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의 장수비결 실증논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품질과 품질경영의 정의
2. 장수브랜드의 개념과 특성
3. 제품선정이유

Ⅱ. 본 론
1. 베지밀 제품소개 및 분석
2. 제품의 문제점 및 개선점
3. 장수제품으로의 평가

Ⅲ. 결 론
1. 요약 및 정리
2. 향후 발전가능성 및 방향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품질과 품질경영의 정의
품질이란 제품의 유용성을 결정하는 성질 또는 제품의 사용목적을 다하기 위해서 구비해야 할 성질이다. 따라서, 제품의 품질은 그것을 사용해 볼 소비자에 의하여 평가되며 소비자의 사용목적이나 조건에 맞는 품질이 결국 좋은 품질이다. “최고, 최상”의 품질이 아니라 “최적”의 품질이 좋은 품질인 것이다. 품질의 관한 KS규격을 비롯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① KS A 3001 : 제품 또는 서비스가 명시적 또는 묵시적 요구(needs)를 만족시키는 능력이 있는 특징 또는 특성의 총체
② Feigenbaum 의 정의 : 제품이나 서비스의 사용에서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는 마케팅, 기술, 제조 및 보전에 관한 제반 특성의 전체적인 특성
③ Juran 의 정의 : 용도에 대한 적합성
품질경영이란 최고 경영자의 리더쉽 아래, 품질을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하고, 고객만족의 확보를 통한 기업의 장기적인 성공은 물론, 기업구성원과 사회전체의 이익에 기여하기 위하여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모든 구성원의 참가와 총체적 수단을 활용하는 전사적인 경영관리 체계를 말한다. 품질경영에 대하여 KS, ISO에서는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다.
① KS A 3001 : 품질방침을 정하고 그것을 실시하는 전반적인 경영기능 측면
② ISO 8402 : 품질방침, 목표 및 책임을 결정하고 또한 품질시스템내에서 품질기획, 품질관리, 품질보증 및 품질개선과 같은 수단에 의해 이들을 수행하는 전반적인 경영기능의 모든활동

2. 장수브랜드의 개념과 특성
칠성사이다, 신라면, 새우깡, 오리온 초코파이, 박카스, 코카콜라, 맥도날드 등 이들 브랜드들의 공통점은 나이가 많다는 점과 동시에 유명하여 큰 매출을 낼 뿐 아니라 이익 면에서 볼 때 자금원(Cash Cow) 역할을 한다.
참고문헌
김홍준, 김진수, 전철호 공저 / 두남 2008 현대품질경영
김태웅 저 신영사 2008 / 품질경영의 이해/
최영현 / 홍익대 광고홍보대학원 2007 / 장수브랜드의 광고메시지 소구유형이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브랜드 명성과 제품관여도의 상호작용효과를 중심으로
채영준 / 서울대 대학원 2005 / 장수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미치는 영향 연구 : 브랜드 개성척도 :BPS를 바탕으로 실증분석 /
(주)정식품 / http://www.vegemil.co.kr/Mai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원가회계]원가절감사례분석
  • 제품기획의 핵심은 초저가를 실현하여 기존 스쿠터 이용자 뿐만 아니라 자전거 이용자들을 동시에 공략하는 전략을 수립하고, 예상 구매자 그룹을 매일 10㎞ 미만의 근거리 주행자로 설정하여 필요한 기능들만을 충족시켰던 것이 주효했던 것이다. 결국 내구성이나 출력보다는 구조 단순화와 제조원가 절감을 우선시하는 발상이 초이노리의 성공비결이었던 것이다.⑤ 광주전자광주전자 진공청소기 사업부는 2003년 매출액 4000억을 예상할 정도로 좋은

  • 광고학(중간) 레포트
  • 제품건열기법, 연상견이기법, 레슨기법, 드라마기법, 레슨드라마기법, 오락기 법, 상상기법, 패러디기법, 인터뷰기법, 이미지 기법, 제품의 혜택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3) 소구 스타일메시지 전달효과를 위해 광고 목적과 타겟 특성을 고려하여 광고 유형을 사실제시, 유머(), 공포, 성적, 비교, 입증, 실증, 연성, 경성, 직접반응, 애정, 향수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유머광고의 사례(4) 소구방법소구방법에 따라서는 심리소구, 논증

  • [리더쉽론] 21세기 한국형 리더십모형개발
  • 논의를 진행해왔다. 여기서는 구체적으로 성공적인 리더가 되기 위한 방향을 설정하고 필수적인 요소들에 대해서 살펴본다.어느 기업이나 성장발전을 하려한다. 기업사회에서 정체는 곧 죽음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때문에 비전과 변화의 방향성이 담겨진 멋진 마스터플랜 하나쯤은 다 갖고 있다. 그러나 기업의 평균수명이 30년 정도에 불과하다는 자료가 있듯이 생존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서 흔히 볼 수 있

  • [문화산업] 방송산업 속 대중문화
  • 제품들의 광고효과나 효율성은 그 어떤 마케팅전략보다 뛰 어날 것이라는 것이다. 3. 시청자의 입장에 서서 생각해 봐야한다.실증적인 조사결과 소비자들은 간접광고를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고 상품노출에 대해서 도 그렇게 부정적이지 않다는 게 대부분이었다. 시청자의 입장에서 볼 때 물건을 팔기위 해 화려하게 치장하는 광고보다는 극 상황에 스며들어있는 간접광고를 더욱 자연스럽게 여기게 마련이다. 간접광고 방지를 위해 상품에 청 테이

  • 강소기업의 특징
  •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성과에 미치는 영향:지식흡수 능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경영학연구,34(5):1365-1390-김수욱 (2010),글로벌 강소기업의 성공요인 분석,벤처경영연구,13(1),87-11-배종태,정진우 (1997),국내중소기업의 기술협력활동과 성과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한국중소기업학회지,19(2):273-296-박천규(2004), 강소 기업의 5가지 성공 비결, LG주간경제-삼성경제연구소 (2008),한국 제조업의 개방형 기술혁신현황과 효과 분석 IssuPaper,삼성경제연구소38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