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의사결정론] 기억증대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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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다중기억구조모델
2 단기기억과 정보과부화 가설
3 기억증대 마케팅전략
시각화
기억증대기법
음악의 사용
반복광고

본문내용
이중부호화 이론에 의하면 인간은 두 가지 인지적 부호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시각정보는 공간적으로 부호화되고 언어정보는 계열적으로 부호화 된다(Pavio, 1986)
정보의 재생은 기억에서 어떤 정보를 찾는 것이기 때문에
두 개의 정보가 들어올 때 더욱 더 잘 기억이 된다.


추상적인 정보보다는 구체적 정보를 더 쉽게 저장하고 인출

case ) 복분자 cf


현대자동차 기업PR광고

광고에 쓰인 음악은
'Trio - Da, Da, Da’

‘Da’라는 것을 한글의 ‘더(more)’라는 발음과
연계해서 사용



KT의 ‘SHOW 때문이다’

‘때문에~’라는 반복적인 문구와 노래로 인기를 끌었다.
소비자들이 체감하고, 공감하기 쉽지 않은 주제인 ‘혁신’을
쉽게 알리기 위해 후킹 기법을 도입

도넛은 폭풍우 ‘때문에’
하이힐은 배설물 ‘때문에’
빨대는 움직이지 못하는 아픈 아이 ‘때문에’

탄생했다는 일화를 연속적으로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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