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경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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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
현대 홈쇼핑
Hmall.com
LOGO
-목차-
도입부
홈쇼핑 소개
2. 중반
현대 홈쇼핑의 전략과 분석
3. 결론 및 토론
시사점, 우리가 제시한 전략
LOGO
다이렉트 마케팅(DM: Direct Marketing)이라고 표현되는 온라인
유통형태의 일종으로서 제조업체 또는 중개상이 고객에게 직접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통형태를 말한다.
우리나라에서는 CATV홈쇼핑이 통상 홈쇼핑으로 불려지고, 카탈
로그는 홈쇼핑에 부수적인 것으로, 인터넷 쇼핑몰은 개별적인 것
으로 인식되나. 사실 홈쇼핑은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 카탈로
그 쇼핑등을 모두 아우르는 개념이다.
1. 홈쇼핑의 정의
LOGO
TV 홈쇼핑
카달로그
인터넷 쇼핑
사업의
특징
케이블(위성) TV를 통한 상품서비스 판매
Target Market DB 마케팅
인터넷이용자중심
다양한 상품정보
제공가능
주요
개층
30-50대 주부
20-50대
(세분화 타겟]
20-30대
대학생,직장인
성장
가능성
케이블TV활성
시청인구증가
위성방송본격
군소업체 난립->대형 메이저 재편 제2 성장기 예상
인터넷인구
급격한 증가
인터넷 연령 증가
3. 홈쇼핑의 사업 영역
LOGO
3. 홈쇼핑 시장의 성공요인
간단한 쇼핑
유통마진축소
다양한 혜택
경쟁우위 확보 / 고객만족 / 시장규모 증가 / 수익성 증대
99년 시장 규모 5,100억원 ▶ 03년 시장 규모 5조
연간 55% 의 시장 성장률 기록 ▶ 무한잠재가능성
LOGO
♣ 조원들이 분석한 시장확대의 배경
현대인의 바쁜 사회생활로 인한 구매시간이 짧고 방법이 간편하며 다양한 상품을 택할 수 있는 상품시장 선택
유통경로의 단축으로 인한 저렴한 가격
소비자의 정보수준 향상을 감안한 자세한 상품정보 제공
최대한 소비자 편의 제공
4. 홈쇼핑 시장의 규모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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