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 인지적, 행동적 학습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인지적학습
2.행동적 학습
- 본문내용
-
2. 조율 (tuning) : 이 과정은 소비자가 제품에 대한 지식이 축척됨에 따라 자신이 가진 지식구조를 재검토하여 이 지식구조를 일반화시키면서 일어난다. 이 과정에서 소비자의 지식 구조 중 일부가 결합되어 새로운 전반적 의미가 주어질 수 있다.
예) 애니콜과 관련된 여러 가지 특성들이 결합되어 ‘고품질’이라는 일반적 구조로 변형
3 재구조화 (restructuring) : 더 광범한 인지적 노력의 결과로서 소비자는 기존의 지식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의미구조를 만들거나, 또는 기존의 지식구조를 재편하게 된다. 이 과정은 인지적 노력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기존의 지식이 과다하여 재편하지 않을 수 없을 때에만 행해진다.
예) 애니콜 핸드폰이라는 단일의 지식구조에서 효리폰, 연아폰, **폰 등 각각 별개의 지식구조를 형성
행동적 학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