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수업지도안] 초등사회과육Ⅱ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08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 목차
-
1. 단원 선택의 이유
2. 단원의 개관
3. 학습목표
4. 수업 내용
5. 수업 방법
6. 본 시 수업 지도안
7. 평가
- 본문내용
-
1. 단원 선택의 이유
(1) 단원: 2. 근대 사회로 가는 길
1) 외세의 침략과 우리 민족의 대응
(2) 단원 선택의 이유
이 대단원은 학생들이 우리 민족의 역사의 흐름과 문화의 특징을 역사적 인물과 주요 사 건을 중심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즉, 6학년 사회과의 내용은 현대 사회의 과학적 인식을 위한 역사적 및 지리적 기초를 학 습하고, 이를 토대로 오늘날의 사회와 지구촌 사회의 문제를 탐구하는 학습 경험을 제공하 고 있으므로, 학생들의 비판적 사고력과 의사 결정력을 기르는데 적절하므로 본 단원을 설 정하게되었다.
5. 수업 방법
(1) 토론 학습
토론(debate)이란 어떤 논제에 대하여 찬성자와 반대자가 각기 논리적인 근거를 가지고 의견을 발표하며 상대편의 논거가 부당하다는 것을 명백하게 하는 말하기의 한 형태이다. 따라서, 토론은 토론자가 자기 자신이 찬성하고 있는 것을 상대편으로 하여금 인정하게 하려는 의도로 행하여진다.
본 수업에서는 모둠별 토론 학습으로 토론을 이끌어 나갈 것이다. 학생 수가 많기 때문에 반 전체가 토론을 하게 되면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하지 못하는 아이들이 발생 할 수 도 있게 된다. 만약 모든 아이들에게 발언 기회를 주게 되면 시간상의 제약 때문에 수업을 진행시키지 못하게 된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보완하기 위해 모둠 별로 토론을 한 뒤, ‘상소문’이란 형식으로 글을 쓰게 하여 토론 내용과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게 한다. 마지막으로 상소문을 발표하게 한 뒤, 자신의 생각과 어떻게 다른지 이야기하고 토론을 마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