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연구 갑종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0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계획단계
1.교재 및 단원명
2. 단원의 개요
(1) 개관
(2) 단원의 학습목표
(3) 발전계통
3. 단원의 내용구성
4. 단원의 전개내용
5. 지도상의 유의점

Ⅱ. 진단
1. 실태 및 시사점
2. 학습실태와 선호도 조사
3. 학생실태 조사 설문지
4. 실태조사 진단 결과분석
5. 진단평가
가 문항 분석
나. 진단평가 결과 분석
다. 학생별 진단평가 분석

Ⅲ. 지도의 실제
1. 본시학습지도안
2. 학습정리 판서안

Ⅳ. 발전
1. 형성평가
2. 수준별 학습지
(1) 보충학습지
(2) 심화학습지
3. 학습자료
(1) 백지도로 표현하기
(2) 중국의 개방 정책
(3) 중국의 농업
(4) 중국의 공업
(5) 개사곡

Ⅴ. 평가
1. 이원분류표
2. 총괄평가 문제

본문내용
지식․이해
가. 동부 아시아의 지리적 환경의 특색을 파악하고, 역사·문화적 배경을 이해할 수 있다.
나. 일본의 주요 산업과 공업지대를 조사하여 고도의 경제 성장을 이룬 배경을 파악할 수 있다.
다. 개방 정책의 추구가 중국 사회에 미친 영향을 조사하고, 경제 특구의 지역 특색을 이해 할 수 있다.
라. 동남 및 남부 아시아의 지리적 환경과 다양한 문화가 형성된 배경을 파악하고, 이와 주민 생활과의 관계를 이해 할 수 있다.
마. 서남 아시아와 북부 아프리카의 불리한 자연 환경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이해할 수 있다.
바. 서남 아시아와 북부 아프리카의 석유 자원 개발이 이 지역 사회와 국제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다.
기능․탐구
가. 동남 및 남부 아시아의 주요 농작물의 분포를 지리·역사적 배경과 관련하여 이해하고, 남부아시아의 식량문제를 조사 한다.
나. 동남 및 남부 아시아의 주요 자원의 종류와 분포 지역산업을 조사하고, 우리나라를 포함한 지역 내 국가간의 상호 협력 관계를 알아볼 수 있다.
다. 서남 아시아와 북부 아프리카의 지리적 환경과 역사·문화적 배경을 이해하고, 이지역에서 발생하는 지역 문제의 원인을 파악할 수 있다.
라. 서남 아시아와 북부 아프리카의 주민 생활 및 농·목업에 대하여 조사할 수 있다.
마. 중·남부 아프리카의 지리적 환경과 역사, 문화적 특징을 파악할 수 있다.
바. 환경 문제, 기아 문제,, 지역 분쟁 등 중·남부 아프리카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이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국제 사회의 노력을 알아볼 수 있다.
가치․태도
가. 우리 나라와 동부 아시아 여러 국가들 사이의 관계를 파악하고 앞으로의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자세를 갖는다.
나. 동남 및 남부 아시아의 문화에 대한 문화 상대주의의 마음가짐을 갖는다.
다. 서남 아시아와 북부 아프리카의 분쟁 지역을 객관적으로 바라 볼 수 있는 자세를 갖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수업을 위한 연구보다 더 많은 시간을 공문처리에 쏟아 부어야 한다. 새로 생긴 제도와 형식은 또 왜 그리 많은지. 그러다 말겠지, 어디 서슬 퍼런 교육개혁 한 두 번 겪어 보나 하며 묵묵히 지시대로 따르는 선생님들을 보면 정말 존경스럽기 까지 하다. 전시행정의 舊態부터 개혁하여야 함에도 여전한 실적 위주, 통계 위주, 하향식 지시 일변도의 교육 행정이 오늘도 현장에서는 어김없이 전개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 포기하고, 다 떠나면

  • [수업 지도안, 연구 수업, 중학교 ,수학] 중1 수학 학습 지도안 - 연구수업
  • 지도안, 그림자료, ppt 자료단계학습요소교수ㆍ학습 과정수업형태시간자료 및 유의점교 사 학 생 도입☞전시학습 확인☞학습목표 제시☞학습동기 및 흥미유발• 학생들과 인사하고 출결 상황 확인(학생들 인사한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결석한 학생 있나요? 다 왔군요. 좋아요.요즘 날씨가 제법 따뜻하죠? 이제 정말 완연한 봄인가 봐요. 봄엔 나른해서 졸리기 쉬우니까 간단한 스트레칭을 통해서 수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

  • 10점 만점 수업지도안(수업개선연구대회 진로융합형 체육수업) 기간제체육수업시연,수업시연,체육수업 지도안
  • 제14회 강동 수업개선 연구대회 연구수업 지도안00중학교 성명 진로 융합형 체육 수업을 통한 진로 성숙도 향상연구 수업 주제 : 진로 융합형 체육 수업을 통한 진로 성숙도 향상Ⅰ. 연구의 목적 급격한 사회의 변화에 맞춰 교육과정 또한 많은 변화를 거쳐 왔고, 이에 따른 교육적 효과도 상당부분 만족스러운 결과를 나타내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육과정 속 타 교과에 비해 체육은 다소 진부한 형태의 수업방법 및 평가를 고수하고 있어 다양

  • 수업지도안(일차방정식과 그활용)
  • 수업 지도안단원Ⅲ. 문자와 식2. 일차방정식과 그 활용 (1) 방정식과 그 해대상중학교1학년 6반차시10/17장소중학교1학년 6반학습목표1. 방정식의 해의 의미를 알 수 있다.2. 방정식과 항등식의 차이를 알 수 있다.3. 등식의 성질을 알 수 있다.학습자료교 사학 생지도안, 교과서, 색분필, ppt자료교과서, 공책, 필기도구, 연습장단계시간학 습내 용교수 - 학습 활동유 의 사 항수업매체교 수학 생도입(7분)1준 비◇ 인사를 하고 출

  • [교생실습]연구수업 학습지도안(지구온난화
  • 연구 활동 강화․ 최소한의 기후 변화에 대한 적응 - 낮은 지대에 둑 건설 대체에너지물질의 개발,조기 경보체제의 수립, 신품종의 농작물 개발등․재생가능 에너지 사용 - 태양, 바람, 물 등․에너지 소비 줄이기 - 에너지 효율 기술의 활용, 에너지를 절약하는 생활 습관 기르 기, 에너지 가계부 작성하기 등․소비할 때에도 에너지 고려하기 - 지역에서 생산되는 제철음식이나 유기농 식품 구 입, 환경 마크가 있는 제품 구입, 물건 아껴쓰기 등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