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애플 최근의 글로벌 전략, 성공사례(아이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애플소개 및 연혁

2. 글로벌화 과정

3. 애플 최근의 글로벌 전략

4. 성공사례(아이폰)

5. 결론
본문내용
3) 유통방식부분
: 애플은 직영점인 애플리테일 스토어를 통해서 오프라인 판매를 하고 있 다. 애플 리테일 스토어에는 애플이 생산하는 아이맥 컴퓨터나 다른 회사 가 만든 제품 어플리케이션(호환 제품)이 100여 종 진열돼 있다. 제품에 부착하는 간단한 스티커부터 아이맥과 관련된 캠코더나 키보드까지 다양 하다. 이곳에 전시된 제품은 방문객들이 모두 직접 사용해 보고 구입할 수 있다. 매장에는 아르바이트 사원이 한 명도 없다. 20여 명의 직원은 모두 본사에서 직접 파견된 사원들이다. 이들이 모두 제품의 사용법, 판매, 애프 터서비스, 상담을 맡는다. 이 모두를 보고 미국 컬럼비아대 번 슈미트 교 수는 “애플의 리테일 스토어 운영방식은 브랜드 마케팅과 세일즈를 이상 적으로 결합한 ‘체험 마케팅’ 사례”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애플 리테일 스 토어에서는 다른 회사가 만든 어플리케이션 제품을 애플이 직접 판매 관 리해 주는 것도 마케팅의 이색 사례다. 제품 마케팅 디자인의 콘셉트를 유 지하기 위해 애플이 직접 품질이 검증된 다른 회사의 관련 제품를 판매 대행해 주고 있는 것이다. 더구나 어플리케이션 제품이 늘어나면서 다른 제품 판매에도 시너지 효과를 주고 있다
애플 리테일 스토어는 전세계에 약 280여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는데 미 국에 약218개의 점포, 영국에 28개, 일본에 7개, 캐나다에 14개, 이탈리 아에 2개, 호주에 6개, 중국에 1개, 스위스에 3개, 독일에 3개, 프랑스의
참고문헌

www.apple.co.kr(애플코리아)
www.vop.co.kr(민중의소리)
www.google.co.kr(위키피디아 사전)
http://www.digieco.org/ (KT경제경영연구소)
http://blog.paran.com/wonkis/41267871 (파란뉴스)
www.danawa.com(핸드폰 부분)
www.it.co.kr (미디어잇 뉴스)
www.zdnet.co.kr (IT 뉴스)
http://itnews.inews24.com(IT 뉴스)
http://ysddong.tistory.com/85



애플의 방식 - 제프리크루이상크 저 [더난출판사]
애플의 전략 - 최용석 저 [아라크네]
「글로벌 경영시대의 경영전략 강의노트와 사례모음」
장세진 지음 | 박영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은 풍부한데, 아이폰의 경쟁자가 mp3폰이라는 것은 조금 오래된 발상같네요~
  • ds5***
    (2011.12.01 11:27:43)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 삼성전자 국내,해외외 마케팅전략 분석/ 삼성전자 문제점과 미래전략제안
  • 사례3) MP3 YEPP의 실패사례5. 삼성전자 글로벌활동 사례연구 (1) 해외진출배경(2) 삼성전자 해외조직구조(3) 삼성전자 해외진출 성공사례1) 헝가리 마케팅전략2) 중국진출 마케팅전략3) 유럽진출 마케팅전략(4) 해외진출 실패사례1) 일본진출 실패사례6. 경쟁사와 비교분석(1) 애플과 비교분석(2) 소니와 비교분석7. 삼성전자의 성공요인8. 삼성전자 문제점과 향후전략 제안(1) 삼성전자의 문제점(2) 향후전략제안1. 삼성전자 기업소개삼성은 1938년

  • (A+ report, 다국적기업론) 애플(Apple) 사례 - 기업의 해외생산 성공 사례를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 애플사 자체 뿐만 아니라 공급망 내 모든 협력업체가 가장 높은 기준에 부합하도록 철저히 관리한다는 점이다.그 결과 애플의 아이폰, 아이맥, 아이패드, 아이팟, 맥북 등 다양한 제품군 모두 상당히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이 중에서 어떻게 하여 Apple의 외주 생산이 글로벌하게 성공하게 되었는지, 애플의  해외생산 성공 사례를 분석 해 본다.II. 본론1.  애플의 공급망 특징애플의 공급망은 상품, 노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러 기업으로 구성된 대

  •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
  • 전략을 짜보려고 한다.1.사례선정동기32. 기업 소개국 가 : 미국업 종 : 청량음료 제조설립자 : J.S. 팸버턴설립일 : 1886년본 사 : 조지아주 애틀랜타한국지사 : 코카 콜라 음료 주식회사코카콜라사의 브랜드 전략코카콜라의 성공은 특유한 맛에서라기보다는 병의 모양과 로고 등에 의한 광고에서 기인되었다 할수 있다. 코카콜라의 역사를 같이한 코카콜라글자의 스펜서 체, 80년 된 코카콜라 콘투어 병, 50년역사의 빨간 원형 아이콘, 1920년대의

  • [국제경영] 국제화기업 성공사례 및 우리나라의 국제화 방안
  • 국제적 해결 ( EX : 금융위기, 신종인플루엔자 )Globalization국제화의 장애요인국수주의( EX : 북한, 테러 )기 후(천재지변)INTERRUPTIONGlobalization결론 및 토론기업 목표가 이윤추구이므로, 한 시장에서 머물 수 없는 현실에 비추어봤을 때,국제화는 필수적입니다.소외된 국가들을 새로운 시장으로 만들고, 이윤을 창출하기 위한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앞으로 국제화가 이루어져야 할 분야는 어디일까요?Globalization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성공사례연구(1)지역성공사례(2)제품성공사례제4장 마케팅 실패사례연구(1)cyon 중국 실패제5장 위기극복사례연구(1)Zenith M&A제6장 LG전자의 미래(1)마케팅문제점 및 해결방안(2)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제7장 발표수업후기제8장 참고문헌제1장 LG전자소개1. 소개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출발한 이래로 40여 년간 전자정보통신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한국의 전자산업을 이끌어 왔으며 세계 전자 통신 산업의 중심 기업으로 성장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