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report, 다국적기업론) 애플(Apple) 사례 - 기업의 해외생산 성공 사례를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4.02 / 2022.04.02
  • 12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report, 다국적기업론) 애플(Apple) 사례 - 기업의 해외생산 성공 사례를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애플의 공급망 특징
2, 애플이 협력업체와 일하는 방식
3, 애풀의 협력업체 행동 수칙과 책임 기준의 발전 과정
4.애플이 협력업체를 관리하는 방법
5. 협력업체 성과 측정
6.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패드, 맥 제품은 어디에서 만들어질까?
7. 애플 제품 생산공장, 폭스콘(Foxconn)과의 협력 구조의 특징
8. 애플의 핵심 생산 전략
9. 향후 애플의 생산 전략 변화
III. 결론
* 참고 문헌

본문내용
I. 서론

애플(Apple)사는 이제 누구나 다 아는 브랜드다. 애플사의 가장 큰 특징은 자사의 생산공장이 없다는 점이다. 애플은 최신 기술 기업 중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이다. 투자자들의 관심이 계속 증가하였고 현대 기업등 중에서 가장 큰 성공을 거둔 업체 중 하나다. 특이한 점으로 애플은 제품을 직접 생산하지 않으면서, 고가의 제품 판매 과정을 직접 관리한다. 애플의 공급망은 흥미롭다. 수많은 협력업체를 관리해 하나의 제품을 완성시켜야 하기 때문이다. 애플이 흥미로운 연구 대상이다.

Apple은 자신의 브랜드로 제공하는 모든 일에 있어 협력업체과 그 속에서 함께 일하는 사람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밝히고 있다. 애플 브랜드로 만드는 제품 역시 이런 가치관이 동일하게 작동하도록 경영을 한다. 이러한가치관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애플사 자체 뿐만 아니라 공급망 내 모든 협력업체가 가장 높은 기준에 부합하도록 철저히 관리한다는 점이다.그 결과 애플의 아이폰, 아이맥, 아이패드, 아이팟, 맥북 등 다양한 제품군 모두 상당히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이 중에서 어떻게 하여 Apple의 외주 생산이 글로벌하게 성공하게 되었는지, 애플의 해외생산 성공 사례를 분석 해 본다.
참고문헌
South China Morning Post, 2022.1
Apple 협력업체 행동 수칙, 2021
The Politics of Global Production: Apple, Foxconn, 2019
인건비 땜에 애플이 폭스콘에 아이폰 생산을 맡기는게 아니다, TechIT, 2019.6
“아이폰은 어디서 제조될까?”…애플 제품 공급 체인 전격 해부, IT World, 2016.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 성공사례
  • 해외에 소개되는 첫 번째 사례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SK커뮤니케이션즈측은 설명했다.또한 `싸이월드는 온라인게임이나 기존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과 달리 사람중심의 개인형 네트워크서비스로 성공한 최초의 모델이라는 점에서,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 여부에 국내 인터넷 업체들의 관심 또한 높다.SK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해부터 중국 현지 시장 공략을 위한 조직을 구성하고 시장 진출을 준비해 왔으며, 지난 4월에는 전주호 부사장을 중국

  • [공급망관리] Dell 컴퓨터사(델컴퓨터)의 물류와 LG전자의 물류
  • 론이 생기게 되며, 또한 고객의 요구들도 항상 달라지게 될 것이다. 따라서 단순히 델의 벤치마킹이 아닌 보다 앞선 미래를 위한 방향점을 찾도록 해야 할 것이다. 아래의 글은 이러한 방향을 제시하는데 좋은 사례이다.1984년 마이클 델(Michael Dell)이 19세의 나이에 불과 1천불의 자본으로 텍사스 주립대 기숙사에서 컴퓨터 판매를 시작한 이래, 델(Dell)은 지난 20여 년간 성장에 성장을 거듭 세계 최대의 컴퓨터 판매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사실 델의 성공

  • [경영]마케팅 사례모음
  • 사례를 통해 이론의 적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기업이 생존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수행하는 기능은 수없이 많다. 그러나 그 많은 기능 중에서 기본적인 것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능이 될 것이다.이러한 일련의 행위를 가치의 창조라는 개념으로 설명할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가치란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능력을 의미하는 것으로 형태가치, 시간가치, 장소가치, 정보가치, 그리고 소유가치의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첫번째

  • 경제경영 캐나다의 무역 정책과 현황 분석
  • 기업의 90% 이상은 관세율 인하가 기업성장과 시장 안정화에 가장 좋은 방책이 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는 조사는 캐나다 정부의 무역정책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o 캐나다의 FTA 추진목적과 대상국 선정- FTA 추진 목적a) 대외의존도가 높은 경제 구조 => FTA로 교역활성화 기반 조성 캐나다 인구는 한국보다 적은 3,435만 명으로 내수 시장이 크지 않은 반면 경제규모는 세계8위로 캐나다 국내 생산 제품 수요의 대부분이 해외에 존재하고 있다. 수출액 규

  • 정보문화 확산 및 내실화 방안 연구
  • 조사결과를 종합 검토하여 그간의 정보문화확산운동의 성과와 문제점을 정리한다. 나아가, 경험적 조사자료를 바탕으로 국민들의 정보문화 인식 및 향유 현황을 파악함으로서, 정보문화의 현실태와 앞으로의 지향점을 파악해본다. 둘째, 해외의 동향과 사례를 파악분석하여 현실적인 국내 적용방안을 모색한다. 셋째, 이를 바탕으로 법제도 개선방향, 내실 있는 정보문화확산 등 기존 정책과의 연계성을 모색하며, 구체적인 정책과제 및 사업실행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