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의 장수비결 실증논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4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품질과 품질경영의 정의
2. 장수브랜드의 개념과 특성
3. 제품선정이유
Ⅱ. 본 론
1. 베지밀 제품소개 및 분석
2. 제품의 문제점 및 개선점
3. 장수제품으로의 평가
Ⅲ. 결 론
1. 요약 및 정리
2. 향후 발전가능성 및 방향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품질과 품질경영의 정의
품질이란 제품의 유용성을 결정하는 성질 또는 제품의 사용목적을 다하기 위해서 구비해야 할 성질이다. 따라서, 제품의 품질은 그것을 사용해 볼 소비자에 의하여 평가되며 소비자의 사용목적이나 조건에 맞는 품질이 결국 좋은 품질이다. “최고, 최상”의 품질이 아니라 “최적”의 품질이 좋은 품질인 것이다. 품질의 관한 KS규격을 비롯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① KS A 3001 : 제품 또는 서비스가 명시적 또는 묵시적 요구(needs)를 만족시키는 능력이 있는 특징 또는 특성의 총체
② Feigenbaum 의 정의 : 제품이나 서비스의 사용에서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는 마케팅, 기술, 제조 및 보전에 관한 제반 특성의 전체적인 특성
③ Juran 의 정의 : 용도에 대한 적합성
품질경영이란 최고 경영자의 리더쉽 아래, 품질을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하고, 고객만족의 확보를 통한 기업의 장기적인 성공은 물론, 기업구성원과 사회전체의 이익에 기여하기 위하여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모든 구성원의 참가와 총체적 수단을 활용하는 전사적인 경영관리 체계를 말한다. 품질경영에 대하여 KS, ISO에서는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다.
① KS A 3001 : 품질방침을 정하고 그것을 실시하는 전반적인 경영기능 측면
② ISO 8402 : 품질방침, 목표 및 책임을 결정하고 또한 품질시스템내에서 품질기획, 품질관리, 품질보증 및 품질개선과 같은 수단에 의해 이들을 수행하는 전반적인 경영기능의 모든활동
2. 장수브랜드의 개념과 특성
칠성사이다, 신라면, 새우깡, 오리온 초코파이, 박카스, 코카콜라, 맥도날드 등 이들 브랜드들의 공통점은 나이가 많다는 점과 동시에 유명하여 큰 매출을 낼 뿐 아니라 이익 면에서 볼 때 자금원(Cash Cow) 역할을 한다.
- 참고문헌
-
김홍준, 김진수, 전철호 공저 / 두남 2008 현대품질경영
김태웅 저 신영사 2008 / 품질경영의 이해/
최영현 / 홍익대 광고홍보대학원 2007 / 장수브랜드의 광고메시지 소구유형이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브랜드 명성과 제품관여도의 상호작용효과를 중심으로
채영준 / 서울대 대학원 2005 / 장수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미치는 영향 연구 : 브랜드 개성척도 :BPS를 바탕으로 실증분석 /
(주)정식품 / http://www.vegemil.co.kr/Main/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