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 마케팅(Direct Marketing) 분석 파워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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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다이렉트 마케팅?

다이렉트 마케팅의 두 가지 개념

다이렉트 마케팅의 성장

다이렉트 마케팅의 혜택
본문내용
다이렉트 마케팅(Direct Marketing)
다이렉트 마케팅?
각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연결을 통해 고객에게서 즉각적인 반응을 확보, 데이터베이스를 이용 지속적인 고객관계를 발전시키기 위한 것.

새로운 다이렉트 마케팅 모델
다이렉트 마케팅의 두 가지 개념
1. 촉진믹스의 한 요소

2. 직접유통의 도구, 즉 중간단계가 없는 마케팅 채널

다이렉트 마케팅의 성장
성장
다이렉트 마케팅협회(DMA)는 미국의 전체매출이 연간 4.8%씩 성장할 것이라는 예상과 함께, 다이렉트 매출은 2009년까지 매년 6.4%씩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마케팅 형태가 될 것 이라고 추정.

성장추세
인터넷 마케팅이 다이렉트 마케팅의 지출과 판매에서 차지하는 부분이 증가하고 더욱 웹 지향적으로 변화할 것.

다이렉트 마케팅의 혜택
구매자 측면
편리하고, 쉬우며, 비공개적임
다양한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게 도와줌
제품, 경쟁자, 기업간 비교 가능한 풍부한 정보제공
쌍방향적이며, 즉시(즉각)적임

판매자 측면
고객관계 구축을 위한 강력한 도구가 됨
시장에 낮은 비용으로, 효율적이고, 빠른 속도로 도달하게 해줌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함
다른 채널로는 접할 수 없는 구매자와 만나게 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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