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GS-e shop(GS이숍) 업계 1위 탈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1: GS eshop 초기
Market Analysis -1`
Company Analysis –GS eshop -1
Competitor Analysis
Customer Analysis
Strategy of GS eshop (Based SWOT) -1
1) GS eshop의 SWOT를 토대로 한 기존 전략 분석
2) 전략에 도입된 e-biz기술
Outcome of Strategy
-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업계 선두1위 탈환 및 선두그룹 유지
Part 2 : GS eshop 현재
Market Analysis -2`
Company Analysis - GS eshop -2
Strategy of GS eshop (Based SWOT) -2
1) GS eshop의 SWOT를 토대로 한 새로운 전략 도출
2) 전략에 도입된 e-biz 기술
Expected effect
Suggestion Point
- 본문내용
-
1) 시장 현황
○ 98년~03년 연평균 성장률 201.8% 기록
○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현재 인터넷 쇼핑몰 시장은 성장단계이며, 성장단계(growth)의 특징인 인터넷 쇼핑 수요 증가와 함께 비용구조가 안정되면서 인터넷 쇼핑몰의 수익성이 확보되기 시작하고 있다
2) 시장 경쟁구도
○ 쇼핑몰의 경쟁 강도가 높고, 인터넷의 특성상 이용자들의 전환이 자유로움(초기).
○ 시장형성 초기부터 2003년 상반기 까지는 홈쇼핑기반의 업체들이 유통 전문업체로서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TV홈쇼핑과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트래픽 상위를 차지하였으나, 03년 하반기부터는 대대적인 홍보와 무료배송, 커뮤니티활성화, 이벤트 등을 통해 순수인터넷 쇼핑몰들의 방문자수 증가가 두드러짐.
○ 옥션과 인터파크가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커뮤니티 기반의 다음 D&shop의 성장세도 두드러짐. 반면 홈쇼핑 기반 업체로 높은 성장률을 보이던 GS eshop과 CJmall
등은 03년 하반기부터 성장세가 주춤한 양상을 보임.
3) 산업 특징
○ OFF Line 업체 대비 무한한 전시공간확보 및 가격우위
○ 고객의 상품 선택용이 및 쇼핑시간 단축에 따른 여가시간 증가
→ 고객만족도 향상
○ ON-Line 기업의 인식이 심어져 있지 않았던 초기(2000년 이전)의 경우 고객의 인식전환 필요
○ 쇼핑몰 개설이 한때 붐으로 일어남. 소형 쇼핑몰의 난립. (신종 쇼핑몰 사기등장)
○ 영세성과 대/중소 쇼핑몰간의 양극화 등 구조적 취약성
○ 치열한 가격 경쟁 하에서 수익기반 빈약
○ 경쟁 영역의 확대
○ 종합몰이 전문몰에 비해 시장 지배력 우위
○ 온/오프라인 병행 업체가 온라인 업체보다 강점보유
- 참고문헌
-
[KISDI 이슈리포트] 국내 인터넷 쇼핑 시장의 분석 및 전망 2004.6.28
[국내 인터넷 사이트 현황 및 성공전략 분석] 조일상 . 인터넷 매트릭스
[LG 주간경제] 급성장하는 인터넷 소매시장 내실강화 시급. 배재성
[Korean Click] eCommerce Site 이용자 이용행태 분석 2003.1
[서비스 비교 조사] 인터넷 배송 서비스 비교 분석 2003.10 소비자시대
[Korean Click] 포털 사이트 이용 행태 보고서 2004.6
[삼성경제 연구소] 유통산업의 디지털 전략 2000.11.30. 정연승
[LG 주간경제] 인터넷 쇼핑몰 시장구도 재편. 조성호
[Weekly Ceo Report] 온라인 쇼핑몰의 장단점과 시장현황 2005.7.16
[2005 한국 인터넷 백서] yes24 마케팅 팀장 주세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