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아리수의 누수율 Process 개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참고. 아리수의 개념 & 누수율

1.Define
2.Measure
3.Analyze
4. Improve
5.Control
6.Result

본문내용
평균 94.8%, 규격상한 103%, 규격하한 86%,
표준편차 4.87%라고 할 때, 시그마 수준은?

ZUSL = {USL – μ}/σ = {103 – 94.8}/4.87 = 1.683778
ZLSL = {LSL – μ}/σ = {86 – 94.8}/4.87 = -1.80698

YieldUSL = Pr(X < USL) = 0.953888
YieldLSL = Pr(X < LSL) = 0.035383
YieldUSL - YieldLSL = 0.953888-0.035383=0.8185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기업의 경쟁력강화를 위한 지식경영 사례분석(A+리포트)
  • 품질경영Ⅰ.SK 성공사례1. SK 그룹의 경영이념 2. 지식경영의 도입 및 모델3. 각 분야별 성공 사례(1) 마케팅 - OK Cashbag 전략/지원팀(2) 생산 - 중질유 분해팀(3) R&D - 화학제품 기술팀(4) Corporate Staff - 회계팀4. 요약 및 결론Ⅱ. KOTRA의 실패 극복사례1. KOTRA의 기업 개요 2. 지식경영 도입 배경(1)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기업적 특성 3. KOTRA의 지식경영 도입 과정(1) BPR(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작업 (99년말부터 2000년초

  • [품질경영] LG전자의 6sigma 6시그마
  • 품질경영개념을 전사적 차원으로 확대하여 완벽한 품질달성을 위해 객관적인 자료에 의해 문제와 목표를 명확히 하고 이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핵심과제들을 모든 비즈니스 프로세스 상에서 체계적으로 도출하고 해결해 가는 과정으로 이해. 1. Tool로써의 의미- 통계 S/W를 개선 Process에 접목하여 원인 인자를 정량적으로 분석- 통계 이론에 근거하여 최적 조건을 찾는 Tool 임2. 사업 전략적 의미- Competitive Edge로 활용- 품질 향상 / Cost Down / 고객만족3.

  • [가치경영][가치경영 사례][경제적 부가가치][가상공동체]가치경영의 개념, 가치경영의 측정지표, 가치경영의 경제적 부가가치(EVA), 가치경영의 사이버커뮤니티(가상공동체), 가치경영 사례, 가치경영 방법론
  • 경영활동은 기업가치 극대화라는 대전제를 목표로 하여 수행되어야 하는 바, 이 중에서 원가와 자본비용을 극소화 할 수 있는 원가관리 방안이 기업가치 창출에 반드시 필요함을 인식해야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오늘날의 경영기법은 날로 발전하여 전사적 품질경영(TQM : Total Quality Management), 적시재고관리(JIT : Just-In-Time), 업무재구축(BPR : 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등과 같은 기업가치 개선을 위한 다양한 기법들이 경영 활동에 도입되고 있다. 특히 원가

  • 6시그마 추진단계
  • 품질경영과 6-시그마 경영2)Six Sigma 추진단계① Belt System최고경영자,사업부책임자 : 목표설정,추진방법 확정,확산6σ전문추진지도자 : 품질요원 지도,감독6σ전문지도자 : 6σProject추진,개선지도,통계적 분석법 사용6σ개선책임자 : 테마 수행기존PDCA-CYCLE을(Plan▷Do▷Check▷Action)DMAIC체계로(Define▷Measure▷Analyze▷Improve▷Control)팸피언다이아몬드 스타골드 스타실버 스타② DMAIC ProcessX-변수 Y-변수Input Process Output Output IndicatorCritical to QualityCritical to

  • 식스시그마 시그마 수준별 결함률의 크기
  • 품질관리대회, 지역별부문별 QC(품질관리)분임조 경진대회, 우수공장 교류회 등을 통해 전산업계에 품질관리를 보급 확산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기업의 품질 향상과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1,5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춘 품질관리연수원(안성 소재)을 운영, 교육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전문요원을 생산현장에 직접 파견하여 기업의 현황을 과학적객관적으로 분석, 검토하여 최적의 경영시스템 구축 및 품질개선 향상을 목적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