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교보생명의 CRM 향후 발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5 / 2019.12.24
- 22페이지 / zip (압축파일)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doc워드파일입니다..
- 목차
-
Ⅰ.서론
-보험시장과 CRM-
Ⅱ. 본론
(1) CRM(고객관계관리) 이란 무엇인가
(2) 교보생명소개
(3) 교보생명의 CRM
1) 교보생명 CRM의 구축과정
2) 교보생명 CRM의 특징
3) 고객 세분화
4) 고객별 캠페인 활동
5) 기술적 측면의 CRM구축
6) 교보생명 CRM전략의 효과
Ⅲ.결론
-교보생명의 CRM 향후 발전 전략-
- 본문내용
-
Ⅰ.서론
-보험시장과 CRM-
경영전략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 관리 이다.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만드는 것은 곧 고객 확보를 확고히 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수없이 많은 고객들을 만족시킨다는 것은 그리 쉬운 문제가 아니다. 쉽지 않은 만큼 많은 기업들이 이 분야에 사활을 걸고 있다. 이제는 다양화의 시대이고 그 다양성을 얼마나 잘 소화하고 이를 수익성과 연결시킬 수 있느냐가 경영전략에 있어 핵심이 되고 있다.
예전에는 물건이 필요한 사람들이 직접 그것을 사기 위해 발을 움직여야 했지만 이제는 상황이 바뀌었다. 사람들은 더 이상 이것저것 재지 않고 자신에게 꼭 필요한 물건만을 선택하려 든다. 물건을 만드는 생산자가 이젠 고객의 마음에 드는 물건을 만들어 내야 하는 시대인 것이다.
이런 경영적 상황에 따라 국내·외의 많은 보험 사들도 이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고객의 요구에 귀를 가장 많이 기울여야 하는 보험 사로서는 이와 같은 새로운 경영 전환에 촉각을 곤두세울 수밖에 없다.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를 만족시키는 상품을 만들어야 하고, 고객과의 ‘스킨십’을 높여야 하는 것. 보험 사들은 바로 좋은 영업이란 것은 곧 고객 관리라는데 입을 모으고 있다. 이와 같은 고객 관리 전략을 수행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론으로 ‘CRM(고객관계관리)’시스템이 필요하다.
보험 사들은 CRM 구현에 매우 적극적인 움직임을 취하고 있다. 그 동안 국내 보험 산업은 후진국 수준에 머물러 있다는 오명을 가지고 있었지만 최근 국내 보험 사들은
자료평가
- 정말 대학생 수준의 레포트 입니다. 기업에서 실무를 담다하는 사람이 보기에는 매우 미흡하고 리포트 기제일이 2001년 이므로 현재 사용하기에 매우 부족하다고 판단됨.
- joon***
(2005.12.28 12:42:3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