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조직론] 경쟁우위를 위한 전략적 위치 설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30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야구경기장에서 맥주판매가 창조한 가치의 각 요소 별 구분
2.ENTERPRISE사의 자동차 대여사업에서의 가치창조
3.CEMEX사의 비용우위
4.SUPERQUINN 체인식품점의 혜택우위
5.국내사례 : 웅진 코웨이사의 정수기 사업
본문내용
B (B는 소비자가 지불할 수 있는 최고금액)를 추산
먼저 창조된 가치 B-C를 알아본다.

창조된 가치 (B-C)는 어떠한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나?

창조된 가치 = 소비자잉여(B-P)+생산자잉여(P-C)

가격= 2.5$
한계비용= 유통업자 0.2$ + 신시내티 시 0.24$ + 신 시내티레즈 구단 0.54$ + 소비세 0.14$ = 1.12$.

야구경기장에서 맥주판매는 유통업자에게 이득

경기장에 들어오기 위한 맥주 기업들의 경쟁 치열

각 주체의 입장마다 창조된 가치와 이득이 상이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산업조직론 - 한국 제지산업에 대한 산업조직론적 연구
  • 산업이 어떠한 구조를 형성하고 있는지 알아본다. 또한 제지산업이 완전경쟁을 이루지 못하게 한 진입장벽이 있는가와 어떤 진입장벽이 존재하는 가를 규명한다.둘째로 우리 나라 제지시장구조에 따라 기업들이 어떻게 시장경제적 경쟁행위를 하는가를 알아본다.영리를 추구하는 경제적 조직인 기업들이 시장에서 더 많은 이윤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행위는 어떠한가를 분석하고자 한다. 상품판매와 가격전략 그리고 과점구조하에서 기업들의 묵

  • [전략적제휴] 전략적 제휴의 동기, 추진 단계와 성격 및 성공 요소 분석
  • 전략적 제휴는 이제 기업경영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위치에 확고히 자리를 잡고 있다. 이와 같이된 가장 큰 이유로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변화와 이에 따른 불확실성의 증대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기술혁신이 가속화되면서 세계적인 기술경쟁이 심화되고 있으며 국제분업도 고도화되고 있다. 이러한 분업체제의 효율적 이용을 위한 기업 국제화의 필요성과 더불어 경쟁력의 핵심요소인 기술력의 향상을 위하여 국제적인 전략제휴가 급격히 증

  • 광고기말고사문제와답안(올림푸스)
  • 위치의 전략적 지침을 어느 정도 충족하고 있는 살펴보도록 하겠다.①광고호감이 중요광고에 대한 호감이 중요하기 때문에 표적시장 소비자들이 대부분 좋아하는 ‘전지현’을 모델로 쓰고 소구 방법도 대부분 호감을 느끼는 온정/향수 적인 소구 방법을 썼다. ②라이프스타일 파악/가치 파악디지털카메라의 대중화라는 라이프스타일 파악하여 광고설정 역시 즐거운 시간을 쉽고 간편하게 카메라에 담는 모습을 보여준다.③정보제공 또한 중요정

  • [전략적제휴] LG-IBM 합작투자 협상 사례
  • 경쟁 개방화시대에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린 국제기업간 전략적 제휴협상의 이론적 연구와 함께, LG와 IBM의 사례를 기존의 전략적 제휴 이론에 맞추어 보고자 한다.Ⅱ. 전략적 제휴란 무엇인가1.전략적 제휴의 개념전략적 제휴는 둘 또는 그 이상의 기업이 서로의 유익한 기술과 제품, 판매망 등에서 협력함으로서 다른 기업에 비해 경쟁적 우위를 가지는 것이다. 기업 내부적으로 해결할 수 없는 약점을 보완하고 강점은 증강시키기 위한 방법

  • [학습조직] 학습조직에 대하여
  • 위한 것인가? 라는 질문이다. 조직인가? 혹은 조직원인가? 아니면 이들 모두인가. 결론부터 말하면 앞서 이미 논의한 것처럼 학습조직은 조직과 조직원 모두를 위한 것이 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물론 거의 모든 경영기법들이 비슷한 결론을 준비하고 있다. 그러나 현실은 항상 조직원 희생을 강요하는 방향으로 흐르고 있는 듯하다. 이와는 달리 학습조직은 종업원을 위한 경영혁신인 동시에 조직을 위한 혁신이다. 학습조직에서 일어나고 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