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온라인화장품 `미샤`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회사 소개

1. 제품 선정동기
2. 미샤의 탄생과 발전
3. 미샤 심층분석
(1) 미샤만의 특징
(2) 미샤 가격이 파격적일 수 있는 3가지 이유

Ⅱ. 환경 분석

1. 분류별 환경분석
(1) 인구통계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3) 정치, 법적 환경
(4) 경쟁적인 환경
(5) 기술적인 환경
(6) 사회문화적인 환경
2. 국내화장품 시장 성장률
3. 유통 경로별 비중
4. 유통 경로별 비중의 변화
5. 화장품 수출입 변화
6. 화장품 시장의 변화
(1) 전문 브랜드의 강세
(2) 소비자중심의 제도 변화
(3) Lifestyle의 변화
(4) 유통구조의 변화
7. 경쟁사 분석

Ⅲ. 자사 분석

1. SWOT분석
2. STP분석
3. 마케팅 믹스 - 4P`s
(1) 제품
(2) 가격
(3) 유통
(4) 촉진
4. 판매후 고객관리

Ⅳ. 결론

1. 미샤 가야할 길
본문내용
Ⅰ. 회사 소개
1. 제품선정동기
국내 최초 온라인 화장품 브랜드로 시장에 진출한 "미샤"
현재 온라인 상에서 150만이라는 회원 수를 가지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과 고객들이 만족하는 품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화장품 전문점들은 최근 인터넷 쇼핑몰의 등장과 방문 판매 시장의 활성화, 홈쇼핑의 발전 등으로 인해 극도로 점유율이 낮아지고 있는 형편이다. 실제 화장품 전문점의 개수는 지난 90년대 80%에 육박하던 것이 현재 38%로 줄어들었다. 이러한 유통 채널의 다변화는 국내 화장품 산업의 또 다른 변수로 작용하고 있다. 인터넷 쇼핑몰이 2000여 개로 늘어나면서 화장품업체들은 큰 고민에 빠졌다. 국내 화장품 유통 시장 가격 문란의 최대 원인도 인터넷에 있다는 말도 종종 나돌 정도다.
이런 화장품 시장에 지금까지 국내 화장품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초저가 제품인 "미샤" 의 등장이 화장품 업계의 새로운 돌풍으로 떠오르고 있다. 젊은 여성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미샤" 는 초저가화장품으로 커다란 인기를 끌고 있다. 온라인 판매를 시작으로 그 인기에 힘입어 오프라인매장을 개설하고, 그 인기가 날로 커지고 있다.
그러나 업계관계자들의 반응은 분분하다. "미샤" 가 일으킨 초저가 화장품 돌풍을 놓고 화장품 업계에서는 '불황으로 인한 반짝 효과'라는 의견과 '신규 시장 창출'이라는 두 가지 의견이 분분했다. 이러한 엇갈린 의견 속에서도 더 페이샵, 캔디샵, 2000블랙, 아이앙띠 등이 "미샤"의 뒤를 이어 초저가화장품 매장을 오픈 했다. '빨간통' 으로 유명한 도도화장품도 '도도클럽'이라는 초저가 화장품 브랜드를 최근 발표한 바 있다. 이러한 트랜드를 볼 때, 미샤의 등장이 화장품업계에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킨 것이 분명하다.
이에 나는 앞서가는 시대에 맞춰 앞서가는 화장품 브랜드이자 유통구조의 혁신과 거품을 뺀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인터넷을 이용한 비즈니스로 열악한 상황의 중소업체에 적합하게 조화시킨 성공적인 사례로 그들의 마케팅전략을 배워 보고자 미샤를 선택하게 되었다.

2. 미샤의 탄생과 발전

<연혁>
1996년 : 엘트리 창업
1997년 : IPSE(입스)화장품 브랜드출시
2000년 : 여성포탈사이트 '뷰티넷'운영시작
뷰티넷에서 '미샤' 온라인 판매시작
2001년 : 뷰티넷 회원 70만명 돌파
2002년 : 미샤 전문 매장 1호점 이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미샤 촉진전략
  • 화장품 시장의 변화4. 환경 분석(1) 인구 통계적 환경(2) 경제 환경(3) 경쟁 환경(4) 기술 환경(5) 사회⋅문화 환경5. 경쟁사 분석(1) The Face Shop(2) 도도클럽(3) 뷰티 크레딧(4) 스킨 푸드-소비자 분석- 6. 미샤의 사업전략(1) 온라인 브랜드 구축(2) 유통구조 개혁을 통한 저가가격 정책(3) off라인 매장 진출7. 소비자 분석8. 고객 분석(STP)-프로모션 방법- 9. 사업 분석(1) 포터의 산업분석(2) 수익원천(3) 지속 가능성(4) SWOT분석(5) 성공요인10. 4P11. 미

  • [마케팅] 미샤 마케팅전략
  • 화장품도 도도클럽이라는 초저가 화장품 브랜드를 최근 발표한 바 있다. 이러한 트랜드를 볼 때, 미샤의 등장이 화장품업계에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킨 것이 분명하다. 이에 우리 조는 앞서가는 시대에 맞춰 앞서가는 화장품 브랜드이자 유통구조의 혁신과 거품을 뺀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인터넷을 이용한 비즈니스로 열악한 상황의 중소업체에 적합하게 조화시킨 성공적인 사례로 그들의 마케팅전략을 배워 보고자 미샤를 선택하게 되

  • [마케팅전략] 미샤의 마케팅 성공 전략
  • 화장품 제품이 있다. 국내 최초의 인터넷 전문 브랜드인 미샤가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진출하게 되었다. 미샤는 기존 화장품 시장의 불합리한 구조를 완전 개선하여 250가지 제품을 3300원에 제공할 수 있는 가격 경쟁력으로 판매자의 이익과 소비자 만족을 감동적으로 극대화하였다. 또한 미샤는 전국에 100만명 이상의 여성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뷰티넷을 통하여 이제까지 화장품 대기업에서도 제공하지 못하였던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사용하고 있

  • 미샤,화장품시장,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미샤의 뒤를 이어 초저가화장품 매장을 오픈했다. 트랜드를 볼 때, 미샤의 등장이 화장품업계에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킨 것이 분명하다. 이에 우리 조는 앞서가는 시대에 맞춰 앞서가는 화장품 브랜드이자 유통구조의 혁신과 거품을 뺀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인터넷을 이용한 비즈니스로 열악한 상황의 중소업체에 적합하게 조화시킨 성공적인 사례로 그들의 ⅰ)마케팅전략 ⅱ)내부적으로 강점과 약점으로는 어떠한 것을 가지고 있는지 ⅲ

  • [마케팅성공사례] 미샤(MISSHA)의 마케팅사례분석
  • 미샤를 벤치마킹한 회사들이 하나 둘 생겨나고 기존의 화장품 업체들도 저가시장 공략을 위해 채비를 서두르고 있다. 시장이 미샤의 성공을 인정해주고 있는 것이다. 이렇듯 화장품 업계의 돌풍으로 불리우는 미샤’의 성공비결을 알아보고 마케팅 사례를 분석해 보고자 한다.1. 회사 연혁연 혁1996년화장품 제조회사 엘트리 설립1997년화장품 브랜드 입스 출시2000년여성포털 사이트 뷰티넷 운영 시작 및 미샤 온라인 판매 시작2001년뷰티넷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