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장식품의 `베지밀` 장수비결과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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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 배경
- 프로필
- 사업장소개
- 회사연혁

2. 제품의 탄생배경 및 브랜드의 역사
- 제품의 탄생배경
- 브랜드의 역사

3. 성장추이

4. 출시전략

5. 유사제품과의 갈등 및 위기

6. 기존제품에서 신제품의 개발과 새로운 도약의 모색
- STP 전략
- 4p전략

7.전담조직과 브랜드
- 전담조직
- 브랜드자체의 변화

8. 브랜드 개발자(담당자)와의 인터뷰

9. 장수비결

본문내용
베지밀A, B는 30년 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없는 맛으로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일종의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특히 병 베지밀 A, B에 새겨져 있는 정식품 로고는 40대 이상의 장년층에게는 음료의 이미지를 넘어 믿음의 상징으로 굳어져 버렸다.

하지만 그 때문에 두유는 소비자들에게 일반적으로 건강에는 좋지만 마시기 부담스러우며, 세련미에서 떨어지고 있는 것으로 인식되었다.
이러한 인식들은 베지밀의 성장에 걸림돌로 자리잡았다. 덕분에 198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식물성 우유´라는 건강식품 이미지로 800억원 대의 시장을 유지하던 두유 시장은 90년대 각종 건강 음료들의 등장과 업체들의 마케팅 부재로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최근 소비자들의 건강 지향성과 채식 선호 경향이 식품 업계의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프리미엄급 제품을 필두로 한 두유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게 되었다.
고급 원료를 이용하고 고객층을 세분화한 기능성 두유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시장이 다시 활기를 되찾게 되었던 것이다.
바로 정식품이 유아를 위해 내놓은 베지밀 토들러가 그 대표적 예이다

“성장·두뇌 발달 돕게 영양 배합”

정식품은 영·유아의 성 장단계에 따라 생리적 특성을 세분화해 모유 수준의 성분 배합을 이룬 고품질의 프리미엄 대두 유아식 이라고 밝혔다.

정식품에서 선보인 ´베지밀 프리미엄 유아식(베지밀 인펀트 프리미엄, 토들러 프리미엄)´은 예비소화 탄수화물인 말토테트라오스, 지방 소화를 높이는 카르니틴, 단백질 이용률을 높이고 숙면과 감각 기능을 발달시키는 트립토판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3대 영양소의 성분과 구조를 모유에 맞추고 고순도 DHA를 모유 수준으로 높여 유아의 두뇌와 망막 발달을 고려한 영양 구성을 한 단계 높였다고 한다.
특히 알레르기 발생률이 낮은 콩에서 직접 추출한 대두 단백질을 이용하고 감마-리놀렌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보라지(borage) 오일이 첨가됐는데 이 감마-리놀렌산은 많은 임상 연구로부터 항아토피 기능이 밝혀지고 있는 성분으로 유단백으로 인한 알레르기 감소에 아토피 발생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이제품은 천연 대두 올리고당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활성 및 배변 효과에 뛰어나며 단맛을 최소화하기 위해 저 자극성 말토 올리고당을 사용하여 치아 건강까지 고려했다. 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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