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렉트 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6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다이렉트 마케팅
다이렉트 마케팅
정의
다이렉트 메일
· 정의
· 특징
· 단점
· 효과적인 전략
이메일 마케팅
정의
특성
텔레 마케팅
정의
기본전제
실행과정
텔레마케팅VS텔레세일즈
특성
매스 마케팅VS다이렉트 마케팅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 정의
· 목적
· 기본전제
· VS매스마케팅
· 문제점
· 전략
장/단점(문제점)
개선방향
효과
문제점
개선방향
문제점
Contents [다이렉트 마케팅]
2
다이렉트 마케팅의 정의
3
“Direct Marketing is an interactive system of mafketing which uses one or more advertising media to effect a measurable response and/or transaction at any location”
- Direct Marketing Association -
다이렉트 마케팅은 하나 또는 그 이상의 광고매체를
사용하여 어느 장소에서나 측정 가능한 반응이나 거래가
이루어지도록 상호작용하는 마케팅시스템을 말하는데,
그 거래 내용은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활용된다.
매스 마케팅 VS 다이렉트 마케팅
4
매스 마케팅(광고)
다이렉트 마케팅
목적
브랜드인지도 향상 및 수요창출
즉각적인 반응
정보의 흐름
기업 → 고객(일방적)
기업 ↔ 고객(쌍방향)
고객반응
우회적 / 점진적
(Not immediately)
즉각적
(immediately)
광고매체
여러 매체(Mix of Media)
대체로 한 캠페인에 하나
구매시점 및 장소
소비자가 결정
판매자가 결정
효과
지속성이 있음
단절적인 경향이 있음
성과측정
계량화와 정확한 측정이 어려움
계량화와 정확한 측정이 비교적 가능함
매스 마케팅 사례
5
맥도날드(McDonald’s)
-횡단보도 이용
-MacFries메뉴 홍보
-스위스의 [ZURIFEST] 페스티벌 기간동안 매출 증진을 꾀함.
TBWA Switzerland
다이렉트 마케팅 사례
6
체중 감량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우편
DERMA 화장품 - 콜롬비아
Rapp Collins Colombia, Bogota Colombia
매스 마케팅
상품판매
함축적
다이렉트 마케팅
오퍼(offers)판매
테스트과정을 통해 시장발견
시장창출
상품에 대한 인지도와 친근감 형성
소비자의 행동을 변화시킴
감성에 호소
판매창출
대량판매 추구
고객의 직접적인 반응 유도
소비자의 행동을 분석하여 모델화함
자세한 설명을 위하여 길고 사실적임
이성에 호소
고객창출
정확하고 가치 있는 틈새시장 추구
매스 마케팅 VS 다이렉트 마케팅
7
모든 고객은 동등하지 않음
가장 가치 있는 고객=재구매 고객
같은 리스트, 단시일 내, 반복 접촉이 효과적
구매 경험이 있는 고객=가장 효과적인 표적 집단
상품 자체의 특성 〈 상품으로부터 얻고자 하는 혜택을 고려한 구입
응답건수를 늘리기 보다는 고객의 평균구매금액을 증가시키는 전략
할인보다 무료사은품
Yes/No 구체적 의사표현 요구하는 오퍼가 더 효과적
우편이나 이메일보다는 개인의 직접적인 접촉(전화)이 더 효과적
다이렉트 마케팅의 기본전제
8
(1)적합한 상품선정
(4)오퍼 작성 및 테스트
(5)수행 및 결과분석
(2)수행할 매체선정
(3)잠재고객 리스트 확보 및 테스트
다이렉트 마케팅 실행과정
9
실행과정 예
10
TBWA Switzerland
AIG 보험회사 - 공예품도 보험처리 된다?!
자사의 다른 보험상품을 홍보
다이렉트 메일
11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상호교류가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매체
고객의 동의가 아닌 직접적인 반응 획득을 목적으로 함
판촉, 광고, PR 등 일반적인 마케팅기법과 병행해서 활용하면 효과적임
다이렉트 메일을 이용한 다이렉트 마케팅 추진전략과 기법은 기존의 마케팅기법과는 달리 사전에 상세하게 계획되어야 함
다이렉트 메일 이용사례
12
터키의 아동보호 기관(KMCV)의 기부캠페인
-우편함 밖으로 아이들의 손이 나타나도록 함
-기부캠페인에 대한 공감도 상승
“아이들을 격려하기 위한 따뜻한 메시지를 발송하면
그에 따라 10YTL의 기금이 자동적으로 기부가 된다”
“약 2분 정도만 시간을 내어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것으로도
어려운 여건의 아이들을 충분히 도울 수 있다”
Magma Istanbul, Turke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