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더 바디샵의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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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 더바디샵
2) 더바디샵의 조직
3) 역사
2. 더바디샵 접근법
1) 프랜차이징
2) 제품의 개발과 생산
3. 더바디샵의 성공 마케팅
1) 신뢰를 바탕으로 한 매장 관리
2) 월등한 품질을 앞세운 자연주의 제품
3) 휴머니즘에 기초한 마케팅
4) 커뮤니티 트레이드를 통한 사회지원 활동
5) 더바디샵의 사회운동
4. 더바디샵의 경영방식
1) 조직과 인력관리
2) 신제품 검사(동물실험은 없다) .
3) 포장(재사용, 재 보충, 재활용)
4) 공급자 관계
5) 마케팅 프로그램
6) 포지셔닝
7) 소매점
8) 홍보
9) 정보의 효과적 이용
6. 더바디샵의 한국진출
1) 한국의 자연주의 화장품 시장
2) 더바디샵 코리아
7. 결론

본문내용
1) 신뢰를 바탕으로 한 매장 관리

전세계에 1700개가 넘는 매장이 운영되고 있는 만큼 여러 이해 관계자들간의 유연한 관계 형성이 성공의 관건이라는 게 더바디샵 매장관리의 원칙이다.
정기적으로 매장 인테리어와 종업원 교육상태 등을 검사하며 철저한 정보공개, 대화와 협력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기본으로 삼고 있다.
다국적 기업인만큼 인터넷이 중요한 수단으로서 사용되고 있으며, 각국별로 인터넷 사이트를 대대적으로 정비해 소비자들의 질의응답을 소화해 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2) 월등한 품질을 앞세운 자연주의 제품

더바디샵에서 생산하는 모든 제품의 근본원칙은 ‘순수 자연주의’ 이다.
헤어 용품, 피부보호제품, 색조화장품, 아로마 세라피 용품, 남성용 제품에 이르기까지 600가지가 넘는 다양한 제품을 구비하고 400개나 되는 액세서리를 판매하고 있는 더바디샵의 모든 제품은 자연에서 그 원료를 얻는 것으로 유명하다.
더바디샵의 새로운 피부보호 아이디어와 방식들 가운데 많은 것들은 로딕의 계속된 여행과 회사의 인류학 및 연구개발부문의 노력을 통하여 개발되고 기록되었다. 시장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화장품과는 달리, 많은 더바디샵 제품들은 자연에 기초한 것이다.
연구조사는 신제품을 만들 수 있는 식물, 약초, 꽃, 씨앗, 그리고 나무열매를 발견해 나가는 계속되는 과정이었다. 이러한 연구조사는 새로운 원천으로부터 나오는 성분의 확인을 포함하고 있다. 원성분의 사용은 자연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란 확신 하에 조심스러운 연구가 진행된다. 그래서 나온 제품은 예를 들면 망고 바디버터와 바나나 헤어퍼티를 포함한다!
많은 제품들이 자연에 기초한 것이지만, 그것들은 방부제와 다른 인공성분들을 함유하고 있다. 방부제는 자연성분을 신선하고 효과적으로 유지시키고 오염을 방지함으로써 제품의 안전을 확실히 하기 위해 첨가된다.
합성성분은 환경적으로 위험을 초래할 수도 있는 동물이나 식물로부터 추출된 오일 없이 바람직한 결과를 낳기 위하여 자연성분에 대한 대체품으로 종종 사용된다.
작은 화장품 상점에서 출발했던 더바디샵이 전세계 51개국에 1700여 매장을 갖춘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것도 제품의 품질이 뒷받침 되었기 때문에 달성할 수 있었던 성과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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