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R추진프로세스.do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9 / 2019.12.24
- 3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강력추천>
1) BPR의 정의
-BPR이란 경쟁우위확보를 위해 기업의 핵심부문에서 비용, 품질, 서비스, 스피드와 같은 요인의 획기적인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근간으로 비즈니스 시스템을 근본적으로 재설계하여 극적인 성과를 추구하는 것이다.
- 목차
-
1. BPR의 기본개념 및 정의
2. BPR의 핵심 프로세스
3. BPR이 등장하게 된 배경
4. BPR의 중점관리항목
5. BRP의 핵심요소
6. BPR도입시 주요 고려사항
7. BPR도입시 주요 변화사항
8. BPR의 성공요소(도입효과)
9. BPR도입 사례
-. GE
-. 타코펠
-. 삼성전자
- 본문내용
-
전통적인 사고 방식을 가진 종업원들은 고객들에게 물어 보지도 않고 그들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알고 있다고 믿었다. 더 화려한 장식, 더 큰 주방, 더 세련된 장비, 더 많은 직원, 더 다양한 메뉴, 야외 공간, 즉 고객들에게 물어 보지도 않고 그들이 원하는 것은 더 크고, 더 좋고, 더 복잡한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러한 전통적인 사고 방식을 추종함으로써 그들은 더 느리고 더 값비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다.
③ 잘못된 사업의 관점
- 고객을 외면한 잘못된 사업의 관점을 가지고 있었다. 예를 들어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에게 유일하게 중요한 것은 음식과 영수증이다. 왜냐하면, 이것이 그들이 음식점에 지불한 돈의 대가로 받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놀랍게도 지금까지 고객이 음식과 영수증에 대하여 지불하는 돈 즉, 매출원가의 비중은 체인점들이 줄이고자 한 변동비용의 하나였다.
다. BPR의 추진 및 성과
① 프로세스 재조직
* 관리 계층의 제거- 지금까지 대여섯 개의 식당 관리를 감독하던 ‘지역 관리자’를 없앴다. 이 직무 범주를 제거함으로써 예전에 지역 관리자에게 보고해 오던 식당 관리자들의 직무명세서를 대대적으로 변경시켰다.
* 모든 직무의 재정의 - 그 때까지 관리 계층과 실무 계층으로 나누어져있던 직무를 하나로 합쳐서 그들이 다른 감독 계층의 도움 또는 방해없이 그들 자신의 운영에 책임을 맡겼다.
② 고객의 입장에서 모든 관점 재조정
* 고객이 원하는 것 - 고객이 원하는 것은 더 크고, 더 좋고, 더 화려한 그 어느 것도 아니였다. 그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매우 단순했다. 즉, 좋은 음식, 따뜻하고 빠른 식사제공, 깨끗한 환경, 적당한 가격이 그것이였다.
* 사업의 관점 변화 - 지금까지는 음식과 영수증의 비용을 25% 나 26%로 줄여서, 고객이 지불하는 1달러마다 약 8센트를 마케팅 활동에 투자하고 있었고,는 연간 약 10억 달러에 이르는 비용이였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생각이였다. 그래서 고객에게 가장 중요한 매출원가를 제외하고, 마케팅 비용을 포함한 모든 것을 줄이기로 결정했다. 만약 고객에게 보다 나은 음식을 제고한다면, 사람들의 팔을 비틀어 제품을 하게 하는데 그렇게 많은 돈을 지출하지 않아도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 참고문헌
- 김영사_BPR 구축사례 및 도입배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