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가격마케팅 중심으로 본 글로벌 마케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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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선정동기
2.기업소개
3.전략실행 전 상황
4.실행한 전략
5.전략실행 후 상황
6.마케팅 성공요인
7.도요타가 취한 전략의 학문적 의의
8.참고문헌
본문내용
먼저 저금리 할부 서비스를 실시함으로 고객들의 구매를 유도하였다. 고객들은 기존에 우수한 제품으로 인식되는 도요타를 구매하고 싶어 하는 마음이 있었으나 높은 가격 때문에 구매하지 못한 경우가 많았다. 이러한 고객들에게 도요타의 할부 서비스는 매력적으로 여겨졌고 이들이 구매활동을 벌임으로서 도요타의 판매량이 증가하게 된 것이다.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함으로 인해서 도요타 자동차에 대한 안전에 대한 불안감을 어느 정도 해소시켰다. 고객들은 리콜사태로 인하여 안전에 대한 문제를 심각하게 여기고 도요타의 제품을 구매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나자 이에 도요타는 자동차에 대한 무상점검을 장기간 실시함으로 안전하게 탈 수 있다는 사실을 고객들에게 설득하였고 이러한 마케팅전략이 효과적으로 작용하여 도요타의 판매량을 증가시켰다.

미샤는 자신들의 목표고객을 미혼여성층과 기혼여성층으로 크게 두 부류로 세분화 시켰다. 연령별로는 미혼과 기혼여성층 모두 20대 이상의 성인여성층으로 고객층을 세말하게 세분화 하진 않았고 20대 이상의 여성이란 큰 묶음으로 아우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목표시장 세분화를 통해 미샤의 일본시장의 목표고객층은 국내의(10대 후반~20대 이상의 여성)목표고객층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음을 알 수 있었다. 특히 핵심 목표고객이라고 할 수 있는 여대생은 타 기혼여성이나 직장여성층에 비해 가용 소득이 적기 때문에 저가격 전략을 펼치는 미샤의 마케팅 핵심적인 목표 대상으로 적절하다고 여겨진다.

-용기와 포장지 등의 부소재의 거품을 줄임으로써 저가격이 책정가능

-일본 현지의 웹페이지 운영을 통한 일본의 고객의 수요와 고객의 니즈 파악

국내에서과 마찬가지로,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라는 모토를 가지고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 부소재의 거품을 줄임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공략, 웹페이지를 통해서 빠르고 정확하게 일본 소비자들의 needs를 파악하여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초기 미샤의 전 제품 가격은 3,300원~9,800원 선의 초기저가격 전략.

일관성 있는 제품 가격정책

최근 들어 다양한 기능성 라인의 출시와 더불어 평균적으로 상품의 가격대가 1만원 미만에서 1만원 대 초~중반으로 상승하는 현상을 보임.

미샤의 일본시장에서의 가격전략 역시, 제품전략과 유사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일본시장만의 차별화된 가격전략을 실시하는 것이 아니라, 미샤의 모토라고 할 수 있는 박리다매의 저가격 전략을 동일하게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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