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효과적인전략적제휴,애플전략적제휴,전략적제휴사례,전략적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1. 최근 이슈와 주제 선정 동기
1.2. 애플의 설립과 성장

2. 본론
2.1. 전략적 제휴란
2.2. 애플의 에코시스템
2.3. 애플의 전략적 제휴
2.3.1. 아이팟
2.3.2. 아이폰
2.3.3. 아이패드
2.4. 경쟁사 분석-구글

3. 결론
3.1. 요약 및 정리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1.1. 최근 이슈와 주제 선정 동기
삼성전자의 갤럭시3 출시로 인해 애플의 아이폰5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열망이 커지고 있다. 중국에서는 아직 출시도 되지 않은 아이폰5의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을 뿐만 아니라 일부 온라인 사이트에서는 추측에 불과한 아이폰5용 케이스가 이미 상당수 출시된 상태다. 이처럼 전 세계적으로 애플의 아이폰5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한편, 최근 기사에 따르면 애플은 중국 최대의 인터넷 검색기업인 ‘바이두’와의 제휴를 통해 중국 시장에 대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바이두는 오늘날 중국 인터넷 검색 시장의 80%에 달하는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세계 최대의 휴대폰 시장인 중국을 공략하는 애플의 글로벌 전략을 지원해 줄 적격의 파트너이다. 바이두 역시 기본 검색엔진으로 아이폰에 바이두가 탑재될 경우, 중국 내 아이폰 사용자의 상당수가 바이두 모바일을 이용하게 되므로 더욱 효과적으로 모바일 시장을 공략할 수 있어 결국 두 업체의 전략적 제휴는 이들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다 줄 전망이다.
이처럼 애플은 시기 적절한 전략적 제휴로 참여기업들의 특화된 가치를 결합시켜 시너지 효과를 누리는 전략을 구사해 왔다. 급격히 변화하는 제휴의 패러다임 속에서 보다 혁신적인 수익모델을 창출하기 위해 애플을 비롯한 오늘날의 수많은 기업들이 끊임없이 진화된 전략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우리 조는 우수한 글로벌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는 애플의 전략 가운데 전략적 제휴를 조사해 봄으로써 애플이 각국의 대기업들과 치열하게 경쟁하는 글로벌 첨단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을 알아보고, 경영학과 학생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업분석 능력을 제고할 것이다. 또한 다국적기업론 수업을 통해서 배운 이론들이 실제 기업 경영에 적용되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도서
• 플랫폼이란 무엇인가 (구글처럼 개방하고 페이스북처럼 공유하라) ,윤상진(기업인) 저, 한빛비즈 ,2012.06.25.
• 클라우드 혁명과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카지마 유시 저,김정환 역 ,예인 ,2011.03.10.
• 애플 (창의력으로 세상을 뒤엎다) ,마샤 아미든 러스티드 저,최윤희 역, 과학동아북스 ,2012.04.16.
• 애플의 위기 ,빅터 리(패션디자이너) 저, 산문출판, 2012.01.13.
• 애플, 성공 신화의 비밀 (THE APPLE STORY) ,김정남 저, 황금부엉이,2010.12.06.
• 아이팟의 백스테이지를 엿보다: 아이디어를 성공으로 이끄는 전략,필 베이커 저,조창규 역 , 시그마북스,2010. 01. 04.
• 애플과 구글처럼 제휴하라, 김대중 저, 다음생각, 2011
• 스마트 빅뱅, MBN 저, 매경출판(주), 2010

기사
• (베타뉴스) 애플, 중국 최대 인터넷검색 기업 ‘바이두’와 제휴 -
www.betanews.net/article/562554
• (조선비즈) 아이패드 TV 잡아라 -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4/04/2011040402211.html
• (뉴스핌) 이브 도즈 교수 "전략적 제휴로 기업 혁신해야 -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20510000880

