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report, 다국적기업론) 애플(Apple) 사례 - 기업의 해외생산 성공 사례를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4.02 / 2022.04.02
- 12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 report, 다국적기업론) 애플(Apple) 사례 - 기업의 해외생산 성공 사례를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애플의 공급망 특징
2, 애플이 협력업체와 일하는 방식
3, 애풀의 협력업체 행동 수칙과 책임 기준의 발전 과정
4.애플이 협력업체를 관리하는 방법
5. 협력업체 성과 측정
6.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패드, 맥 제품은 어디에서 만들어질까?
7. 애플 제품 생산공장, 폭스콘(Foxconn)과의 협력 구조의 특징
8. 애플의 핵심 생산 전략
9. 향후 애플의 생산 전략 변화
III. 결론
*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I. 서론
애플(Apple)사는 이제 누구나 다 아는 브랜드다. 애플사의 가장 큰 특징은 자사의 생산공장이 없다는 점이다. 애플은 최신 기술 기업 중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이다. 투자자들의 관심이 계속 증가하였고 현대 기업등 중에서 가장 큰 성공을 거둔 업체 중 하나다. 특이한 점으로 애플은 제품을 직접 생산하지 않으면서, 고가의 제품 판매 과정을 직접 관리한다. 애플의 공급망은 흥미롭다. 수많은 협력업체를 관리해 하나의 제품을 완성시켜야 하기 때문이다. 애플이 흥미로운 연구 대상이다.
Apple은 자신의 브랜드로 제공하는 모든 일에 있어 협력업체과 그 속에서 함께 일하는 사람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밝히고 있다. 애플 브랜드로 만드는 제품 역시 이런 가치관이 동일하게 작동하도록 경영을 한다. 이러한가치관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애플사 자체 뿐만 아니라 공급망 내 모든 협력업체가 가장 높은 기준에 부합하도록 철저히 관리한다는 점이다.그 결과 애플의 아이폰, 아이맥, 아이패드, 아이팟, 맥북 등 다양한 제품군 모두 상당히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이 중에서 어떻게 하여 Apple의 외주 생산이 글로벌하게 성공하게 되었는지, 애플의 해외생산 성공 사례를 분석 해 본다.
- 참고문헌
-
South China Morning Post, 2022.1
Apple 협력업체 행동 수칙, 2021
The Politics of Global Production: Apple, Foxconn, 2019
인건비 땜에 애플이 폭스콘에 아이폰 생산을 맡기는게 아니다, TechIT, 2019.6
“아이폰은 어디서 제조될까?”…애플 제품 공급 체인 전격 해부, IT World, 2016.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