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2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1. 개요
2. 광고 상황분석
1) 시장환경 분석
2) 경쟁사 분석
3) 자사 분석
4) 소비자 분석
5) 기존광고 분석

3. 광고 전략
1) 상황분석을 통한 광고 기본 전략
ⅰ 광고대상
ⅱ 광고 전략
ⅲ 광고 전술

2) 크리에이티브 전략
ⅰ 크리에이티브 목표
ⅱ Target
ⅲ 크리에이티브 컨셉트
ⅳ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ⅴ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술

스토리 보드

4. 매체 전략
1) 광고매체목표
2) 광고매체분석
ⅰ 텔레비전시청률 조사
본문내용
2. 광고 상황분석
1) 시장환경 분석

① 한국 가전 시장 동향

세계전자업계시장은 기존의TV,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백색가전제품들로 이미 포화상태에 있으며 제조업체들간의 기술격차가 평준화되어 감에 따라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러한 치열한 경쟁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세계의 유수한 전자업체들은 백색가전제품 대신 미래산업이라고 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멀티미디어 관련기술은 놀라울 정도로 발달하고 있다.
한국의 전자산업은 1990년대 중반 이후 계속되는 내수경기의 침체, 시장의 성숙 화에 따른 가전제품의 구매 감소, 해외시장에서의 가격경쟁심화로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

—경쟁 – 산업의 집중도, 제품차별화, 초과설비, 경쟁기업의 동질과 이질성, 비용구조
—잠재적 진입-자본집약적이고 연구개발투자가많이 소요되는 사업으로써 규모의 경제와 경험효과가 크므로 진입장벽이 높다.
—대체제의 위협-새로운 기술 개발로 인하여 신제품이 출시되면 구모델의 가격은 낮아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LG전자 분석 -삼성전자 비교
  • 전자(2) LG전자Ⅱ. 본론1. 중점사업 - 15(1) 삼성전자(가) 분류기준 : 경영관리목적(나) 부분별 매출(2) LG전자(가) 분류기준: 조직단위에 대한 구분(나) 부문별 매출액2. 재무제표를 통해서 본 LG와 삼성 - 17(1) 주요 경영지표 비교(가) 삼성전자(나) LG전자3. 환경분석 21(1) SWOT(가) 삼성전자(나) LG전자(2) 광고 + 제품동향(가) 삼성 Anycall 광고 전략(나) LG CYON 광고

  • [시장조사] [시장조사론]국내 광고산업 분석 및 향후전망(A+리포트)
  • 광고비 규모인데 그 동안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던 컴퓨터/통신 업종은 3G 통신 서비스 유치와 관련 단말기 상품의 꾸준한 마케팅 활동에도 불구하고 전년도와 비교하여 소폭 성장하여 금융/보험/증권업종에 밀려 2위로 하락하게 되었다. 서비스 업종이 3위를 차지하였고 아파트 브랜드TV 광고와 함께 분양광고가 꾸준했던 건설/건재/부동산업종이 4위를 차지하였다. 마지막으로 광고주 및 광고매체별 광고비 규모는 삼성전자, KT프리텔, SK텔레콤, LG

  • [경영] [기술경영] 콜래보레이션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사례분석
  • LG전자와 프라다가 만든 PRADALG전자는 협업의 노하우를 발휘하여 리바이스와 손잡고 아이스크림미니노트북(X120시리즈)상판에 리바이스 청바지 디자인과 로고를 넣고 테두리 라인에리바이스 특유의 붉은 색상을 적용한 스페셜에디션을 출시했다.기술경영 콜래보레이션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사례분석18반 고흐의 작품 「밤의 카페테라스」에 LG 로고를 접목시킨 광고 페라리폰페라리는 명품 자동차, 향수 브랜드로도 유명하다. 페라리는 이

  • [광고크리에이티브] LG텔레콤 OZ 기획서
  • LG텔레콤의 커뮤니케이션 분석1. 과거 진행해 온 광고 커뮤니케이션 분석 ■ 한 집안 식구들 맞아?2007년 한 해 LG텔레콤은 총 31편의 TV광고를 선보였다. 양으로만 따져도 대기업다운 면모를 보였다. 그러나 수다스폰서 기분존, 캔유, Pass on, 17 마일리지, 주유할인 프로그램, 랩소디 인 뮤직폰 등 예닐곱 개의 품목 광고가 각기 다른 크리에이티브를 표출하고 있다는 데 문제가 있다. ▲ 2007년 12월 광고 지출 Best 10. LG텔레콤이 2위를 차지했다.▲ LG 텔레콤

  • [마케팅조사방법론]초콜릿 폰 성공요인에 대한 조사
  • LG전자는 초콜릿 폰을 통해 앞으로 지속적인 이미지 광고와 신선한 후속작들을 선보임으로써 초콜릿 폰이 LG CYON의 핵심 전략 제품임을 강조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초콜릿 폰의 기세가 꺽이고 있다. 초콜릿 폰의 일일 판매 대수는 2006년 1월 중순부터 급감해 하루 판매가 1000대 이하 선으로 대폭 줄어들었다. 심지어 KTF용(KV-5900)은 일 판매가 700대 이하로 떨어졌고, LG 텔레콤용(LP-5900)은 평균 500대 수준에서 머물고 있다. 이에 반해, 초콜릿 폰과 기능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