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2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2. 기업 분석
(1) 기업 개요
(2) 기존 비전
(3) 기업 연혁
(4) 기업 문화
3. 사업부 별 분석
(1) Mac
(2) 아이팟
(3) 아이폰
(4) 애플TV
4. 전략 분석
(1) 경쟁우위전략
(2) 전략적 제휴
(3) 마케팅 전략
5. 경쟁사 분석
(1) 삼성전자
(2) 구글
6. 결론
7.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1. 서론
애플사의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세계의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이러한 지각변동은 비단 IT 산업 뿐만이 아니라 사회, 문화, 경제 등 모든 부문에 있어서 동시에 이루어지고 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확산이 우리의 삶을 통째로 변화시키고 있는 것이다. 사람들은 출근길에 이동하면서 아이폰을 통해서 메일을 확인하고, 주가를 확인하며 일정을 정리한다. 음악을 듣고 영화를 보고, 인터넷 뱅킹과 쇼핑을 할 때에도 아이폰을 이용한다.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화상으로 회의를 하고, 책을 읽으면서 감성을 채운다. 사람들은 친구와 실시간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 서비스를 통하여 이야기를 주고 받는다. 이처럼 예전에는 상상도 하지 못했던 일들이 애플의 제품들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다.
애플은 이처럼 세계 IT시장을 재편해 나가고 있다. 이미 애플의 아이폰은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아이패드 또한 부팅이 필요없는 태블릿PC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면서 관련 분야의 경쟁자에 비해서 압도적인 차이로 1위의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애플은 이러한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성공을 발판으로 아이TV를 통해 TV 산업 진출까지 모색하고 있는 상황이다. APPLE의 브랜드 가치는 2010년 기준 무려 831억 5300만 달러에 이르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애플이라는 기업을 분석하여 위처럼 애플이 성공할 수 있었던 성공요인과, 사용하고 있는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 기업의 기본적인 분석은 물론, 글로벌 기업과 다국적 기업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전략을 바탕으로 하여 애플의 전략을 도출하고자 한다. 이것은 IT관련 산업을 수행해 나가고 있는 수많은 다국적기업들과 글로벌기업들에게 여러 가지 시사점을 제시할 것이다.
- 참고문헌
-
한영수, '구글TV와 애플TV로 미리 본 스마트TV 시장의 경쟁', LG경제연구소, 2010
정광원, '애플의 역사-애플의 역사와 IT의 발달', 삼성경제연구소, 2010
최용석,「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의 전략」, 아라크네, 2010
김정남,「애플, 성공 신화의 비밀」, 황금부엉이, 2010
김대원, 「애플쇼크」, 더난출판사, 2010
김영한, 「스티브 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리더스북, 2006
이승민, 「2010년 휴대폰 시장 전망」, 삼성경제 연구소, 2009년 12월
한영수, '달라진 애플TV로 본 애플의 TV 전략', LG경제연구원, 2010
장재현, '플랫폼 천하평정을 향한 구글•애플•MS의 야망, LG경제연구원, 2010
손민선, '애플과 소니의 갈림길', LG경제연구원, 2010
김국태, '애플 부활을 통해 본 혁신 키워드', LG경제연구원, 2005
정지훈, 'MS-애플-구글, IT삼국지', KT경제경영연구소, 2010
이형일, '아이패드 출시와 영향력', KT경제경영연구소, 2010
하야시 노부유키, 정선우 역, 「스티브 잡스의 위대한 선택」, 아이콘북스, 2010
데이코산업연구소, 「글로벌 휴대폰 시장과 부품소재산업 실태와 전망」, 진한엠엔비, 2009
애플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apple.com/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 인용구 및 인용 그림 및 표 데이터의 출처는 참조로 별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