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경희생활과학의 일본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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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ecutive Summary Page

한경희생활과학의 현황과 해외 진출의 당위성
1. 한경희생활과학의 전반적 현황
1. 1. 회사의 규모 (중소기업)

1. 2. 주 사업분야

1. 3. 생산 (서비스) 품목

1. 4. 주요 경쟁자 (품목별)

2. 해외진출 결정의 당위성

가치사슬분석
1. 보조활동 부문
1.1. 기업의 하부구조

1.2. 인적자원관리 - 성과주의 조직문화

1.3. R&D : 아이디어 경영제도

2. 주활동 부문
2.1. 구매, 원자재

2.2. 생산

2.3. 물류&판매&마케팅

2.4. 대리점지원 & 고객 서비스

진출예정국가 - 일본

일본의 외부 환경적 요인과 이에 따른 대처방안
1. 일본에 대한 개괄적 소개

2. 일본시장의 환경적 특성
결론 및 고찰

본문내용

2. 주활동 부문
2.1. 구매, 원자재
2.1.1 구매 : 국내에서 협력업체에 대한 대금 지급을 현금으로 한다. 이는 네슬레의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현지화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인데, 해외 진출 시에 활용한다면 현지화를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는 성공요인이 될 것이다.
2.2. 생산
2.2.1 현지 조립방식 사용 : 요즈음 엔高현상 등 중국과 일본은 정치·경제적으로 불안하고, 아무리 매출액이 크더라도 중소기업으로서는 처음부터 대규모 투자를 하기에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점차 현지화 비율을 높이는 방향으로 방향을 선정한다.

2.3. 물류&판매&마케팅
2.3.1 판매 및 마케팅 : 주부들을 target으로 제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주부들이 자주 접촉할 수 있는 홈쇼핑과의 제휴를 통한 판매로 지금의 브랜드 인지도를 형성하였는데, 일본 또한 홈쇼핑 채널이 발달한 나라이므로 홈쇼핑을 통한 판매를 하고 마케팅은 홈쇼핑 채널에 일임하는 것이 투자대비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이다.
2.3.2 물류 유통라인 : 홈쇼핑채널과의 제휴를 통해 일본 내에 구축되어 있는 유통라인을 이용함으로써 별도의 물류 chain을 구축하는 비용을 절감하고 이를 선행기술 새발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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