉐보레로 브랜드명이 바뀌면서 자사브랜드에 대한 인식 부족.
- 장년층들의 자사 브랜드에 대한 부정적 인식
: 기존 대우자동차의 부정적인 이미지가 자사 브랜드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줌.
-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이 부족한 기존 마케팅 방식
: 고객과의 쌍방향적 방식이 아닌 일방적인 방식을 채택하여 고객과의 소통 부족.
- 과도한 비용이 드는 TV광고중심의 마케팅
: 다양한 광고 형태보다 TV광고를 의존함으로서 과도한 광고 비용 증가.




3.실행가능성
- 예산
① TV광고(KBS스포츠뉴스 20:40 기준 30초당 10,250,000 * 30 = 307,500,000)

② 기름값(1L당 1900원 기준 / 1시간당 40km 운행 => 하루 3시간 = 120km 운행 )
장년층 120km / 6* 1900 * 12(총 운행일수) = 456,000 * 20 = 9,120,000
직장인층 120km /10 * 1900 * 12(총 운행일수) = 273,600 * 50 = 13,680,000
대학생층 120km /15 * 1900 * 12(총 운행일수) = 182,400* 30 = 5,472,000

③총 비용 = 총기름값 28,272,000 + 커피값(고객이 타면 서비스) 500,000
+ sns마케팅 50,000,000+ 인터넷 20,000,000 = 98,772,000원

-TV광고비 – 총비용 = 307,500,000 – 98,772,000 = 208,728,000원 절약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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