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행동론3) 관광객의 의사결정 방식이나 소비자의 의사결정 방식 또는 단계를 설명하기에 앞서 모두 공통적으로 전제로 하는 인간행동의 방식은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5.05 / 2021.05.05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관광행동론3) 관광객의 의사결정 방식이나 소비자의 의사결정 방식 또는 단계를 설명하기에 앞서 모두 공통적으로 전제로 하는 인간행동의 방식은0k

관광 관광행동론3

1. 관광객의 의사결정 방식이나 소비자의 의사결정 방식 또는 단계를 설명하기에 앞서 모두 공통적으로 전제로 하는 인간행동의 방식은? ( )
2. 모든 것이 동일하다면 다음 중 누가 가장 많은 정보를 탐색하게 될까?
① 내일 아침 여행을 떠나야 할 사람 ② 여행전문가와 같이 가는 사람
③ 처음 가보는 곳을 가는 사람 ④ 친구가 있는 곳으로 여행가는 사람
3. 라면을 생각할 때 머릿속에 떠오르는 브랜드들이 있다면 이를 무엇이라고 부르나? ( )
4. 일상에서 벗어난 관광활동을 통해 얻게 되는 플로경험, 고유성 경험, 신기성 경험을 통칭해서 무엇이라고 부르나? ( )
5. 올리버의 기대-성과 불일치 모델에서 관광지 경영자가 가장 잘 조절할 수 있는 요인은 무엇인가? 6. 고객 충성도의 발달 단계에서 충성도가 동기적인 속성을 지니기 시작하는 단계는 행위적 충성도이다. 이 설명이 맞는 것인지, 틀리는 것인지 선택하시오 ( ○ , ? ).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관광객의 의사결정 방식이나 소비자의 의사결정 방식 또는 단계를 설명하기에 앞서 모두 공통적으로 전제로 하는 인간행동의 방식은?
2. 모든 것이 동일하다면 다음 중 누가 가장 많은 정보를 탐색하게 될까?
3. 라면을 생각할 때 머릿속에 떠오르는 브랜드들이 있다면 이를 무엇이라고 부르나?
4. 일상에서 벗어난 관광활동을 통해 얻게 되는 플로경험, 고유성 경험, 신기성 경험을 통칭해서 무엇이라고 부르나?
5. 올리버의 기대-성과 불일치 모델에서 관광지 경영자가 가장 잘 조절할 수 있는 요인은 무엇인가?
6. 고객 충성도의 발달 단계에서 충성도가 동기적인 속성을 지니기 시작하는 단계는 행위적 충성도이다. 이 설명이 맞는 것인지, 틀리는 것인지 선택하시오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인간은 마음을 먹고 행동을 한다. 인간이 경제적 행위에 참가하게 될 때 상품을 소비할 때는 소비자가 되고 기업의 입장에서는 고객이 된다. 관광학(觀光學, tourism)에서는 관광행동(?光行?, tourism behavior)을 하는 사람을 관광자라고 부르며 특히 관광자가 체험하는 관광이 관광기업에 의해 제공된 관광상품을 구매하고 소비할 때 우리는 관광객(tourist)이라고 부른다. 따라서 관광행동(tourism behavior)은 소비자행동(customer behavior)이 관광이라는 맥락 하에서 일어나는 것이다.
소비자인 관광객도 그들의 마음속에 우려나오는 의식에 따라 행동이 나타나게 된다. 따라서 소비자의 인식을 강하게 심어주어 관광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것이 절대로 필요할 것이다. 관광활동을 통하여 소비자인 관광객은 신기성경험과 고유성 경험 등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고 이를 통하여 삶의 중요한 가치관 형성과 인격형성에도 직간접적으로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이다.
이 장에서는 관광행동론3 1. 관광객의 의사결정 방식이나 소비자의 의사결정 방식 또는 단계를 설명하기에 앞서 모두 공통적으로 전제로 하는 인간행동의 방식은? ( )2. 모든 것이 동일하다면 다음 중 누가 가장 많은 정보를 탐색하게 될까?① 내일 아침 여행을 떠나야 할 사람 ② 여행전문가와 같이 가는 사람③ 처음 가보는 곳을 가는 사람 ④ 친구가 있는 곳으로 여행가는 사람3. 라면을 생각할 때 머릿속에 떠오르는 브랜드들이 있다면 이를 무엇이라고 부르나? ( ) 4. 일상에서 벗어난 관광활동을 통해 얻게 되는 플로경험, 고유성 경험, 신기성 경험을 통칭해서 무엇이라고 부르나? ( )5. 올리버의 기대-성과 불일치 모델에서 관광지 경영자가 가장 잘 조절할 수 있는 요인은 무엇인가? ( )6. 고객 충성도의 발달 단계에서 충성도가 동기적인 속성을 지니기 시작하는 단계는 행위적 충성도이다. 이 설명이 맞는 것인지, 틀리는 것인지 선택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2020), 관광과문화, 대중문화와 관광산업의 관계
-김덕경·최영준(2004년), 『관광의 이해』, 형설출판사, 72쪽.
-김성혁(1998년), 『관광학원론』, 형설출판사, 57쪽.
-양승훈 외(2013년), 『호텔마케팅』, 이프레스, 123쪽.
-메이요, E. & 자비스, L.(2003년), 손대현·장병권 역, 『레저관광심리학』, 39쪽.
-박경옥·홍경옥·서보익(2010년), 『관광객행동의 이해』, 남두도서, 197쪽.
-박근수(2010년), 『관광소비자행동론』, 백산출판사, 184쪽.
-셰틀 & 알렉(2003년), 『소비의 심리학』, 대흥기획마케팅컨설팅그룹, 세종서적.
-한경수(2001년), 『관광객행동론』, 형설출판사, 214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관광]여행사의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 관광 인터넷사이트의 효과적 구축 및 운용 방안133. 여행산업과 인터넷 비즈니스.194. 변화하는 인터넷 환경, 온라인 여행사 어떻게 생존할 것인가.28Ⅳ.결론.321

