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방법론] 패스트푸드 이용시 만족도와 중요도 요인 측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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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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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연구목적
가설 1 : 성별에 따라 가격/맛/신속한 메뉴준비에 따른 중요도의 차이가 있을 것이다.
가설 2 : 혼자인 사람이 함께인 사람보다 간단한 끼니 해결을 위해 패스트푸드를 이용할 것이다.
가설 3 : 패스트푸드를 평균적으로 한 달에 3회 이상 이용 하는 사람은 3회 미만 이용하는 사람보다 주로 평일 이외에 이용할 것 이다.
가설 4: 다양한 메뉴 선택의 중요도가 높을수록 만족도도 높을 것이다. (대응표본T-검정)
가설 5: 패스트푸드 선택 시 광고의 중요도가 높을수록 만족도는 낮을 것이다. (대응표본T-검정)
가설 6: 메뉴의 질의 중요도가 높을수록 만족도도 높을 것이다. (대응표본T-검정)
ANOVA
T-검정 (대응표본)
기술통계 (케이스 선택)
교차분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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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결과 : 등분산이 가정됨. 귀무채택 대립 기각 (p = 0.064 > a = 0.05)
두 집단 간의 차이는 없다.
가설 4: 다양한 메뉴 선택의 중요도가 높을수록 만족도도 높을 것이다. (대응표본T-검정)
분석결과 :귀무채택 /대립기각 (p = 0.557 > a = 0.05)
중요도가 높을수록 만족도가 높다는 것은 상관이 없다
가설 5: 패스트푸드 선택 시 광고의 중요도가 높을수록 만족도는 낮을 것이다. (대응표본T-검정)
분석결과: 귀무채택/대립기각 (p = 0.199 > a = 0.05)
광고의 중요도가 높을수록 만족도는 낮다는 것은 상관이 없다.
가설 6: 메뉴의 질의 중요도가 높을수록 만족도도 높을 것이다. (대응표본T-검정)
분석결과: 귀무채택/대립기각 (p = 0.730 > a = 0.05)
메뉴의 질의 중요도가 높을수록 만족도는 낮다는 것은 상관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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