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에버랜드 경영전략 분석 및 발전 방안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소개
2.창립자와 창립배경
3.연 혁
4.경영철학
5.기업 운영
6.주력 상품
7.축 제
8.SWOT 분석
9.3C 분석
10.내부환경
11.외부환경
12.STP분석
13.Segmentation
14.Targeting
15.Positioning
16.5 forces 분석
17.기업군 전략
18.서비스 산업에서의 전략적 중요성
19.인적-시설 서비스 만족도 모두 에버랜드 1위
20.성공을 위한 전략
- 본문내용
-
- 고객만족경영이 목표- 고객만족경영의 활성화에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친 것 은 최고경영자의 탁월한 리더쉽
- 에버랜드는 종업원 만족을 통한 고객만족의 실현을 구현하고자 종업원 개인의 능력향상과 경력 개발을 지원하고 발휘된 능력에 상응하는 처우를 하는 인재육성주의 및 능력주위 인사를 목표-자연친화적 환경(도시탈출의 이미지)
-20년간의 운영 노하우
-민속촌, 인근 골프장 등 지리적 혜택(관광객 유치)
-소득의 증가로 인한 삶을 질을 중요시 여기는 인식이 증가되고 가족간의 놀이문화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
-관광 및 레저산업의 발전 가능성
-월드컵 등 각종 국제 규모의 모임(관광객 유치)
-자동차 보급률 증가
잠재적 입자
1. 진입 장벽 매우 높음
2. 그러나 세계적 테마파크 붐으로 잠재진입의 가능성은 존재
공급자
1. 외국 업체들이 놀이시설 제작 및 보급 시장 독점
2. 숙련된 서비스 인원 부족으로 직원의 영향력 줌
3. 지역주민의 반발
1. 롯데월드, 서울랜드, 드림랜드, 어린이대공원
2. 공원이용 인구 증가로 경쟁 완화
3. 퇴거 장벽 높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