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에버랜드 경영전략 분석 및 발전 방안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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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소개
2.창립자와 창립배경
3.연 혁
4.경영철학
5.기업 운영
6.주력 상품
7.축 제
8.SWOT 분석
9.3C 분석
10.내부환경
11.외부환경
12.STP분석
13.Segmentation
14.Targeting
15.Positioning
16.5 forces 분석
17.기업군 전략
18.서비스 산업에서의 전략적 중요성
19.인적-시설 서비스 만족도 모두 에버랜드 1위
20.성공을 위한 전략
본문내용

- 고객만족경영이 목표- 고객만족경영의 활성화에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친 것 은 최고경영자의 탁월한 리더쉽
- 에버랜드는 종업원 만족을 통한 고객만족의 실현을 구현하고자 종업원 개인의 능력향상과 경력 개발을 지원하고 발휘된 능력에 상응하는 처우를 하는 인재육성주의 및 능력주위 인사를 목표-자연친화적 환경(도시탈출의 이미지)
-20년간의 운영 노하우
-민속촌, 인근 골프장 등 지리적 혜택(관광객 유치)

-소득의 증가로 인한 삶을 질을 중요시 여기는 인식이 증가되고 가족간의 놀이문화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
-관광 및 레저산업의 발전 가능성
-월드컵 등 각종 국제 규모의 모임(관광객 유치)
-자동차 보급률 증가


잠재적 입자

1. 진입 장벽 매우 높음
2. 그러나 세계적 테마파크 붐으로 잠재진입의 가능성은 존재


공급자


1. 외국 업체들이 놀이시설 제작 및 보급 시장 독점
2. 숙련된 서비스 인원 부족으로 직원의 영향력 줌
3. 지역주민의 반발


1. 롯데월드, 서울랜드, 드림랜드, 어린이대공원
2. 공원이용 인구 증가로 경쟁 완화
3. 퇴거 장벽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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