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브랜드가 소비자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제 1장. 서론 p1
1. 연구배경
2. 연구목적

제 2장. 브랜드에 관한 이론적 고찰 p2∼9
1. 브랜드의 정의
2. 브랜드의 구성요소(브랜드의 지식의 체계 : 브랜드 관련용어의 정리)
3. 브랜드의 중요성(소비자와 기업에 대한 브랜드의 역할)

제 3장. 소비자의 구매 의사결정과정 p9∼10
1. 소비자의 궁극의 목표
2. 소비자의 구매 의사결정과정
3.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제 4장. 브랜드가 소비자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연구 의 사례분석 p11∼12
(주) 대상의 사례 소개

제 5장. 사례분석의 요약 및 시사점의 제시 p13

<참고문헌> p14
본문내용
소비자의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서 가격, 제품의 품질, 구매가능성, 서비스, 스타일, 이미지 등이 있으며 이러한 요인을 기준으로 소비자가 특정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결정해야 할 구매결정의 형태는 제품의 선택, 점포의 선택, 구매 량, 상표의 선택 등이 있다.
상표선택의 결정요인에는 이 밖에도 여러 가지가 있으며 이러한 결정요인은 제품의 종류와 중요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소비자들은 모든 제품에 대해서 상표를 선택할 때 전형적으로 사용하는 여러 가지 평가기준이 있으며 각 상표가 소비자의 마음에 환기시켜 주는 감정으로 각 상품별 특성에 대해 평가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소비자는 각 상품의 특성이 자신에게 얼마나 중요한가에 따라 그 특성을 가중 평가할 수 있다. 그러므로 소비자들은 상표를 선택할 때 그들 나름대로의 중요한 평가기준을 사용하여 상표를 선택하게 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박명희(1993), 『소비자 의사 결정론』, 학현사.

안광호·이진용(1997), 『브랜드 파워』, 한국언론 자료 간행회.

문동진(1999), "브랜드개성이 소비자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서울대학교 경영학 석
사학위논문.

이경미(1999), "브랜드 개성 차원이 소비자-브랜드 관계의 질적 차원에 미치는 영향",서울대
학교 경영학 석사학위논문.

이관수(2001), "아이덴티티 구축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화장품 브랜드
를 중심으로",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미치는 영향5. 중국시장 내적 분석 22가. 사회문화적 요인나. 지리적 요인다. 정치적 요인라. 경제적 요인마. 경쟁자 요인Ⅲ.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241. LG전자의 중국진출 과정 및 현황 242. LG전자의 중국사업전략 25가. Business Portfolio

  • [다국적기업론] 다임러크라이슬러 M&A
  • 전략의 관점에서 양 사의 시장과 제품을 재평가하고 마케팅 자원의 재분배(집중, 확대, 유지, 철수 등)를 통해 시장 확대를 꾀하고 있다. 궁극적으로는 경영스타일, 관리범위 및 권한체계, 의사결정시스템 등에 큰 영향을 미치는 기업문화의 단일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① 다임러크라이슬러의 단계별 통합전략구 분단계별 통합의 목표1단계(98년~99년) 글로벌 사업의 비전과 구체적인 목표 설정 비용절감과 효율성 제고를 위한 핵심 비즈니스 프

  • [경영]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사례를 통해 배우는 기업의 해외진출전략!!!
  • 경영자는 현지의 경영자와, 그리고 본사는 종업원, 원료공급자, 유통업자, 소비자, 그리고 현지의 정부관료 등과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하며, 또한 자회사는 본사와 수시로 커뮤니케이션을 해야만 한다. 즉, 언어적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 가지 의사소통사의 문제는 국제기업의 활동에 많은 혼란과 장애요인으로 작용하는 것이다. 그리고 브랜드나 상품명에 사용되는 언어선택이 경영상에 미치는 영향도 무시할 수 없다. ②종교: 종교적 환경과 관련

  • 롯데백화점 SWOT 분석, 롯데백화점 STP 전략, 경쟁사 분석(신세계 백화점), 롯데백화점 기업 분석
  • 소비자 만족을 주는 특별한 마케팅 전략 전술인 것이다.실제로 VIP 고객은 여러 면에서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우선 경기변동에 영향을 적게 받아서 이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활동은 경제상황으로부터 상대적으로 독립적이라 할 수 있다. 소수 부유층은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을 뿐 아니라 자연스럽게 고급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간직하고 있어 한번 고객으로 끌어들이면 이탈률이 낮아 고정고객으로 고급제품의 안정된 매출을 확보할 수 있고, 가

  • [고객만족]패밀리레스토랑 고객만족(CS), 인터넷기업 고객만족(CS), 지역사회재활시설 고객만족(CS), 한방의료서비스 고객만족(CS), 현대자동차(현대차) 고객만족(CS), TG삼보컴퓨터(삼보컴퓨터) 고객만족(CS)
  • 브랜드를 시도해보려는 욕구에서 다른 메뉴를 시도해보려는 욕구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이며, 이는 레스토랑경영의 성패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도 볼 수 있다.넷째, 관계의 질 역시 고객만족과 재방문 의도에 긍정적인 매개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고객과 서비스제공자간의 상호작용을 통한 긍정적인 관계의 질을 구축하는 것은 패밀리레스토랑의 재방문에 대한 지속적인 상호작용의 신호이며, 소비자의 구매결정은 소비자가 서비스제공자에 대해 인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