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몰 이용고객의 관계지향성에 관한 질적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터넷 환경
2. 관계마케팅
3. 인터넷 마케팅에 관한 기존 연구
4. 질적연구 절차 및 결과분석
5. 결론
본문내용
1. 인터넷 환경
전자상거래의 개념
1) 인터넷과 무관하게 추진되어 온 EDI (Electronic Data
Interchange)를 통한 기업간 상거래 활동
2) 제품의 라이프싸이클 전반에 관련된 데이터를 복수기업이 공유
교환함으로써 코스트 삭감 및 리드타임 단축을 꾀하는
CALS(Commerce At Light Speed)
3) 인터넷에 홈페이지, 가상상점등을 개설하여 마케팅과 판매활동
을 수행하는 사이버 비즈니스
인터넷 상거래의 특징
-유통채널이 짧다
-시간,장소 제한이 없다
-고객정보 획득이 용이해진다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해 진다.
-고객의 needs에 즉각적 대응이 가능해 진다
-소액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관계마케팅의 개념
- Berry에 의해 “고객관계를 형성, 유지, 강화하는 마케팅 활동 (Attracting, Maintaining, and Enhacing Customer Relationship)” 이라 정의됨
관계마케팅의 부각이유
1) 서비스마케팅이 중요해짐에 따라 서비스
품질이 강조되기 시작
2) 기업의 잠재적 이익에 대한 인식 증가
3) 고객의 잠재적 이익에 대한 인식 증가
4) IT(Information Technology)기술의 발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보석시장의 인터넷쇼핑몰 운영실태 및 문제점에 관한 연구
  • 한국보석시장의 인터넷쇼핑몰 운영실태 및 문제점에 관한 연구 目 次 Ⅰ. 서 론1. 문제의 제기 및 연구 목적Ⅱ. 한국 보석 시장의 인터넷 쇼핑몰 현황1.인터넷 쇼핑몰 현황(1) 생성배경 및 발전과정(2) 인터넷 사이트 현황2. 인터넷쇼핑몰과 인터넷 벤더와 소비자와의 상호관계3. 인터넷사이트 유통경로 및 구매속성의 중요도(1)유통경로(2)구매속성의 중요도Ⅲ. 인터넷 쇼핑몰 운영의 문제점 1. 배송 및 반품의 문제점2. 제도적인 문제점3. 산업활

  • [학사][호텔관광]호텔 관계마케팅에 관한 연구
  • 관한 연구< 목 차 >Ⅰ. 서론 1. 연구의 목적과 의의 / 1Ⅱ. 본론1.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의 개념 / 31) 관계마케팅의 개념 / 3 2) 관계마케팅의 목적 / 4 2. 관계마케팅의 영역 / 4 1) 좁은 의미의 관계마케팅 / 5 2) 넓은 의미의 관계마케팅 / 5 3) 통합적인 관계마케팅 / 5 3. 관계마케팅의 중요성과 호텔에서의 활동요인 / 5 1) 관계마케팅의 중요성 / 5 2) 관계마케팅의 호텔 활동요인 / 6 4. 관계마케팅의 효익 / 8 1) 기업입장에서의 효익 / 8 2) 고객입

  • [회사 전략][게임회사 전략][보험회사 전략][광고회사 전략][본사 전략][자회사 전략]게임회사 전략, 보험회사 전략, 광고회사 전략, 본사 전략, 자회사 전략(회사 전략, 광고회사 전략, 본사 전략, 자회사 전략)
  • 이용할 수 있다. 정보기술은 시장메카니즘을 살리면서 위계적인 효과를 최대한 누릴 수 있는 기제이자 명시성을 제고시키는 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정보기술을 통해 공정하고 자율적인 관계를 창조하고 유지함으로써 네트워크의 장점을 잘 살릴 수 있을 것이다.네트워크 조직의 다음 단계로 성운조직(nebulous organization)을 제시한 연구도 있다(Powell 1992). 이러한 조직의 예로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에 따른 가상환경하에서의 전자네트워크(electronic network)

  • [논문계획서][유통학] 온라인채널을 이용하는 소매상의 매출 향상 모델 연구
  • 쇼핑몰에서 경험하게 되는 감정적 반응이 달라지므로 인터넷 쇼핑몰 관리에 있어 성별에 따라 상이한 전략으로 접근해야 함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지만, 성별뿐만이 아니라, 고객의 성향에 따라 다양한 관리의 필요성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다.인터넷 쇼핑몰 이용고객의 관계지향성에 관해 연구한 서문식과 서용한은 인터넷 쇼핑몰과 고객간의 관계는 ‘다소 깨어지기 쉬운’ 관계의 특징을 보여주는 것으로 결론 내리고 있다. 즉 인터넷 고객도 특

  • [쇼핑몰분석] 국내 쇼핑몰 분석
  • 쇼핑몰 이용 고객이러한 쇼핑몰과 고객들에 대해 인터파크, 롯데 닷컴, 한솔 등의 국내 업체와 월마트, JCpenny 등의 외국 업체를 바탕으로 쇼핑몰 회사의 제품 상품의 내용, 형태 면, 그리고 고객 서비스(고객 관리)를 중심으로 분석을 해보고 국내 업체들이 갖고 있는 문제점을 분석한 뒤 나만의 쇼핑몰 전략을 제시하겠다.국내 주요 인터넷 쇼핑몰의 비교( 인터파크, 롯데백화점, 한솔)아래 도표는 세 쇼핑몰의 특징을 비교, 분석한 도표이며 이에 관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