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_성공_사례_분석,_bmw의_마케팅_전략_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
목차
1.서론

2.BMW 기업 소개

3.국내 수입차 시장 현황 분석

4 .BMW의 경쟁사 분석(벤츠, 렉서스, 아우디)

5.BMW SWOT 분석

6 .BMW 4P MIX 분석

7.BMW STP 분석

8.BMW의 성공 전략 분석

9.결론

10.참고 자료

본문내용
1. 서론
1987년 처음 발을 들인 수입차는 처음부터 지금과 같은 선호를 보인 것이 아니었다. 그 당시, 갓 성장하기 시작한 국내 자동차 산업의 위축과 외화낭비, 사치풍조와 과소비 등 부정적 시각으로 인해 수입차의 판매량은 많지 않았다. 개방 첫해 벤츠, 볼보, BMW 등이 들어왔으나 판매는 벤츠 10대가 전부였다.
이후 50%였던 관세가 20%, 8%로 점점 내려가고, 7천만원 초과 승용차의 취득세율이 대폭 낮아지는 등 수입차에 대한 규제가 점차 낮아지자 수입차 판매는 활력을 띄기 시작했다. 특소세와 자동차세까지 인하되고 대리점, 광고 또한 규제가 완화되어 수입차 시장은 숨통이 트이게 되었다. 이후 본격적인 판촉활동을 벌인 결과 판매가 크게 늘어나 96년에는 10,315대를 팔아 수입차 시장은 사상최고 호황을 누렸다. 그러나 IMF 이후 수입차는 판매가 크게 줄었고 99년 수입차의 시장점유율은 0.3%에 불과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마케팅 Case 분석 FordJaguar
  • 성공과 실패 사례1997년IMF 외환위기국내산업계의 본격적인구조조정대규모 2기 투자부담삼성자동차의 경영실태르노와 삼성자동차의 M&A의 계기성공사례1외국 업체에 의한 국내경영권 지배 최초사례- 이미지 제고 효과2친숙한 삼성 브랜드를 이용한 한국 내수시장 점유효과르노삼성의 시너지 효과4. 기업 인수 합병의 성공과 실패 사례1. 세계 자동차산업 동향Case분석 20년 전 재규어를 인수하기로 한 포드의 결정에 동의하는가?

  • [마케팅] BMW MINI 미니 쿠퍼(쿠페)의 성공 전략 분석
  • ◆ BMW 미니 쿠퍼의 성공 전략 분석 ◆- 목 차 - 1. BMW 선정이유2. 기업소개2-1. 연혁2-2. 브랜드 네임2-3. 판매현황3. 수입차 시장 현황3-1. 발전과정3-2. 특징3-3. 업체별 점유율4. 경쟁사 분석4-1. 벤츠와 렉서스5. SWOT 분석5-1. Strength5-2. Weakness5-3. Opportunity5-4. Threat6. BMW 미니쿠퍼의 성공 전략6-1. 펀 마케팅6-2. 엔터테인먼트 마케팅6-3. 사례7. 결론8. 참고 문헌 1. BMW 선정이유남자들의 BMW 소유에 대한 욕망은 대단하다. BMW에 앉아서 유유히 도로를 드

  • [경영학] [경영학원론] 도요타자동차 `렉서스`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BMW(3) 아우디3. STP 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표적시장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4. 4P‘s 분석(1) 제품 (Product)(2) 가격 (Price)(3) 유통 (Place)(4) 촉진 (Promotion)5. SOW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6. 경쟁우위와 전략(1) TOYOTA만의 문화적인 마케팅 차별화 전략(2) 렉서스만의 특권 7. 렉서스만의 차별화(1) 경영전략 사례 (2) 마케팅 사례Ⅲ. 결 론1. 성공요인 2. 해결과제도요타자동차 ‘렉서스 경

  • [마케팅원론] 도요타 렉서스 국내외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향후 전략 제시
  • 전략을 분석해 보고 그 당시 경쟁 업체들의 상황을 파악해 봄으로써 렉서스의 마케팅 전략 우위를 분석해 볼 수 있다. 또한 현재 우리나라도 자동차 시장의 개방이 불가피 하며 보호하에 쌓여 있던 자동차 시장에서 우리나라 자동차 업체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도요타 렉서스의 성공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우리 자동차 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찾아 볼 수 있다. 이러한 의도에서 도요타 렉서스를 조사하고 분석하게 되었다. ⅱ 산업의 개황1) 도요타

  • 렉서스의 SWOT 분석 및 BCG Matrix, 렉서스의 STP 분석, 렉서스의 4P MIX 전략, 렉서스의 성공 요인, 렉서스의 경쟁사 분석, 국내 수입차 시장 현황
  • BMW등 고급차 경쟁자들을 가볍게 따돌린 존재였다. 그 당시 도요타가 왜 렉서스라는 브랜드를 개발 하게 되었고 어떻게 렉서스라는 브랜드를 운용해 미국 최대의 판매율을 장악하게 되었는지 미국 시장 진출 전략을 분석해 보고 그 당시 경쟁 업체들의 상황을 파악해 봄으로써 렉서스의 마케팅 전략 우위를 분석해 볼 수 있다. 또한 도요타 렉서스의 성공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우리 나라 자동차 업체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방법과 나아가야 할 방향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