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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게임회사 전략

Ⅱ. 보험회사 전략
1. 본사의 경영방식
2. 영업소 관리 및 운영 방식

Ⅲ. 광고회사 전략
1. 전문광고인의 양성
2. 광고회사의 대형화
3. 해외 광고시장에의 침투
4. 광고회사의 다각화
5. 광고 기법의 과학화
6. 정부의 정책적 지원

Ⅳ. 본사와 자회사 전략
1. 네트워크와 정보기술
2. 정보네트워크에 의한 본사-자회사 관계의 변화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게임회사 전략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계 게임사의 온라인 프로모션은 오프라인과 연계될 때 더욱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이는 비단 게임사 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통해 프로모션 하려는 대부분의 기업에도 적용될 수 있는 방법으로 한정된 예산으로 최적의 온/오프 미디어를 통해 통합적이고 다각적으로 고객에게 접근할때 실질적인 시너지를 극대화 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과 함께 TV, 신문, 잡지 등 오프라인매체를 통한 홍보와 연동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도 이 때문이라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이전에 소프트 곰바우 소주는 오프라인에서 집행할 누드광고 찬반투표를 인터넷 사이트내에서 프로모션화함으로써 홍보 및 고객DB확보라는 이중의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소프트광고 네티즌 사전 심의라는 프로모션을 인쇄매체와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연계하여 집행함으로써 일주일만에 7만명의 고객DB를 확보하고 오프라인광고에 대한 높은 지지율과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게 되어 제품과 인터넷사이트를 이슈화시킬 수 있었던 것이다. 요즘에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게임전시회나 박람회에 집객한 게임관심자들에게 베타서비스용 CD나 경품응모권을배포하여 이를 게임사이트에서 연계하여 진행하거나 확인케 함으로써 고객의 충성도 확보는 물론 고객의 DB를 획득하여 향후 릴레이션쉽 마케팅의 수단으로 사용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는 것도 그 한 예라고 볼 수 있다. 단순 판매나 가입유치를 위한 형태가 아닌 자체 오프라인 혹은 오프라인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온라인을 적절히 혼합한 연계형의 프로모션 많이 등장하고 있는 것도 그 이유일 것이다. 고객에게 최적경험제공 작년까지만 해도 회원모집 등이 인터넷을 비롯한 온라인 게임사들의 관심사였다면 이제는 「최적경험 」을 제공하여 고객의 반응을 유도하고 그들과 지속적인 관계를 형성하여 이를 유지, 관리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하는 기업이 많아졌다. 「최적경험 」이란 온라인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상호작용을 하는 중에 고객은 내적으로 즐거움을 경험하면서 자신이 하고 있는 활동, 즉 커뮤니티나 자신의 게임내부적 가치증대에 더욱 몰입되게 유도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게임관련 사이트나 게임회사의 제품에 대해 호의적으로 반응하게 되고 향후에는 구매 또는 유료이용이라는 궁극적 목표까지 연계될 수 있다. 고객맞춤형 프로모션강화 고객은 게임과 온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무엇인가를 얻길 원한다. 자신에게 유용한 정보든 자신이 필요한 경품이든 또는 자신이 좋아하는 재미든 그 무엇인가를 제공해 줄때, 고객은 인터넷에 반응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온라인 프로모션이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정확한 타겟설정과 타겟의 수요와 요구를 파악, 이에 적합한 고객맞춤형 프로모션이 진행될 때 효과가 배가된다. 초콜릿 회사 고디바는 사이트 회원의 생일, 결혼기념일, 가족생일 등을 파악하여 개인별 기념일마다 개인별 특별 사은 프로모션행사로 초콜릿 선물세트 등을 할인판매함으로써 매출증대화 함께 고객관계 강화의 효과를 거두었다.
참고문헌
◈ 민경훈, 불황기 마케팅 전략과 연계한 광고전략에 관한 연구, 목원대학교, 2005
◈ 안성환, 우리나라 온라인게임업체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 연구, 광운대학교, 2006
◈ 오영수, 자본시장통합법 시대의 손해보험회사 발전전략, 손해보험협회, 2007
◈ 이형택, 본사와 자회사의 마케팅부서 간 관계와 성과, 충북대학교, 2010
◈ 정세창, 보험회사의 판매채널 현황과 마케팅 전략, 홍익대학교, 2008
◈ 정해조 외 1명, 본사-자회사간 자원공유와 통제수준간의 관계,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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