  • [관광문화론] 관광과 문화, 예술품의 관광상품화
  • 관광이 일상세계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탈 일상적인 관광세계의 소비를 동반하기 때문이다. 현대관광의 쾌락적 과시적(hedonistic, conspicuous) 소비나 포스트모던 관광객들의 사회적 상징성(symbolic)을 강화하는 소비사례는 관광세계의 소비특성을 어느 정도 보여주고 있다. 예컨대 타인의 이목을 끌고 관광담론의 에피소드로 등장하기 쉽도록 관광기념품을 일상세계의 주거 공간 내에서 전시하거나 이용하기도 한다.관광객도 일종의 소비자이다. 관광이라

  • [소비자행동] 관광심리학
  • 행동의 중요성2. 본론 -관광자의 내,외재적 구분1-1 관광욕구의 정의1-2 관광욕구의 성격1-3 관광욕구에 관한 각종 이론들2-1 관광동기의 성격2-2 관광동기의 역할2-3 관광동기의 특성과 여행동기에 대한 가설2-4 관광동기와 관광심리 2-5 관광동기와 관광의사 결정3-1 지각과 관광행동3-2 태도와 관광행동3-3 학습과 관광행동3-4 성격과 관광행동3-5 동기와 관광행동4. 관광의사결정에 대한 외부환경의 영향4-1 사회계층 및 준거집단들에 의한 관광객

  • 관광서비스의 고찰과 사례분석
  • 관광이용시설서비스2-3 관광서비스의 발전 방안 모색3. 결론3-1 요약3-2 결론3-3 제언1. 서론1-1 연구배경한동안 우리나라의 외국관광객 수가 감소하여 관광수지 적자가 계속 늘어났다. 지난 2002년 534만 명이었던 외국관광객은 지난해 475만 명으로 떨어졌고, 관광수지도 외국관광객 입국 대비 내국인 출국이 더 많아 2001년 1억7000만 달러 적자였던 것이 지난해에는 28억9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그러나 최근 한류열풍으로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들

  • [관광학] 관광정책과 관광행정
  • 관광분야의 관심사항과 관광문제에 대한 처방을 다루는 관광정책 결정자가 수행하는 목적 지향적 행동과정이다.1.관광정책의 이념관광정책이 추구하는 목적이 관광을 통한 자아실현, 사회적 형평성 실현, 비참여계층의 참여기회 증대, 생활의 질 향상과 관광 환경의 질 개선이라는 점에서 국민 복지를 고려하는 현대의 대부분의 국가들은 관광정책에 더욱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이다. 물론 경제성장과 외화획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