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몰 이용고객의 관계지향성에 관한 질적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0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인터넷 환경
2. 관계마케팅
3. 인터넷 마케팅에 관한 기존 연구
4. 질적연구 절차 및 결과분석
5. 결론
- 본문내용
-
1. 인터넷 환경
전자상거래의 개념
1) 인터넷과 무관하게 추진되어 온 EDI (Electronic Data
Interchange)를 통한 기업간 상거래 활동
2) 제품의 라이프싸이클 전반에 관련된 데이터를 복수기업이 공유
교환함으로써 코스트 삭감 및 리드타임 단축을 꾀하는
CALS(Commerce At Light Speed)
3) 인터넷에 홈페이지, 가상상점등을 개설하여 마케팅과 판매활동
을 수행하는 사이버 비즈니스
인터넷 상거래의 특징
-유통채널이 짧다
-시간,장소 제한이 없다
-고객정보 획득이 용이해진다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해 진다.
-고객의 needs에 즉각적 대응이 가능해 진다
-소액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관계마케팅의 개념
- Berry에 의해 “고객관계를 형성, 유지, 강화하는 마케팅 활동 (Attracting, Maintaining, and Enhacing Customer Relationship)” 이라 정의됨
관계마케팅의 부각이유
1) 서비스마케팅이 중요해짐에 따라 서비스
품질이 강조되기 시작
2) 기업의 잠재적 이익에 대한 인식 증가
3) 고객의 잠재적 이익에 대한 인식 증가
4) IT(Information Technology)기술의 발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