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umer’s Lifestyle – 태도(Attitude) - 태도에 대한 마케팅적 관점에서의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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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소비자 행동론
태도에 대한 마케팅적 관점에서의 연구
Ⅰ . 태도의 특성
Ⅱ . 태도의 구조
Ⅲ . 태도의 기능
Ⅳ . 태도의 형성
Ⅴ . 태도와 행동
Ⅵ . 광고태도
Index
어떤 대상에 대해 일관성 있게 호의적/비호의적,
긍정적/부정적으로 반응을 나타내려는 학습되는
선유경향 (learned predisposition)
What is Attitude?
- definition
태도는 지속적이다
태도는 선천적인 것이 아니다
태도는 방향성과 강도에 있어서 다르다
태도는 직접 관찰할 수 없다
태도는 특정 상황하에서 일어난다
태도는 소비자 행동을 예측
태도는 세분 시장의 특성을
서술하는 데 유리
태도는 마케팅 활동의 평가에
유용한 지침을 제공
태도의 유용성
◆ 태도의 특성과 유용성
태도의 특성
Consumer’s Lifestyle - Attitude
◆ 태도의 구조
태 도
감정적 요소(감정)
의도적 요소(행동경험
인지적 요소(지식)
신 념
의 도
감 정
평 가
행동의도
태 도
인 지
=
=
=
=
태도에 대한 전통적 견해 - 3각 이론
태도에 대한 최근의 견해 - 일차원 이론
Consumer’s Lifestyle - Attitu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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