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장식품의 `베지밀` 장수비결과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회사배경 및 소개
2.대표 제품 및 브랜드 역사
3.성장 추이
4.출시 전략 - 기존제품에서 신제품 개발과 새로운 도약의 모색
5.타사제품과의 갈등과 위기
6.브랜드 개발자 인터뷰
7.장수비결 및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신문, TV 등을 통한 제품 광고와 함께 고객과의 직접 만남을 통해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보 제공 및 홍보 위한 건강레이디 조직
이에 힘입어 베지밀은 내수시장 점유율 60% 이상을 차지하며 두유 업계의 선두주자 자리 굳건
또한 끊임 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변신을 거듭
→ 92년도에 두유와 우유를 일정비율 섞은 ‘베지밀C’ 를 통해 활동력, 인지력 지능테스트 등에서 탁월한 성적 및 95년도 5월에 미국, 호주에서 식품 발명 특허 획득

현재 정식품은 대한민국 대표 두유 브랜드인 ‘베지밀’ 을 통해 연 1조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종합식품 회사로의 도약 준비



Strength Weakness
장수 브랜드
상품명의 간결화
제품 선택의 다양화 낙후된 인지도
상품의 개발부족
대리점 매출의 급감
Opportunities Threats
긴 역사로 인한 고객 인식이 강함
웰빙 트렌드 인한 브랜드 인지도 상승 효과
고객 향수 자극 →구매 상승 효과 타 기업의 경쟁 심화
대형 마트의 활성화로 인한 유통망 진입의 문제


과열경쟁과 고급화 트렌드로 인한 베지밀 타격

정식품의 대응 전략(90년대 후반)
-정식품 의 대응책: 신제품을 수반하지 않는 가격상승=역효과
-병용기 제품 출시: ‘향수’ 마케팅→ 1000억 매출의 기반

효율적 자원 관리를 위한 대책
- IMF 시기에도 비교적 재무적으로 안정
-1998년 ERP 시스템 도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켓팅의 개념 및 전략
  • 마케팅을 수행해야 한다.제 2장. CRM (고객 관리 경영) CRM에 대해 가장 영향력 있는 개념과 사상은 One-to-One Marketing 접근법에 대해 수없이 열거해온 Peppers & Rodgers Group의 Don Peppers & Martha Rodgers로 부터 기인한다. 그들은 CRM에 대해서 책을 남겼으며 이 책들은 훗날 CRM의 발전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 CRM이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즉 고객관계관리를 말하는 것으로, 선별된 고객으로부터 수익을 창출하고 장기적인 고객관계를 가능케 하는 솔루션을 말한다.

  • [현대인과 국제매너] 현대인과 국제매너
  • 발전되고 있는 현상은 매우 바람직한 일이다. 이는 마침내 매너야말로 개인의 가치 향상은 물론 국가적 차원에서도 국가 경쟁력의 원천이 된다는 것을 알기 시작한 것이다.15/2 질문과 응답 2Q1. 노블레스 오블리제의 개념은?- 19세기 소설(골짜기의 백합)속에서 모르소프 백작 부인이 아들 또래의 연인 펠릭스에게 보낸 편지에 잘 나타나 있음- 스스로 귀족임을 자처하기 위해서는 서민보다 훨씬 더 많은 매너상의 의무를 스스로 다해야만 한다고 자상

  • [문화마케팅] 문화기업의 마케팅과 소비 형태
  • 방향을 규정하는 독특한 규범을 제공하기도 한다.그렇다면 마케팅 관점에서 볼 때 문화는 어떠한 중요한 특성들을 가지고 있는가?첫째, 상품과 서비스의 가치가 평가되는 기준이 된다는 것이다. 특성 문화에서 중요한 제품 속성에 타문화에서는 중요시되지 않을 수 있는 것이다. 둘째, 특정 사회의 문화는 소수의 기업과 상품에 의해 변할 수는 없고, 다만 잠재적 문화 가치를 환기시켜 주는 정도의 영향력만 있다. 따라서 기업은 문화적 조류에 역행할

  • 인터넷 마케팅 기법 정리
  • 방향으로 이동할 것이며, 따라서 검색엔진이 가리키는 웹사이트들, 즉 상위노출 사이트들이 바로 당신의 경쟁자들인 것이다. 당신의 회사가 유명브랜드 업체이고 상위노출 사이트들이 무명회사라 할지라도 이 경쟁자들을 당신의 다른 경쟁자들과 동일하게 취급하고 그들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해야 할 것이다.출처 : www.searchian.com/ 검색엔진마케팅 전문포털서비스 서치안 번역 (원문출처: www.businessknowhow.com)3. 효과많은 사람으로 붐비고 있습니다.2003

  • [영남대] 창업과디자인전략 총정리 입니다.중간기말때 시험입니다.
  • 발전-직원의 사기진작과 일체감 도모기업 아이덴티티의 효과-기업 지명도 및 이미지 향상 매출증대 및 애사심,단결심 고취-기업의 사회적 가치와 역할의 명확성, 기업 구성원과 이해 관계자 및 사회의 이해와 인식 제고아이덴티티의 가치-제품의 존재이유를 분명하게 한다.아이덴티티의 역할-잘 구축해 놓은 브랜드는 엄청난 성과를 가져다 주는 훌륭한 마케팅 전략.사례///애니콜 : 한국지형에 강하다라는 슬로건으로 국내에서 가장 강력한 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