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태평양화장품 중국진출전략과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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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태평양 소개

2. 중국진출배경 및 근거

3. 진입전략
1) 중국화장품 시장 환경 분석
2) 경쟁자 분석
3) 기업내부 분석 - SWOT 분석

4. 진출과정
1) 현지 Entry-mode
2) STP
3) 4P mix

5. 진입성과

6. 향후전략


Ⅲ. 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예로부터 아름다움과 역사는 같이 발전해왔고, 인간이 삶이 영위해가는 동안 그 수요가 끊이질 않을 것이다. 따라서 화장품산업은 21세기 핵심선도 기술 산업으로 성장 할 수 있는 무한한 잠재력을 내포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최근 우리나라의 화장품산업은 전면적인 수입자유화와 시장개방으로 극심한 경쟁 환경에 처해 있으며, 화장품산업의 자생력 확보를 위하여 국제경쟁력 확보가 시급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국내 화장품산업은 연구 개발 투자가 저조하고 신제품개발투자 수준도 낮은 상태이다. 아울러 화장품 신 원료의 개발부진과 다소비 원부자재의 국산화가 미흡하여 국내 화장품의 원부자재가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선진 외국제품과의 가격 및 기술경쟁은 거의 불가능하다. 오히려 국내 화장품산업의 기반기술이 취약하여 주요기술의 수입의존도가 더욱 심화되고 있어 산업의 국제경쟁력이 더욱 약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화장품업계는 화장품원료, 특히 고기능성, 고부가가치성 원료를 적극 개발하여 해외의존도를 낮춤과 동시에 국산제품의 품질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필요가 있다.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지식기반산업의 하나인 화장품산업을 집중 육성하여 국가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하기위해 주요 국가전략 산업으로 성장시킬 필요로 인하여 우리는 화장품을 살펴보려 한다.
참고문헌
한국 수출입은행 www.koreaexim.go.kr
이데일리(경제) 5/23일자 신문 참조
조선일보 5/24일자 신문 참조
파이낸셜신문 5/23일자 신문 참조
화장품신문 3/30일자 신문참조
태평양 www.amorepacific.co.kr
한국무역협회 www.kita.net/
산업자원부 www.mocie.go.kr/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www.kotra.or.kr
장업신문 www.jangup.com/
외교통상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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