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팬택의 SK텔레텍 인수와 중국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1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팬택 회사 소개
가. CEO 인사말
나. 팬택소개
다. 팬택의 기업정신
라. 팬택 기업 연혁
마. 팬택의 재무제표

2. SK텔레텍 인수와 팬택의 미래
가. 박병엽 부회장의 인터뷰
나. 팬택&SKY의 브랜드화
다. 세계 휴대폰 시장 분석 자료

3. 중국 휴대폰 시장의 제반 환경 및 영향 요인
가. 정보통신분야 정책 및 규제
나. 중국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의 특징
다. 중국의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에 대한 평가
라. 중국의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에 있어서 기타 영향 요인

4. 중국시장의 세분화

5. 중국 휴대폰 시장 경쟁자 분석
가. 현재 중국 휴대폰 시장의 개략적 경쟁상황
나. 중국 휴대폰 시장의 경쟁사 분석

6. SWOT 분석

7. Marketing Strategy
가. 제품 ( Product )
나. 가격 ( Price )
다. 유통( Place )
라. 촉진 ( promotion)
본문내용
1. 팬택 회사 소개
1.1. CEO 인사말
저희 팬택은 1991년 설립된 이래 끊임없는 도전과 투자를 해 첨단 정보통신 분야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팬택의 힘찬 행보에 보내주신 여러분의 아낌없는 사랑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팬택이 그동안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바로 과감한 투자와 기업 혁신 활동 때문이었습니다. 이러한 사실은 창업 초기 무선호출기사업에서 이동통신 단말기 사업으로의 성공적인 진출을 가능케 했으며, CDMA 및 GSM의 자체 개발을 통해 더욱 다양해진 제품 포트폴리오로 세계시장에서 인정받는 우량기업으로 성장케 하였습니다. 팬택의 제품기술력 및 생산능력은 세계적인 정보통신업체인 모토로라와 전 세계 CDMA 시장을 겨냥한 글로벌 모델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관계를 통해 이미 입증된 바 있으며, 매출 측면에서도 국내 판매는 물론 북미, 중남미, 중국 등 전 세계 시장으로의 수출 확대를 통해 큰 폭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팬택은 미래 첨단 IT 시장에서도 세계적인 정보통신회사로 성장하기 위한 변화와 혁신을 지속 할 것입니다. 그리고 모든 고객이 인정하는 최고의 기술과 일등 제품만이 고객감동을 위한 유일한 지름길이라는 신념으로 매년 대규모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선도 기술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또한 기술경쟁력은 물론 영업, 마케팅, 구매, 생산, 경영지원 등 전 부문의 통합 관리와 프로세스 혁신을 위해 기업 경영 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한 투자를 확대해 나감으로써 시장과 고객의 요구에 좀 더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팬택은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정보통신업체로 성장하고자합니다. 21세기 정보통신업계의 새로운 리더로 발전하는 팬택에 대한 고객 여러분들의 끊임없는 격려와 사랑을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1.2. 팬택소개
팬택은 1991년 3월 자본금 4,000만 원으로 설립된 이래 끊임없는 도전과 투자를 해 첨단 정보통신 분야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한 회사로 과감한 투자와 기업 혁신 활동을 통한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였다. 이러한 사실은 초기의 사업의 핵심 분야였던 무선호출기 부분이 사양화 되면서 대안사업으로 이동통신단말기사업으로의 성공적인 진출을 가능케 했으며, 꾸준한 CDMA 및 GSM의 자체 개발을 통해 더욱 다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팬택&큐리텔 생존전략(SK텔레텍 인수)
  • 팬택&큐리텔 동태적 경영 TRAND 2. 팬택&큐리텔의 성공배경3. 팬택&큐리텔의 2005년 경영전략 4. 팬택&큐리텔의 SK텔레택 인수ⅠⅡⅣⅤⅢINDEX – 선정 이유박 부회장은 10평짜리 연립주택을 담보로 빌린 4000만원과 전 직장 퇴직금 등을 합친 5000만원의 창업자금으로 팬택을 설립했던 것. 이동통신 단말기 부품사업을 `구멍가게` 수준에서 시작했던 팬택은 94년 국내 최초로 무선 호출기 개발에 성공한 이후 시장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특히 98년 주력업

  • [기업재무이론] ㈜팬택앤큐리텔의 SK텔레텍㈜ 인수 사례
  • 팬택,SK텔레텍 인수 - 휴대폰 업계 판도변화 예고”“김신배사장과 술자리서 `텔레텍` 담판”“SK텔레콤, 자의반 타의반 협상?”2005년 5월 3일, 휴대폰 제조업체인 팬택앤큐리텔이 SK텔레콤의 자회사인 SK텔레텍을 인수하기로 함에 따라 국내 휴대폰업체들 사이에 판도 변화의 전운이 감돌고 있다. 그 동안 SK텔레텍의‘거취’는 서비스•단말기 분야를 통틀어 올해 정보통신업계의 최대 이슈였다. 2005년 12월31일로 텔레텍에 대한‘5년간 내수 시장 단

  • [서비스경영] SKTelecom(sk텔레콤) 서비스성공사례
  • SK Telecom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근본적/ 구조적 차원의 변화추진을 위한 Main Theme으로서 新 가치경영을 정립해 추진하고 있습니다.2) SKT World Map대한민국이 인정하고 세계가 주목한 Sk Telecom 이제 국제적 명성으로 전 세계 고객에게 다가갑니다.해외사업현황 - 세계를 향해 힘차게 뻗어가는 Sk Telecom1999년 6월 몽골에 이동통신 사업자로 첫 발을 내딛으며 시작된 세계 시장으로의 진출. 이제, 고비사막 너머 몽골과 아름다운 땅 베트남, 캄보디아

  • [글로벌경영] 팬택의 국제경영전략
  • Pantech’s Global Business Strategy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Univ.International Business Term Project, Spring, 2005Case StudyIndex1. 핸드폰 시장과 팬택에 대한 배경 지식 2.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과 경영전략발달 과정 3. 세계로 뻗어나가는 펜택 4. Conclusion1. Background Knowledge of Mobile phone market and PantechInternational Business Term Project, Spring, 2005Hello Everyone, I’m a Journalist of MK daily.First, I ‘m going to inform you of MK’s excellent Market analysis during the period from 10.11 – 11.19Background 1. 휴대폰

  • [국제경영] 팬택앤큐리텔의 중국 진출과 현지화 전략
  • * 국제경영론 * 팬택의 중국 진출과 현지화 전략 시장 ․ 기업선정 사유 및 목적1. 핸드폰 시장휴대폰은 전 세계를 상대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산업분야이자 이미 수년간 세계시장에서 그 상품성을 검증받은 글로벌 상품이다. 그리고 최근 우리나라에서 반도체의 수출이 주춤하면서 수출 효자 상품으로 등장하기도 하였다. 2004년 하반기 휴대폰의 수출액이 반도체를 누르고 우리나라 정보기술(IT)분야 1위 수출 품목으로 올라섰던 것이다. 그리고 향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