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경영론] AIRPORT MARKETING(공항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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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공항마케팅의 역사와 배경
2. 공항마케팅의 타겟
3. 공항마케팅사례
본문내용

항공 운송비 저렴화
항공화물 수요 급증

소득수준의 향상
항공여행가능 인구수 증가


항공사의 공급 팽창
공항시설의 용량 부족
국가의 지원과 항공교통처리에 의한 수입만으로는 자금조달의 한계

수입능력 극대화를 통해 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공항의 마케팅 활동이 필요


비 항공여객인 환송,환영 및 방문객의 경우

주차시설 이용과 스낵 식당, 상대적으로 충동구매


공항 근무자의 경우

드라이 크리닝, 구두 수선, 미용실 등의 시설 요구

프랑크푸르트 공항의 경우 공항 근무자들이 생활비의 15%정도를 공항에서 소비한다고 발표.



네오퍼플,
제주공항에 방역 '에어샤워기' 납품


네오퍼플이 설치한 '에어샤워기'는 세계적인 관광지 제주도가 방문객을 통해 들어오는
악성 전염병의 원인체를 사전 제거하기 위해 도입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구제역과 조류
인플루엔자 같은 악성 가축전염병은 물론
신종 플루,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SARS) 등 사람 간 감염병에도 차단 방역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네오퍼플은 제주행 항공 노선의 공급석이 많이 늘어남에 따라 이번 제주공항 '에어샤워기' 설치를 시작으로 기업 로고 노출에
따른 홍보 효과와 함께 다른 지역 공항 및 항만 등에 대한 적극적인 영업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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