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기획 마케팅 용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SP기획에 참조할 만한 마케팅 용어 모음
- 본문내용
-
1. 마케팅(Marketing)
기업이 경쟁 하에서 생존과 성장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제품, 가격, 유통,
촉진활동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모든 관리 과정.
2.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활용 가능한 매체의 기회와 장점을 상호보완적으로 극대화시켜 체계화, 조직화하는 것.
즉, 소비자와의 접촉을 극대화시키는 커뮤니케이션 수단.
3. 다이렉트 마케팅(Direct Marketing)
측정할 수 있는 반응이나 어떤 지역에서의 거래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한 개 또는 복수의 광고
매체를 사용하는 상호적인 마케팅 활동.
[직접 우편(Direct Mail), 우편 주문(Mail Order), 텔레 마케팅(Tele Marketing)].
4. 스폰서십 마케팅(Sponsorship Marketing)
스포츠 대회나 환경보호 등의 캠페인에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스폰서십 타이틀을 얻어 수행하는
마케팅.
5. 데이타베이스 마케팅(Data Base Marketing)
고객정보, 경쟁사정보, 산업정보 등 시장의 각종 1차 데이터를 직접 수집, 분석하고 그것을
기초로 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하나의 전략 기법.
6. 사이버 마케팅(Cyber Marketing)
사이버 스페이스(Cyber Space)라는 가상공간에서, 소비자와의 관계 형성 및 실시간(Real Time)
상호작용이 가능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마케팅.
인터넷 마케팅(Internet Marketing)은 하위개념.
7. 인터넷 마케팅(Internet Marketing)
개인 및 조직이 인터넷을 이용하여 행하는 마케팅 활동.
8. 소리 마케팅(Sound Marketing)
소리를 이용한 마케팅. (브랜드 이미지, 기업 이미지, 제품 품질, 사람의 구매 심리 조절)
9. 용량 마케팅
제품의 용량을 이용한 마케팅. (음료, 조미료, 분유 등 소비자의 수요에 맞게 제품을 제공)
[소주 1병=7잔]
10. 커플 마케팅(Couple Marketing)
커플을 타켓층으로 구매심리를 자극시키는 마케팅. (예: PCS의 요금 할인제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