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현대 홈쇼핑
Hmall.com
LOGO
-목차-
도입부
홈쇼핑 소개
2. 중반
현대 홈쇼핑의 전략과 분석
3. 결론 및 토론
시사점, 우리가 제시한 전략
LOGO
다이렉트 마케팅(DM: Direct Marketing)이라고 표현되는 온라인
유통형태의 일종으로서 제조업체 또는 중개상이 고객에게 직접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통형태를 말한다.
우리나라에서는 CATV홈쇼핑이 통상 홈쇼핑으로 불려지고, 카탈
로그는 홈쇼핑에 부수적인 것으로, 인터넷 쇼핑몰은 개별적인 것
으로 인식되나. 사실 홈쇼핑은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 카탈로
그 쇼핑등을 모두 아우르는 개념이다.
1. 홈쇼핑의 정의
LOGO
TV 홈쇼핑
카달로그
인터넷 쇼핑
사업의
특징
케이블(위성) TV를 통한 상품서비스 판매
Target Market DB 마케팅
인터넷이용자중심
다양한 상품정보
제공가능
주요
개층
30-50대 주부
20-50대
(세분화 타겟]
20-30대
대학생,직장인
성장
가능성
케이블TV활성
시청인구증가
위성방송본격
군소업체 난립->대형 메이저 재편 제2 성장기 예상
인터넷인구
급격한 증가
인터넷 연령 증가
3. 홈쇼핑의 사업 영역
LOGO
3. 홈쇼핑 시장의 성공요인
간단한 쇼핑
유통마진축소
다양한 혜택
경쟁우위 확보 / 고객만족 / 시장규모 증가 / 수익성 증대
99년 시장 규모 5,100억원 ▶ 03년 시장 규모 5조
연간 55% 의 시장 성장률 기록 ▶ 무한잠재가능성
LOGO
♣ 조원들이 분석한 시장확대의 배경
현대인의 바쁜 사회생활로 인한 구매시간이 짧고 방법이 간편하며 다양한 상품을 택할 수 있는 상품시장 선택
유통경로의 단축으로 인한 저렴한 가격
소비자의 정보수준 향상을 감안한 자세한 상품정보 제공
최대한 소비자 편의 제공
4. 홈쇼핑 시장의 규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현대홈쇼핑(Hmall.com)의 전략과 분석
  • 1. 현대 홈쇼핑의 소개 42. 현대 홈쇼핑의 경영상태(재무제표) 91. 대차대조표 92. 손익계산서 113. 현대 홈쇼핑 실적 131. 매출액 부분 132. TV홈쇼핑 부문 143. 인터넷쇼핑몰인 H몰 144. 홈쇼핑의 소개 141. 홈쇼핑의 정의 142. 홈쇼핑의 사업의 영역 143. 홈쇼핑의 성공요인 154. 홈쇼핑 시장의 규모 172. 현대 홈쇼핑의 분석 181. 현대 홈쇼핑의 SWOT분석 181. 강점(Strength) 182. 약점(Weakness) 193. 기회(Opportunuty) 204. 위협(Threat) 202. 경쟁사의 분석 201. LG 홈쇼핑 20

  • [경영전략] 현대홈쇼핑(Hmall.com)의 전략과 분석
  • 현대 홈쇼핑 Hmall.com-목차-도입부홈쇼핑 소개2. 중반현대 홈쇼핑의 전략과 분석3. 결론 및 토론시사점, 우리가 제시한 전략다이렉트 마케팅(DM: Direct Marketing)이라고 표현되는 온라인유통형태의 일종으로서 제조업체 또는 중개상이 고객에게 직접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통형태를 말한다. 우리나라에서는 CATV홈쇼핑이 통상 홈쇼핑으로 불려지고, 카탈로그는 홈쇼핑에 부수적인 것으로, 인터넷 쇼핑몰은 개별적인 것으로 인식되나. 사실

  • 현대백화점 차별화 전략
  • 현대백화점 신촌점 개점1999.11 현대백화점 신C.I.선포1999.12 ㈜현대지네트 설립1999.12 ㈜e-현대백화점 설립2000.4 주식회사 현대백화점으로 상호변경2001.1 ㈜호텔현대 법인 설립2001.5 ㈜현대홈쇼핑 법인 설립2001.8 현대백화점 미아점 개점2001.11 ㈜현대홈쇼핑 개국2002.8 현대백화점 목동점 개점2. Create. Vision 20061999년 6월, ㈜현대백화점의 CI선포식 및 창립28주년 기념행사에서 이병규 사장은“Create Vision 2006”이라는 새로운 경영전략을 발표했다. 이 전

  • [경영전략] CJ홈쇼핑 분석
  • 홈쇼핑, 현대홈쇼핑, 농수산홈쇼핑)의 시장점유율은 큰 증가폭을 보이고 있다. 6. 세계 TV 홈쇼핑 업체와의 비교(2001년 1월 ~ 9월 기준)단순히 매출규모만 가지고 비교를 한다면 CJ는 0.5조원으로 미국의 QVC와 HSN에 비해 매우 낮은 수준이다. 하지만 종업원 1인당 매출액과 시청 가구당 매출액은 더 높은 수준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미국대비 한국의 경제규모 (약 1/19수준)를 감안한다면 CJ홈쇼핑의 성과는 매우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Ⅱ. 양적분석1.

  • [유통관리] 현대백화점 유통시스템 분석
  • 현대백화점 설립 1983. 1 울산다이아몬드 호텔 개관(現 호텔현대 울산) 1985.12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개점(現 현대백화점 본점) 1988. 9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개점 1988.12 반포레져타운 개점(現 현대백화점 반포점) 1989. 8 기업공개 1977. 8 현대쇼핑센터 개점 (現 현대백화점 울산동구점) 1971. 6 일금강개발산업(주) 설립 연혁 2. 환경분석현대백화점의 내부 환경 분석성과 전략 사업구조 경영스타일 - 고감각 서비스외부 환경 분석거시환경분석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