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사례연구] 하이마트 성공전략 및 발전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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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하이마트

Ⅱ. 당시 가전제품 시장분석

Ⅲ. 성공전략 분석

Ⅳ. 하이마트 현재 위치

Ⅴ. 재도약 전략
본문내용
1999. 12 : (주) 하이마트 출범

2000. 07 : 인터넷 쇼핑몰 www.e-himart.co.kr 출범

2000. 12 : 전국 211개 직영점 운영, 연 매출 1조 2000억 달성

2004. 12  :  전자유통업계 최초 POS 시스템 도입                  
 
2005. 12 : 연매출 2조원 달성

2009. 03  :  전자전문점 4년 연속 1위 브랜드 선정

2009. 04 : 하이마트 포인트 카드 고객 회원 1000만명 돌파

- 공급자 중심의 대리점에서 직영점으로 변화

- 전매점 형태에서 혼매점으로 급속히 전환

- 전통적 형태의 유통채널 점유율 하락
양판점, 할인점등 새로운 형태의 유통채널 점유율 증가


더싸다

직거래를 통한 유통마진 최소화 : 중간 비용 제거

- 국내 최대 점포 네트워크를 통한 대량구매 : 가격 섭외력

- 전문바이어의 일일 단위 구매, 판매, 재고 관리 : 비용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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