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경희생활과학의 일본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Executive Summary Page
한경희생활과학의 현황과 해외 진출의 당위성
1. 한경희생활과학의 전반적 현황
1. 1. 회사의 규모 (중소기업)
1. 2. 주 사업분야
1. 3. 생산 (서비스) 품목
1. 4. 주요 경쟁자 (품목별)
2. 해외진출 결정의 당위성
가치사슬분석
1. 보조활동 부문
1.1. 기업의 하부구조
1.2. 인적자원관리 - 성과주의 조직문화
1.3. R&D : 아이디어 경영제도
2. 주활동 부문
2.1. 구매, 원자재
2.2. 생산
2.3. 물류&판매&마케팅
2.4. 대리점지원 & 고객 서비스
진출예정국가 - 일본
일본의 외부 환경적 요인과 이에 따른 대처방안
1. 일본에 대한 개괄적 소개
2. 일본시장의 환경적 특성
결론 및 고찰
- 본문내용
-
2. 주활동 부문
2.1. 구매, 원자재
2.1.1 구매 : 국내에서 협력업체에 대한 대금 지급을 현금으로 한다. 이는 네슬레의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현지화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인데, 해외 진출 시에 활용한다면 현지화를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는 성공요인이 될 것이다.
2.2. 생산
2.2.1 현지 조립방식 사용 : 요즈음 엔高현상 등 중국과 일본은 정치·경제적으로 불안하고, 아무리 매출액이 크더라도 중소기업으로서는 처음부터 대규모 투자를 하기에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점차 현지화 비율을 높이는 방향으로 방향을 선정한다.
2.3. 물류&판매&마케팅
2.3.1 판매 및 마케팅 : 주부들을 target으로 제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주부들이 자주 접촉할 수 있는 홈쇼핑과의 제휴를 통한 판매로 지금의 브랜드 인지도를 형성하였는데, 일본 또한 홈쇼핑 채널이 발달한 나라이므로 홈쇼핑을 통한 판매를 하고 마케팅은 홈쇼핑 채널에 일임하는 것이 투자대비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이다.
2.3.2 물류 유통라인 : 홈쇼핑채널과의 제휴를 통해 일본 내에 구축되어 있는 유통라인을 이용함으로써 별도의 물류 chain을 구축하는 비용을 절감하고 이를 선행기술 새발 및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