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도브 `Dove`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선정 이유와 타당성
현재 마케팅 믹스 전략
당 면 과 제
상 황 분 석(외부환경)
상 황 분 석(내부환경)
Key Competition
시장점유율
Potential Competitor
TOWS 분석
STP 전략
제품수명주기전략 (PLC)
4P
전략적 시사점
본문내용
주제선정 이유와 타당성

프리미엄 샴푸시장의 성장

국내기업의 급성장 외국기업의 쇠퇴

100% 순수 국내기술 개발 도브샴푸의 계쇡된 혁신



현재 마케팅 믹스 전략

고가격정책
신제품 출시
증언식광고
대형유통망


당 면 과 제
경쟁사들의 공격적마케팅
단순한 기능 부각
자기잠식 가능성

상 황 분 석(외부환경)
외국기업의 프리미엄 샴푸시장 형성
2000년 이후 치열한 경쟁 (국내기업의 가세)


프리미엄 샴푸시장의 비중증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도브` 브랜드의 제품 다각화를 위한 시장조사
  • 마케팅의 핵심적인 부분이다. 그러한 성과의 사례로, 도브 샴푸의 경우 우리나라의 프리미엄 급 샴푸시장에서 엘라스틴, 팬틴 보다 경쟁우위가 높다. 바로 소비자들의 참여폭을 넓힌 마케팅 전략에 의해서이다.표 1-2 도브의 역사1957년도브 바(Dove Beauty Bar)가 미국에서 처음으로 소개1969년실제 소비자 여성이 증언식 광고(Testimonial ad)를 통해도브를 광고하기 위한 첫 번째 방법으로 이용1979년신뢰할 만한 의학 조사에서 도브 바가그 당시 17개의 선

  • [데이터베이스마케팅, DBM]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의 개념, 이점, 절차와 국내외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의 비교 및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의 성공적 수행 방안 분석(다양한 사례 중심)
  • 마케팅 이용 목적의 설정 2. 수집 자료에 대한 결정 3. 요구되는 정보형태의 결정 4. 자료수집방법 5. 분석방법 6. 마케팅 전략의 수립 1) 고객 유지 전략2) 고객 활성화 전략 3) 교차 판매 전략(Cross-selling) 4) 과거고객 재활성화 전략 5) 1단계 신규고객 확보 전략 6) 2단계 신규고객 확보 전략 Ⅴ. 국내외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 비교Ⅵ. 다양한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 사례1. 두통약 타이레놀의 아스피린시장 정복 마케팅2. 도브(Dove)비누의 아이보

  • 성공한 마케팅과 실패한 마케팅
  • 마케팅경험으로 시장공략 실시!!!시장배경전략성과다국적기업으로서 막대한 자금력과 뛰어난 기술그리고 마케팅 전략으로 한국 공략경제성장으로 인해 넓어진 시장과 그로 인해미용제품 수요의 증가 및 토종기업의 기술 미흡소비자들의 구매필요성을 어필하지 못함.소극적 투자와 국내 토종기업의 방어로 인해 시장진입의 어려움 발생BUT중성비누라는 순한 이미지를 가지고 소비자에게 어필 시장 개척 성공!!!3. 중성비누인 DOVE 비누보다 앞

  • [마케팅] 케라시스 브랜드 마케팅 전략
  • 도브크림샴푸의 모델은 스타가 아닌 평범한 주변사람들이다. 유니레버코리아의 도브크림샴푸 마케팅은 평범한 소비자의 증언에 바탕을 두고 있다.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가까이 듣는다는 경영전략이 광고에도 그대로 반영되고 있는 것이다. 도브비누가 출시된 지난 1993년부터 10년이나 계속되고 있는 이 소비자 증언식 광고는 이제 유니레버의 트레이드 마크로 자리잡으며 국내에 증언식 광고 바람을 일으켰다. 4. SWOT분석(1) 강점 - 제품의 고급화 -

  • [광고전략] 도브 광고를 위한 매체계획서
  • 도브의 3파전으로 압축되고 있다. ● ● ● 마케팅목표 및 전략 2.현재 도브의 마케팅전략ㄱ. 1/4보습제로 부드럽게~도브를 얘기할 때 가장 먼저 이야기하게 되는 것이 도브만의 “1/4 모이스춰라이징 크림(보습크림)” 입니다. 이것은 도브의 모든 제품의 1/4이 보습 효과를 주는 크림 성분으로 이뤄졌다는 의미이며, 이로 인해 다른 제품과 차별화되는 도브만의 특징을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 ㄴ. 증언식 광고를 통한 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