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Vietnam 베트남 분석(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1 Why Vietnam
1.2 About Vietnam
Information in Vietnam
Vietnam’s culture & society
Etiquette and Customs in Vietnam
Business Etiquette and Protocol
2.1 Successful case 1 – Lotteria
2.2 Successful case 2 – LG VINA
3.1 Conclusion – Opportunity and Risk
3.2 Q&A
본문내용
Confucianism

Confucianism stresses duty,
loyalty, honor, filial piety,
respect for age and seniority,
and sincerity.


Collectivism

Individual is seen as secondary
to the group – whether the family, school or company.

Hierarchy


Group-orientated societies
An obvious example is seen in social situations where the oldest person in a group is greeted or served first.


o Appointments are required and should be made several weeks in advance.

o Handshakes are used upon meeting and departing. Handshakes only usually take place between members of the same sex.

o Always wait for a woman to extend her hand. If she does not, bow your head slightly.

o Hierarchy and face manifest in different ways within business meetings. the most senior person should always enter the room first.

o Silence is also common in meetings where someone disagrees with another but remains quiet so as to not cause a loss of face.

o Relationships are critical to successful business partnerships.


참고문헌
참고문헌

http://www.weeklytrade.co.kr/
http://www.kwintessential.co.uk/resources/global-etiquette/vietnam.html
http://travel.state.gov/travel/cis_pa_tw/cis/cis_1060.html
http://www.kwintessential.co.uk/resources/global-etiquette/vietnam.html
http://www.lotteria.vn/
http://www.kotra.or.kr/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322685
http://http://www.lgcare.com/
http://www.imf.org/external/pubs/ft/weo/2010
Post Crisis Growth and Poverty Reduction In Low-Income Asia,
James W. Adams, The World Bank(March 22, 2010)

Hotel&Restaurant(2010.08) / HR (Monthly magazin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쥬얼리 브랜드 클루(CLUE)의 베트남 진출 전략
  • 베트남의 도시와 농촌의 인구분포3. 베트남 시장 SWOT 분석1) Strength 클루가 속해있는 이랜드는 고가의 주얼 리가 아닌, 초저가 잡화시장에 초점을 맞췄다. 저렴하면서도 품질이 보장된 아이템을 찾기 위해 세계 곳곳에서 제품을 소싱하기 때문에 이런 초저가 전략이 가능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다수의 고객을 끌어들여야 하는 초저가의 특성상 인테리어와 VMD에 공을 들여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브랜드를 인식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한류 열풍에 따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투자전략
  • 분석 연구, 한남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11▶ 참고 사이트- 금호타이어, http://www.kumhotire.co.kr- 한국타이어, http://www.kr.hankooktire.com- 넥센타이어, http://www.nexentire.com- 키움증권, http://www.kiwoom.com▶ 참고 기사- 파이낸셜뉴스, 2010년 9월 13일, “대륙속의 한국기억-금호아시아나그룹”- 광주드림, 2010년 5월 24일, “금호타이어, 엑스타”- 파이낸셜뉴스, 2010년 7월 27일, “김병추 금호타이어 중국 사장, ‘中 연 매출 1조원 첫 돌파”- 중앙일보, 2010년 10월 27

  • [학사][마케팅전략]우리나라 항공사의 마케팅 분석
  • 국제경쟁항공사와 항공서비스품질에서 차별화를 적극적으로 시도하여야 한다. 그리고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항공시장의 경향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시장분석을 토대로 보다 타당성 있고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활동을 계획하고, 각종 실천방안들을 수행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현재 우리 나라 항공사가 항공시장 진입시기에 따른 우위에서 비롯된 전략적 마케팅 수행전략을 파악하는 것은 향후 항공사가 경영전략을 수

  • [졸업][인적자원관리] 현대해상과 푸르덴셜 인적자원 비교분석
  • 국제경영, 문영사, 2003 한국노동연구원, (21세기형)인적자원관리 : 뉴 패러다임과 실천과제 황규대, 인적자원관리,박영사, 2002 *홈페이지현대해상http://www.hi.co.kr 푸르덴셜 생명보험http://www.prudential.co.kr/ 푸르덴셜 Annual Report-푸르덴셜생명보험회사현황- http://www.klia.or.kr/gongsidata/2001/prudential.pdf 킴스 컨설팅 http://www.kimsconsulting.co.kr 한국 능률 협회 http://www.kma.or.kr 한국 리더십 센터 http://www.eklc.co.kr 월간 인사관리 http://www.kpiok.co.kr http://ibc.cy-learn.co.

  • [마케팅]우리나라 항공사 마케팅전략 분석
  • 국제경쟁항공사와 항공서비스품질에서 차별화를 적극적으로 시도하여야 한다. 그리고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항공시장의 경향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시장분석을 토대로 보다 타당성 있고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활동을 계획하고, 각종 실천방안들을 수행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현재 우리 나라 항공사가 항공시장 진입시기에 따른 우위에서 비롯된 전략적 마케팅 수행전략을 파악하는 것은 향후 항공사가 경영전략을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