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 Marketing 전략 - 올뉴모닝(All new Mor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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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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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환경분석
1-1. 모닝 상황 분석
1-2. 모닝 경쟁 분석(스파크)
2. 인터넷마케팅 전략 수립
2-1. 인터넷 마케팅 목표
2-2. STP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2-3. 커뮤니케이션 컨셉 수립
1) ‘공간’ 컨셉 도출
2) 세그먼트 별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설정
3) 세그먼트 별 커뮤니케이션 채널 설정
3. SNS 채널별 세부 전략
3-1. Youtube 이용한 커뮤니케이션
3-2. 블로그를 이용한 커뮤니케이션
3-3.
4. 결론
- 본문내용
-
1. 환경분석
1-1. 상황분석
국내 경차 시장의 규모는 2008년 정부 정책에 의해 경차의 분류기준이 1000cc로 확대되면서 시장 규모가 크게 향상된 이후 2009년 잠시 주춤했지만, 지속적으로 그 규모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는 실정이다. 한국자동차공업협회와 관련 업계의 조사에 따르면 2011년 1/4분기 국내에서 판매된 경차는 총 4만5천345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3.9%상승했으며, 승용차 전체 판매량의 19.8%를 기록했다. 이는 1992년 폭발적 인기를 얻었던 ‘티코’ 이후의 최대 실적이며 올 2월 판매 비중은 23.2%로 경기가 가장 어려웠던 IMF 구제금융기간 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특히나 1월 새롭게 출시된 올뉴모닝은 전년동월대비 45.1% 증가한 판매량을 보여 1만5천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였고, 쉐보레 스파크도 전년동월대비 26.7% 증가한 판매량을 보였다. 출처 : http://blog.daum.net/aicarnet/69
아래 그래프에서도 볼 수 있듯이 이러한 경차의 폭발적인 인기는 최근 고유가와
출처 :http://www.mcarfe.co.kr
더불어 침체된 경기가 경차의 주 장점인 저렴한 유지비 및 연료비와 맞물려 나타난 현상이라고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으며, 또한 기존의 싸구려 인식과 불안한 안전성, 불편한 공간의 이미지가 강했던 경차가 최근 중형차에 버금가는 다양한 편의와 세련된 디자인에 고성능과 안전성까지 겸비하면서 소비자들의 인식을 개선한 것이 경차 인기의 주 원인이라고 분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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