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진흥위원회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0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영화진흥위원회 소개
1.개요
2. 기본업무
3. 사업분야
2.상황분석
1.한국 영화의 해외 진출 현황
2.왜 일본인가?
3.대상국 분석
4.영화산업의 특성
II.SWOT
1.Strength
2.Weakness
3.Opportunity
4.Threat
III.Mission, Goal, Objectives
IV.공중분석
본문내용
1.개요
영화진흥위원회는 영화진흥법 제 7조(설치)에 의거 영화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한국영화 및 영화산업의 진흥을 위하여 설립된 문화관광부 산하기관으로 1973년 4월 3일 한국영화산업의 지원과 육성을 위해 탄생한 영화진흥공사를 대체해 1999년 5월 28일 출범하여 오늘에 이른다.

2. 기본업무
①영화진흥기본계획 등의 수립 변경에 관한 의견제시 사항
②영화의 유통배급에 관한 사항
③한국영화의 수출 및 국제교류에 관한 사업

3. 사업분야
①한국영화 육성 및 제작활성화 지원
가)영화진흥 금고사업 확충
나)한국영화 및 애니메이션에 대해 투자사업
다)극영화융자 , 시설융자.
라)극영화개발비, 시나리오 공모 등 지원사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영화의 대표 흥행코드 조폭 소재 영화 영화 친구 신라의 달밤 조
  • 영화 제작의 출발점은 대중문화 코드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놓여 있다고 할 수 있다. 한국영화의 대중문화 코드가 ‘엽기, 순수, 조폭, 코믹, 과장, 우리 것, 노스탤지어, 감수성’ 등 8가지라고 밝힌 연구사례 심상민, 한국영화 도전과 성공 전략, 삼성경제연구소, 2001(각각의 코드는 IMF 이후 고단한 일상사, 불황, 불안한 분위기에서 일탈하려는 관객의 정서를 간파한 것이라고 한다.)에서 5편의 영화 텍스트 여기서 5편의 영화 텍스트라 함은 ,

  • [디지털컨텐츠산업] 디지털컨텐츠산업의 현황과 진흥사업 및 성공 사례를 통해 본 컨텐츠산업의 발전 방향 분석
  • 진흥사업의 주관기관이라 할 수 있는 문화컨텐츠진흥원의 사업추진은 다음과 같은 4가지의 방향을 가지고 있다. 첫째, 해외시장 진출 최우선화로서 현재 1% 내외의 문화컨텐츠산업 세계시장 점유율을 5%대로 끌어올리기 위해 해외 수출을 최우선과제로 설정하였다. 이를 위해 해외 전시회에 참가하게 될 때 ‘한국의 날’과 같은 투자유치 행사를 동시에 추진하며 디지털컨텐츠 국제전시회 및 문화컨텐츠 수출대상 확대 추진, 전략마케팅 추진을 위한

  • 광주 국제영화제의 실패 원인 분석, 발전이 가져오는 경제적 효과
  • 서 론1. 현재 광주국제영화제의 현황과 실태2. 국내의 국제영화제 성공 사례3. 광주국제영화제 실패 원인 분석1) 운영상의 마찰과 조직 위원회의 전문성 부족2) 집행 예산의 부족3) 타 영화제와의 차별성 부족4) 홍보, 마케팅 전략의 부재* 광주 국제 영화제 지속 가능성과 존속의 필요성4. 실효성 있는 정책을 통한 발전전략 제시1) 영화제 정체성 확립과 테마 정하기 : Humanearth 국제 영화제2) 광주 충장로 축제와의 연계 - 70~80년대 영화의 재조명3)

  • [국제경영전략] CJ엔터테인먼트 -영화산업의 국제경영사례 중심으로
  • 영화산업 개관1) 한국영화산업의 현황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르면 2003년 집계된 한국영화의 관객수는 총 5,820만 명으로 스크린 쿼터로 한국영화를 보호해야 한다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압도적인 관걕점유율(52.9%)을 보이고 있다. 우리나라 영화산업은 1999년에 개봉된「쉬리」가 600만 명의 관객수를 기록한 이후 최근까지 매년 흥행에 성공하는 영화들이 제작되어 상영되고 있고, 최근에는 시네마 서비스의 「실미도」, 강제규 필름의 「태극기를 휘날리

  • [전략기획론] 영화진흥위원회 - 영화산업진흥 전략기획
  • 과목명 : 전략기획론교수님 : 제출일 : 2004. 6. 3 木제출자 : ◉ 목 차 ◉Ⅰ. Mandates 1Ⅱ. 영화진흥위원회의 Mission & Goal . 21. 영화산업의 메커니즘을 통해 본 이해관계자 분석 22. 이해관계의 분석과 업적 판단 기준 23. 이해관계자들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