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장식품의 `베지밀` 장수비결과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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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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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사배경 및 소개
2.대표 제품 및 브랜드 역사
3.성장 추이
4.출시 전략 - 기존제품에서 신제품 개발과 새로운 도약의 모색
5.타사제품과의 갈등과 위기
6.브랜드 개발자 인터뷰
7.장수비결 및 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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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 TV 등을 통한 제품 광고와 함께 고객과의 직접 만남을 통해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보 제공 및 홍보 위한 건강레이디 조직
이에 힘입어 베지밀은 내수시장 점유율 60% 이상을 차지하며 두유 업계의 선두주자 자리 굳건
또한 끊임 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변신을 거듭
→ 92년도에 두유와 우유를 일정비율 섞은 ‘베지밀C’ 를 통해 활동력, 인지력 지능테스트 등에서 탁월한 성적 및 95년도 5월에 미국, 호주에서 식품 발명 특허 획득
현재 정식품은 대한민국 대표 두유 브랜드인 ‘베지밀’ 을 통해 연 1조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종합식품 회사로의 도약 준비
Strength Weakness
장수 브랜드
상품명의 간결화
제품 선택의 다양화 낙후된 인지도
상품의 개발부족
대리점 매출의 급감
Opportunities Threats
긴 역사로 인한 고객 인식이 강함
웰빙 트렌드 인한 브랜드 인지도 상승 효과
고객 향수 자극 →구매 상승 효과 타 기업의 경쟁 심화
대형 마트의 활성화로 인한 유통망 진입의 문제
과열경쟁과 고급화 트렌드로 인한 베지밀 타격
정식품의 대응 전략(90년대 후반)
-정식품 의 대응책: 신제품을 수반하지 않는 가격상승=역효과
-병용기 제품 출시: ‘향수’ 마케팅→ 1000억 매출의 기반
효율적 자원 관리를 위한 대책
- IMF 시기에도 비교적 재무적으로 안정
-1998년 ERP 시스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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