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기업 분석
(1) 기업 개요
(2) 기존 비전
(3) 기업 연혁
(4) 기업 문화
3. 사업부 별 분석
(1) Mac
(2) 아이팟
(3) 아이폰
(4) 애플TV
4. 전략 분석
(1) 경쟁우위전략
(2) 전략적 제휴
(3) 마케팅 전략
5. 경쟁사 분석
(1) 삼성전자
(2) 구글
6. 결론
7.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애플사의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세계의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이러한 지각변동은 비단 IT 산업 뿐만이 아니라 사회, 문화, 경제 등 모든 부문에 있어서 동시에 이루어지고 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확산이 우리의 삶을 통째로 변화시키고 있는 것이다. 사람들은 출근길에 이동하면서 아이폰을 통해서 메일을 확인하고, 주가를 확인하며 일정을 정리한다. 음악을 듣고 영화를 보고, 인터넷 뱅킹과 쇼핑을 할 때에도 아이폰을 이용한다.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화상으로 회의를 하고, 책을 읽으면서 감성을 채운다. 사람들은 친구와 실시간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 서비스를 통하여 이야기를 주고 받는다. 이처럼 예전에는 상상도 하지 못했던 일들이 애플의 제품들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다.
애플은 이처럼 세계 IT시장을 재편해 나가고 있다. 이미 애플의 아이폰은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아이패드 또한 부팅이 필요없는 태블릿PC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면서 관련 분야의 경쟁자에 비해서 압도적인 차이로 1위의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애플은 이러한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성공을 발판으로 아이TV를 통해 TV 산업 진출까지 모색하고 있는 상황이다. APPLE의 브랜드 가치는 2010년 기준 무려 831억 5300만 달러에 이르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애플이라는 기업을 분석하여 위처럼 애플이 성공할 수 있었던 성공요인과, 사용하고 있는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 기업의 기본적인 분석은 물론, 글로벌 기업과 다국적 기업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전략을 바탕으로 하여 애플의 전략을 도출하고자 한다. 이것은 IT관련 산업을 수행해 나가고 있는 수많은 다국적기업들과 글로벌기업들에게 여러 가지 시사점을 제시할 것이다.

참고문헌
한영수, '구글TV와 애플TV로 미리 본 스마트TV 시장의 경쟁', LG경제연구소, 2010
정광원, '애플의 역사-애플의 역사와 IT의 발달', 삼성경제연구소, 2010
최용석,「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의 전략」, 아라크네, 2010
김정남,「애플, 성공 신화의 비밀」, 황금부엉이, 2010
김대원, 「애플쇼크」, 더난출판사, 2010
김영한, 「스티브 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리더스북, 2006
이승민, 「2010년 휴대폰 시장 전망」, 삼성경제 연구소, 2009년 12월
한영수, '달라진 애플TV로 본 애플의 TV 전략', LG경제연구원, 2010
장재현, '플랫폼 천하평정을 향한 구글•애플•MS의 야망, LG경제연구원, 2010
손민선, '애플과 소니의 갈림길', LG경제연구원, 2010
김국태, '애플 부활을 통해 본 혁신 키워드', LG경제연구원, 2005
정지훈, 'MS-애플-구글, IT삼국지', KT경제경영연구소, 2010
이형일, '아이패드 출시와 영향력', KT경제경영연구소, 2010
하야시 노부유키, 정선우 역, 「스티브 잡스의 위대한 선택」, 아이콘북스, 2010
데이코산업연구소, 「글로벌 휴대폰 시장과 부품소재산업 실태와 전망」, 진한엠엔비, 2009

애플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apple.com/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 인용구 및 인용 그림 및 표 데이터의 출처는 참조로 별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사례 분석“Apple”애플,애플기업분석,애플마케팅전략,애플의핵심역량
  • 기업경영사례 분석“Apple” 애플11) 애플의 역사3~5p.목차브랜드소비자 니즈 파악- 디자인- 통합적 관리3. 선진 조직3) 애플의 현재2) 애플의 핵심 역량6~35p.235~40p.애플의역사‘Apple ’ 社 소개애플은 1976년 4월 캘리포니아에서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에 의해 공동 설립.애플의 공식 주소는 Cupertino Infinite loop 1번지로 애플본사를 비롯하여 애플의 대부분의 오피스들은 모두 Cupertino에 위치.주력산업 : 컴퓨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 애플기업분석,애플인재경영,애플경영전략,인재경영사례,Apple경영전략
  • 목차Apple 소개Case 분석Case 풀이Q&AApple 소개Apple is. -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이 1976년에 설립한 컴퓨터 회사- 제품라인의 확대로 ‘애플컴퓨터’에서 ‘애플’로 명칭 변경현재 판매되고 있는 애플의 제품라인Apple is. 애플 부문별 매출 비중 (2012 상반기 기준)Apple is. 글로벌 기업 브랜드 가치 순위(2011)전세계 기업 시가총액 순위 (2012년 상반기 기준)- 직

  • 애플마케팅전략,애플기업분석,애플전략방안,Apple마케팅전략,Apple분석
  • 애플은 지금 스티브 잡스의 죽음 이후,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향후 애플이 취하게 될 전략과 마케팅이 어떤 것일지 매우 주목받고 있다. 이제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업으로 꼽힌 ‘Apple’의 브랜드 성공 스토리와 향후 위기 극복 전략, Apple이 취하게 될 브랜드 전략에 대해 자세하게 조사해보고 독점적 위치의 브랜드 파워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었던 Apple의 저력과 배경이 무엇인지 알아볼 것이다.2. Brand and Marketing Analysis on Apple➣ Up to the present

  • 애플 SWOT 분석, 애플 STP 전략, 애플 4P 전략, 애플 기업분석
  • 애플 SWOT 분석, 애플 STP 전략, 애플 4P 전략, 애플 기업분석 차 례1서 론2애플 기업소개3애플 SWOT 분석4애플 STP 전략5애플 4P 전략6결론7참고 자료1. 서론1976년 소규모 컴퓨터 제조회사로 출발해 최고의 자리에 우뚝 선 애플은 브랜드 가치가 1500억 달러, 시가총액 5000억 달러로 글로벌 최대 기업이다.애플이 마이크로소프트(MS)를 비롯해 IBM과 노키아 등 내로라하는 IT 공룡들을 물리치고 세계 최고 자리에 우뚝 설 수 있었던 성공 신화의 비결은

  • 애플컴퓨터 기업분석
  • 이상한 가족< APPLE COMPUTER >+++++++++++++++++++CONTENTS+++++++++++++++++Part 0 INTRODUCTION.1.기업 선정 이유2.흐름PartⅠApple Computer(before I-Pod)1.APPLE COMPUTER 소개1) 기업 역사2) 기업 사명 및 Vision3) 애플의 철학&경영전략2. 환경 분석A) 외부 환경 분석B) 내부환경분석C) SWOTD) 주가 분석3.Marketing Mix(1) Product Strategy(2) Distribution Strategy(3) Promotion Strategy(4) Price Strategy4.실패 요인 및 분석PartⅡ Apple Computer(after I-Pod)1. What is I-Pod? 2. I-Pod의 국내 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