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도요타 품질경영과 리콜사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및 주제선정동기
2. 도요타의 혁신적인 품질경영방식
3. 도요타의 리콜 사태
4. 도요타 리콜 사태의 원인
5. 결론
본문내용
JIT,TPS 등 혁신적인 생산기술로 전성기를 달성

최근 과도한 원가절감을 위해 장기간 구축해온 혁신적인 생산기술 관리 소홀로 대량 리콜 사태 발생

도요타의 성과 및 위기를 통해 도요타의 생산 기술적 성공요소와 실패요소를 분석, 차 후 도요타의 극복 방향을 탐구

파급효과

-단기적
한국 자동차 업계 미국시장에서 점유율 확대

-장기적
품질관리비용이 높아져 자동차업계의 비용 상승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 도요타의 신화와 어둠(리콜사태 분석)
  • 도요타의 신화와 어둠목차서론Ι. 기업선정 배경 및 연구목적본론Ι. 자동차 시장분석1. 리콜사태 이전의 도요타 2. 리콜사태 이후의 도요타Ⅱ. 도요타의 신화1. 연혁(위기와 극복위주로)2. CEO 분석3. 생산방식 - TPS, 한량생산4. 기업문화 - 도요타 웨이5. 경영전략 - TQCⅢ. 도요타의 어둠1. 리콜사태 분석2. 리콜사태 원인 분석1) 급속한 글로벌화 - 전 공정의 부실한 품질관리2) 과도한 원가절감 노력3) 성장 중시 경영전략 과 조직문화 - 과도한 업

  • 도요타 자동차의 리콜 사태가 주는 시사점, 도요타 자동차의 생산 시스템, 도요타 자동차의 리콜 사태 현황과 원인, 도요타 자동차의 리콜 사태에 따른 영향과 전망
  • 사태 현황과 원인, 도요타 자동차의 리콜 사태에 따른 영향과 전망 차 례1서 론2도요타 자동차의 역사3도요타 자동차의 생산 시스템4도요타 자동차의 리콜 사태 현황5도요타 자동차의 리콜 사태 원인6도요타 자동차의 리콜 사태에 대한 대책7도요타 자동차의 리콜 사태에 따른 영향과 전망8도요타 자동차의 리콜 사태가 주는 시사점9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대응방안10결론11참고 자료1. 서론미국의 경영학자인 짐 콜린스는 ‘최강기업

  • [국제기업과환경] TOYOTA(도요타) 자동차의 기업소개와 리콜사태에 따른 대책과 전망
  • 품질저하5-5. 비밀주의 기업문화5-6. 일본 자동차 업계 전반의 구조적 문제6. 도요타 자동차의 리콜 사태에 대한 대책7. 도요타 자동차의 리콜 사태에 따른 영향과 전망8. 도요타 자동차의 리콜 사태가 주는 시사점8-1. 도요타 판매량 급감8-2. 도요타 리콜사태에 따른 우리산업의 반사이익8-3. 품질관리의 중요성8-4. 외교적 역량의 중요성 재인식 9.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대응방안9-1. 위기관리능력 증대9-2. 내부역량 강화9-3. 품질경영9-4. 중국업

  • [국제경영] 글로벌 기업의 윤리경영에 관한 고찰
  • 경영의 정의와 개념2. 윤리경영의 중요성2. 국제윤리경영의 필요성3. 국제경영의 비윤리적 형태1. 현지국 법규의 위반2. 현지국 규범의 위반4. 윤리경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1. 윤리경영의 성공사례 - 존슨&존슨의 성공사례∙ 사건의 발달과 전개∙ 사건 대처 결과∙ 존슨&존슨의 윤리경영 성공사례의 시사점2. 윤리경영의 실패사례- 도요타 리콜사태①도요타 소개②사건의개요③피해상황④도요타사태의 원인과 시사점5. 글로벌기업의 윤리

  • [경영전략] 도요타 리콜 사태의 원인 및 대응과 향후 방향
  • 1. 도요타 리콜 사태의 개요도요타는 품질을 중시하는 기업의 대명사로 꼽히며 자동차시장의 선도자로서 우위를 점하고 있었다. 도요타는 2008년 자동차 생산량 800만대를 웃도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도요타는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 경영을 실시하고 있다. 고객을 중시하는 도요타의 경영방식은 도요타가 자동차 업계 중 세계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게 되는 결과를 만들었다. 세계 자동차 시장의 1위라고 할 수 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