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 도요타 SCM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도요타 연혁
2.조직구조
3.규모
4.경영방침
5.도입배경
6.목표
7.SCM추진을 위한 7가지 원칙
8.SCM 추진성과
9.향후과제 및 시사점
10.소감


본문내용
영역의 확대에 따른 경영혁신의 효과 또한 자연히 증대


글로벌마케팅, 글로벌소싱, 글로벌 매뉴팩처링의 현 시대상황에 비추어볼 때 SCM의 도입은 필수불가결한 전략적 개념


적용범위와 효과가 넓은 SCM도입, 실현황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파이프라인 상의 모든 부분들의 협력과 협조


도요타 SCM
도입


Service Needs에 근거한 고객 세분화와 Segment별 수익성 있는 서비스 개발
세분화된 고객요구에 대응하는 최적의 물류 네트워크 구축
고객 실수요에 기초한 최적의 Demand Planning 수립
고객위치에 근접한 제품 Customization 실시를 통한 Supply Chain 재고절감
전략적 Source업체 관리를 통한 Supply Chain상의 비용 절감
Supply Chain-wide Technology 전략 개발
Supply Chain 공동의 성과 측정에 필요한 Measure의 적용


JIT시스템의 기본적 사고방식
양이 줄더라도 더욱 생산성을 올린다.
필요한 것을 필요한 때에, 필요한 만큼 만들어라.
다기능으로 일의 흐름을 만든다.
생산이 늦어도 혹은 너무 빨라도 안된다.

JIT시스템은 제품생산에 요구되는 부품 등의 자재를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수량만큼 조달하여 낭비적 요소를 근본적으로 제거하려는 목적으로 불확실한 소요량에 대비한 안전재고를 보유하지 않고, 매일 또는 매 시간 요구되는 자제를 소량으로 조달함으로써 재고를 최소화해 재고를 쌓아두지 않고서도 필요한 때 적기에 제품을 공급하는 생산방식으로 적시에 제품을 인도하기 위한 생산방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CM 도입사례] SCM 공급사슬관리 개념과 필요성연구및 SCM 기업 도입사례분석과 느낀점
  • SCM정의,효과필요성,도입현황기업사례느낀점1. 공급사슬관리 SCM의 정의2. SCM의 효과3. SCM 도입의 필요성4. 국내,해외 SCM 도입현황5. SCM 기업도입사례(1) 페덱스(FedEx) 도입사례(2) 애플 APPLE 도입사례(3) 풀무원 도입사례(4) 도요타 TOYOTA 도입사례(5) 포드자동차 도입사례6. 결론 및 느낀점1. 공급사슬관리 SCM의 정의SCM(Supply Chain Management)은 소비자의 수요를 효과적으로 충족시켜주기 위해서 신제품 출시, 판촉, 판매 그리고 상품보충 등의 부

  • SCM 공급사슬관리 구축전략.필요성,도입효과분석및 SCM 도입 기업사례분석및 미래방향연구 -SCM 연구레포트
  • SCM구축전략,도입효과기업 도입사례미래전망1. SCM (공급사슬관리)의 개념2. SCM 구축전략 3. SCM의 필요성4. SCM 도입효과5. 기업들의 SCM 도입사례(1) ZARA 사례(2) 세븐일레븐 사례(3) 페덱스 Fedex 사례(4) 롯데마트 사례(5) 도요타 사례6. 결론 및 미래방향연구 1. SCM (공급사슬관리)의 개념Supply Chain 이란 고객 - 소매상 - 도매상 - 제조업 - 부품/자재 Supplier등의 공급활동의 연쇄구조를 나타낸다.SCM (공급사슬관리)란 원재료의 수급에서 고객에게

  • 공급체인관리(SCM)의 성공사례와 성공요인
  • 공급체인관리(SCM)의 성공사례와 성공요인I. 공급체인관리(SCM)의 정의- 공급체인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란, 원료 공급자로부터 최종 소비자까지 이르는 전체 과정에 걸친 기업들의 공동전략을 의미하는 것으 로, 각 기업들이 외부의 다른 회사 사이에 일어나는 거래에서 서로 관련 있는 업무처리를 상호 협력하여 단순화시키는 것을 말한다. 이는 EDI에 의한 DB를 공유할 수 있어야만 전체적인 재고 삭감과 물류 합리화를 할 수 있다.QR/ECR은 SCM으로

  • [생산운영관리, scm] 삼성전자 SCM 도입 사례 연구
  • 성공과 실패가 있었으나 본 사례연구에서는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도약한 삼성전자의 SCM 구축의 배경과 목표, 그리고 기술적인 구현현황을 알아보고자 한다.Ⅰ SCM1. SCM의 개념최근 정보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물류활동의 경쟁우위가 점차 중요한 이슈로 등장하고 있다. 전자상거래 시대에 요구되어지는 물류전략의 하나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SCM(Supply Chain Management)은 공급체인관리, 공급망관리 또는 공급사슬관리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린다.

  • 일본 유통업의 이해와 전략적 고찰
  • 성공을 거두었다.일본의 경우 장기불황을 경험하면서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하려는 건전한 소비풍토가 정착 소비 스타일도 소득 계층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유형화하면서 소매업태가 다양화 되었다.일본의 유통산업 흐름을 역사적으로 살펴보면 미국을 그대로 따라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0년의 차이를 두고서, 일본은 미국으로부터 그들의 유통산업을 배우고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말 그대로 벤치마킹을 한 것이다.1960년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