블로그
• 세계 100대 기업순위 -
http://blog.naver.com/akffkfldh?Redirect=Log&logNo=130140900520
• 애플, 시리, 자동차… 그리고 플랫폼 비즈니스 -
http://techit.co.kr/546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을 통한 시사점 및 적용방안
  • - 목 차 -Ⅰ 전략적 제휴란?1 . 전략적 제휴의 의의.2 . 전략적 제휴의 목적.3 . 전략적 제휴의 특징.4 . 전략적 제휴의 유형 및 분류.Ⅱ. 전략적제휴의 사례.1. 성공사례.2. 실패사례.Ⅲ. 마케팅적 관점으로 접근하는 전략적 제휴사례 및 분석.1.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의 유형.2. 호텔의 전략적 제휴.3. 전략적 제휴카드.Ⅳ. 전략적 제휴 요건. 실패요인/성공전략1. 전략적 제휴 및 합작투자의 배경.2. 전략적 제휴의 필요요건.3. 전략적 제휴의 실패원인

  • [마케팅전략]마케팅 사례조사
  • 인데, 같은 경쟁우위를 가지고도 타 항공사와의 제휴를 통하여 마일리지 공동사용, 비행지, 스케줄조정 등의 고객 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제조업자, 유통업자의 제휴에서비롯된 공동마케팅공동마케팅의 개념은 원래 제조업자와 유통업자간의 제휴에서 비롯되었고 가장 빈번히 일어나는 형태이기도 하다. 그래서 협의의 공동마케팅은 모든 마케팅 수단을 판매단계에 결합시키자는 제조업자와 소매업자간의 전략적 제휴이고, 광의의 의미

  • 한국 미국 중국기업의 생산전략에 대한 비교 분석 한국 IT산업의 발전전략 IT
  • 전략적 제휴 - TCL 그룹(3) 하이얼 그룹 - 글로벌 아웃소싱이 하이얼의 핵심경쟁력을 구축한다. Ⅲ. 컴퓨터 산업의 본국인 미국1. 미국업체의 시장점유율 추이2. 미국기업의 생산전략(1) 애플사(2) 모토로라 그룹Ⅳ. IT강국 한국의 생산전략의 분석1. 한국 IT 산업의 현황(1) 국내 설비투자 추이(2) 국내 제조업체의 해외투자 추이(3) 기술개발동향(4) 시장점유율 추이2. 한국기업의 생산전략 (1) D램 품목 날로 다양화,「포트폴리오」생산전략 - 삼성전자

  •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을 통한 시사점 및 적용방안
  •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을 통한 시사점 및 적용방안- 목 차 -Ⅰ 전략적 제휴란?1 . 전략적 제휴의 의의.2 . 전략적 제휴의 목적.3 . 전략적 제휴의 특징.4 . 전략적 제휴의 유형 및 분류.Ⅱ. 전략적제휴의 사례.1. 성공사례.2. 실패사례.Ⅲ. 마케팅적 관점으로 접근하는 전략적 제휴사례 및 분석.1.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의 유형.2. 호텔의 전략적 제휴.3. 전략적 제휴카드.Ⅳ. 전략적 제휴 요건. 실패요인/성공전략1. 전략적 제휴 및

  • [조직행동론] HRD학습조직 구축 및 사례
  • ▣ 목 차 ▣Ⅰ. 학습조직 구축ꊱ 학습조직과 기존 관료조직의 비교ꊲ 학습조직의 구축 전략 및 단계(1) 학습조직 구축을 위한 기본방향 (2) 학습조직의 전략적 학습과정 (3) 학습조직 구축 단계ꊳ 학습조직 구축 원칙(1) 조직구조측면(2) 조직운영측면ꊴ 학습조직 구축의 장애요인(1) 인적차원의 장애요인(2) 조직차원에서의 장애요인Ⅱ. 학습조직의 사례ꊱ 학습조직 창안사례ꊲ 한국기업의 학습조직 성공사례사례 1. 에버랜드의 학습조직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