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분석] 국내 쇼핑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4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 쇼핑몰의 전반적인 현황
II. 본론1 : 국내 쇼핑몰 분석
1) 롯데 닷컴
2) 인터파크
3) 한솔
4) 구매시 국내 쇼핑몰 중 선택
III. 본론2 : 외국 쇼핑몰 분석
1) 월마트
2) JCpenney
3) Merchandizing 비교
IV. 국내 쇼핑몰의 한계점과 대안제시
V. 나만의 쇼핑몰 전략
- 본문내용
-
쇼핑몰은 인터넷 몰(Internet Mall), 가상몰(Virtual Mall), 전자몰(Electronic Mall), 가상점포(Virtual Storefront), 전자쇼핑몰(Electronic Shopping Mall)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고 있다.
쇼핑몰은 개념적으로 인터넷 상거래를 위한 상품의 광고 및 전시가 쇼핑몰을 통해 이루어지고 서버에 여러 가지 상품에 관한 가격, 구조, 특성들의 자료를 가지며, 웹 페이지를 이용하여 멀티미디어 정보와 함께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쇼핑몰은 다양한 영역의 제품들을 포함한 온라인 상점들의 집합이라고 정의하고 있다(Novak, 1996).
쇼핑몰은 통신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server)상에 상품정보를 올려놓고, 이 컴퓨터에 접속하는 이용자가 상품을 골라 온라인 상에서 결제하면 이용자가 원하는 장소로 상품을 배송해 주는 새로운 상품 판매 형태이다(인터파크, 1997).
국내 인터넷 쇼핑몰의 매출액 추이
아래는 국내 인터넷 쇼핑몰이 언론 등을 통해 공개한 매출액이다. 업체마다 쇼핑몰 매출액에 포함되는 범위가 달라서 같은 기준으로 논의되는데 에는 무리가 있겠으나 이 그래프를 통해 인터넷 쇼핑몰 매출액의 꾸준한 상승 추이는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