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방법론] 패스트푸드 이용시 만족도와 중요도 요인 측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목적

가설 1 : 성별에 따라 가격/맛/신속한 메뉴준비에 따른 중요도의 차이가 있을 것이다.

가설 2 : 혼자인 사람이 함께인 사람보다 간단한 끼니 해결을 위해 패스트푸드를 이용할 것이다.

가설 3 : 패스트푸드를 평균적으로 한 달에 3회 이상 이용 하는 사람은 3회 미만 이용하는 사람보다 주로 평일 이외에 이용할 것 이다.

가설 4: 다양한 메뉴 선택의 중요도가 높을수록 만족도도 높을 것이다. (대응표본T-검정)

가설 5: 패스트푸드 선택 시 광고의 중요도가 높을수록 만족도는 낮을 것이다. (대응표본T-검정)

가설 6: 메뉴의 질의 중요도가 높을수록 만족도도 높을 것이다. (대응표본T-검정)

ANOVA

T-검정 (대응표본)

기술통계 (케이스 선택)

교차분석


본문내용

분석결과 : 등분산이 가정됨. 귀무채택 대립 기각 (p = 0.064 > a = 0.05)
두 집단 간의 차이는 없다.


가설 4: 다양한 메뉴 선택의 중요도가 높을수록 만족도도 높을 것이다. (대응표본T-검정)
분석결과 :귀무채택 /대립기각 (p = 0.557 > a = 0.05)
중요도가 높을수록 만족도가 높다는 것은 상관이 없다






가설 5: 패스트푸드 선택 시 광고의 중요도가 높을수록 만족도는 낮을 것이다. (대응표본T-검정)

분석결과: 귀무채택/대립기각 (p = 0.199 > a = 0.05)
광고의 중요도가 높을수록 만족도는 낮다는 것은 상관이 없다.

가설 6: 메뉴의 질의 중요도가 높을수록 만족도도 높을 것이다. (대응표본T-검정)




분석결과: 귀무채택/대립기각 (p = 0.730 > a = 0.05)
메뉴의 질의 중요도가 높을수록 만족도는 낮다는 것은 상관이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사방법론] 커피 전문점 선택속성과 고객만족도 결정요인에 대한 연구
  • 시 되었다(Carman, 1990: 김재욱 외,2002). 커피 전문점 서비스 품질의 선행 연구에 있어서 김두환 외 7인(2009)은 커피전문점 서비스의 측정에 관한 연구에서 기존의 SERVQUAL이나 SERVPERF의 설문을 인용하지 않고, 타당성을 유지하면서 별도의 커피 전문점 서비스 품질의 측정을 위한 항목들을 개발하여 커피전문점서비스품질의 6개 결정요인을 추출하였다. 그중에서 서비스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였는데 유형성, 신뢰성, 제품, 마케팅, 분위기, 접근성 6

  • [마케팅조사론] 커피 전문점에 대한 SERVQUAL scale 개발과 이용자 만족도 요인 차이
  • 이용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는 성 차이가 있을 것이다.- 조절변수 -커피 이용 횟수 브랜드(국산/외산) 성별 이용 방법연구 기획연구 방법- 2차 자료조사를 통한 연구방법론 및 모형 참고(참고논문)- 인터뷰를 통한 측정변수 및 요인에 관한 자료 수집- FGI를 통한 측정변수 및 요인에 관한 자료 수집(조원)- 설문조사와 분석을 통한 가설, 요인 타당도 검증(n=80 이상, 남, 여 각 40인 이상)분석을 바탕으로 타당성 있는 측정도구를 제시하고,커

  • [외식경영 연구계획서] 외식업체에서 쿠폰이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시작하는 현상은 불경기 또는 불확실한 미래에 대해 걱정을 하는 시기일수록 쿠폰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된다. 최근에는 패밀리레스토랑, 패스트푸드점 뿐만 아니라 한식당이나 퓨전 레스토랑 같은 대다수의 외식업체에서 쿠폰도입이 활성화되고 있는 지금 판매촉진의 효율적인 계획 및 집행을 위하여 판매 촉진 유형에 따라 판촉효과는 어떻게 나타나는가, 또는 국내 소비자들은 어떤 반응을 보이는가, 어떤 촉진방식이 효과적인가 등 판매촉진의 효과

  • [친환경시대의 기업의 환경경영 전략 ] 친환경시대의 기업의 환경경영 전략
  • 측정 방법 3. 선진 은행의 대출기업 환경경영역량 평가 사례분석 Ⅴ. 친환경 산업으로의 기업구조 재편1.가구산업 (리바트 , 한샘) 2.보일러산업 (대성 쎌틱 , 린나이 코리아)Ⅵ.결론참고문헌Ⅰ. 서론 경제 성장으로 인해 발생한 물적 팽창, 질적 심화, 사회 양상의 다양화 및 복잡화는 중대한 환경문제를 야기시켰다. 사람들은 그러한 풍요로움 속에서 과거보다 더 좋은 옷을 입고 더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더 편리한 생활 기구를 사용하고 더 많은

  • [졸업논문][외식산업경영학] 베이커리 이용자의 서비스 품질 만족도가 재 구매에 미치는 영향
  • 만족도의 개념3. 재구매 의도의 개념제3장. 조사 설계제1절 연구의 모형 설계 및 가설의 설정1. 연구의 모형2. 가설의 설정제2절 조사 설계 및 분석방법1.조사 및 연구방법제4장. 실증연구제1절 표본의 특성제2절 신뢰도와 요인분석제3절 가설검증제5장. 결론 및 시사점참고문헌설문지1장. 서 론1절. 연구배경우리나라의 베이커리 산업은 일제 강점기에 일본에 의해 도입되었다. 이후 베이커리산업은 구한말부터 한일합방의 태동기와 해방까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