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소통장애아교육] 초등 사회과 교수-학습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학생 특성
Ⅱ. 단원 분석
1. 단원명 - 3. 실천하는 생활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학습목표
4. 단원의 학습 계열
5. 단원의 구성
6.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7. 본시 지도 계획
○ 2차시 - 특별한 계획 실천하기
가. 본시의 학습목표
나. 본시의 유의점
다. 본시 지도계획
1) 지도계획안
2) 본시안
3) 평가계획안
회기별 치료계획서
1. 아동의 특성
2. 치료목표
3. 치료계획
활동 자료 1 생활 계획표
- 본문내용
-
6.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가. 실천할 수 있는 활동에 대해 언급하도록 한다.
나. 도입 시 학생들이 흥미를 가질 만한 자료들을 활용하여 동기를 유발하고 실질적인 강화를 제공한다.
다. 다 수준의 학생들이 소외되지 않고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라. 개념 설명 시 학생들이 지루하지 않게 참여할 수 있도록 고려한다.
마. 학생들에게 전달되어야 할 지식의 양이 학생들의 수준에 맞도록 고려한다.
7. 본시 지도 계획
○ 2차시 - 특별한 계획 실천하기
가. 본시의 학습목표
본 차시에서는 방학을 앞두고 학생들이 방학을 계획적으로 보낼 수 있도록 스스로 계획을 세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여러 가지 해야 하는 활동과 하고 싶은 활동을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스스로 방학 생활 계획표를 짠다. 이 때 ‘할 거예요’라는 표현을 써서 자신의 계획을 말할 수 있도록 하는데 자신의 계획을 친구들에게 발표하고 또 친구들은 경청함으로써 상호작용을 유도한다. 교사 역시 적절하고 긍정적인 피드백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수업에 임할 수 있도록 한다.
나. 본시의 유의점
1) 모든 학생들이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2) 지식의 주입이 주가 되지 않도록 수업의 흐름을 유지한다.
3) 학생들의 수준에 맞게 발화하여 너무 어렵게 느끼지 않도록 한다.
4) 의사소통을 기반으로 한 상호작용에 있어 다 수준의 학생도 배제되지 않도록 주의한다.
다. 본시 지도계획
1) 지도계획안
교과
사회
단원
3. 실천하는 생활
(2) 특별한 계획 실천하기
주제
방학동안 할 일을 알고
계획표 만들기
교재
기본교육과정 사회3 38~41쪽
초등학교 2학년 1학기 바른 생활 中
2. 계획대로 실천하는 생활 14-25쪽
차시
2/3차시
지도
교사
배지영, 서현주
장소
4학년 1반 교실
일시
2010.06.01
대상
4학년 1반 학생 4명
학습
목표
가, 나
1. 방학 때 할 일과 하고 싶은 일을 “할 거예요“라는 표현을 써서 말할 수 있다.
2. 방학 계획표를 스스로 만들 수 있다.
3. 자신의 방학 계획을 발표할 수 있다.
다
1. 교사의 언어적 지원을 받아 방학 때 할 일과 하고 싶은 일을 단어로 말할 수 있다.
2. 교사의 신체적 촉진을 받아 방학 계획표를 만들 수 있다.
3. 교사의 언어적 촉진을 받아 자신의 방학 계획을 단어로 말할 수 있다.
학습
자료
‘안녕하세요 cf’ 동영상 자료(TV로 제시), 게으른 모습을 나타내는 동영상, 필름모양 활동판,
여러 가지 활동 그림 카드, 방학 생활 계획표 밑그림 종이 4장, 색연필이나 크레파스,
색종이 포도알(토큰), 바나나(강화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