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자행동론] 소비자행동, 관광소비자 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소비자 행동
소비자 의사 구매 결정
관여도
소비자 구매의 결정과 관여도


2.관광소비자 행동
관광소비자 행동
관광소비자 행동론 구성요소

참고 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얻거나 구매하거나 혹은 처분할 때 취하는 행동

소비자가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탐색 구매 사용 처분하는 과정

상품이나 서비스 혹은 그와 관련된 마케팅에 대한 인간의 반응



상황적 관여도 : 소비자가 처한 상황에 따라 관여도가 달라지는 것

지속적 관여도 : 소비자가 꾸준히 관심을 가져왔던 제품에 대해서 높은 관여도를 보이는 것

반응적 관여도 : 상황적 관여도와 지속적 관여도가 서로 상호작용하여 이르는 결과


관광소비자행동론이란?

상품, 서비스, 체험을 선택하고 구매한 후 이용하는 관광객의 특성에 관한 연구

참고문헌

-관광자소비자행동 .박근수 백산출판사 2009
-소비자행동론 , 서성한, 박영사, 1991
-이애주, 관광지 선택행동에 관한 연구, 세종대 박사학위논문, 1988
-관광객 행동론 , 장호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지각이 관광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지각(Perception)1. 지각1) 지각의 정의2) 지각 영향요소3) 감각계 및 감각식역2. 지각이 관광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1) 지각적 선택2) 지각과 관광자 행동3) 지각을 이용한 마케팅 사례3. 최근의 관광자 행동으로 본 지각의 중요성4. How Customers think5. 결론 목 차*소비자 행동 모델지각의 정의- 지각이란?외적 세계를 보는 시각 즉 외부세계의 자극에 대해서 고객이 느끼고, 선택하여 해석하는 과정1) 외부세계의 자극에 대해서 느끼는 것2) 외부세계

  • 관광자의 생활양식 라이프스타일
  • 서론여가와 여행은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일을 떠나서 무엇인가 특별한 것을 느끼게 하고 삶의 즐거움을 더해주며 또한 일상생활에서 깊이 자리잡아가고 있어서 삶의 일부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한 학기동안 관광자의 행동을 결정짓는 여러 요인과 요인에 따른 관광 행태에 대해 공부하면서 관광심리에 대해 기본적인 내용을 알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으나 , 공부하였던 책의 내용이 북미 중심이며 , 오래되었다는 점이 아쉬웠고 우

  • 감각感覺동대문
  • 관광*먼저 파라다이스 소개부터 드리도록 하겠습니다.쇼핑관광관광 또는 관광산업의 한 분야 및 요소비영리적 목적으로 일상생활을 떠난 여행자가 쇼핑관광을 목적으로 하거나 여타관광을 목적으로 하느냐를 막론하고 그들의 요구 또는 욕구충족에 따라서 구매, 먹는 것 또는 구매과정에서 보고, 즐기고, 감상하는 관광행위Part1. 쇼핑관광의 개념쇼핑관광 상품  쇼핑관광의 만족을 직접 연결시켜주고 계속적인 구매 및 유대관계 촉매제관광자

  • [호텔관광]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론적 고찰 381.서비스의 개념 - 382.서비스의 분류 - 38 3.서비스의 질과 호텔이미지 형성과의 관계 - 39제2절 호텔이미지와 서비스 품질 - 421. 인적 서비스 품질 422. 물적 서비스 품질 421) 서비스 품질의 차원 - 42제 4 장 소비자 구매행동에 대한

  • [관광심리학] 성격과 관광소비자행동 -성격이론과 성격 유형에 따른 관광행동을 중심으로
  • 론의 특성이론 중 특질론에 속하는 Eysenck의 통합적 성격분류!안정성, 불안정성 / 내향성, 외향성우울•걱정형 -걱정하는, 비사교적흥분•충동형 -변덕스러운,공격적인낙천•사교형 -사교적인, 쾌활한심사숙고형 -수동적, 조심스런Ⅳ. 성격과 관광소비자 행동Plog(1974)의 관광지 선호 모델 - 사이코그래픽 특성에 기초해서 어떤 유형의 목적지를 선호하는가- psychocentric과 allocentric을 양극단으로 하는 연속체상의 관광자 퍼스넬리티 유형의 분포 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