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소비자행동과 광고-속성 유도를 통한 공격적 마케팅 사례(애니콜 vs 모토로라, 갈아만든 사과 vs 사각사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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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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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서론
- Feeling vs Thinking
2.본론
- 애니콜 vs 모토로라
- 갈아만든 사과 (해태음료) vs 사각사각 (롯데음료)
3.결론
- 본문내용
-
Feeling은 감정의 개입을 가지는 좋고 나쁨의 구분
Thinking은 사물의 특성을 이용해 판단을
내리는것으로 감정의 개입이 없다
Thinking은 Feeling의 과정요소
1928년 설립. 이후 세계 최초의 무전기, 워키토키를 만듬
1946년 카폰을 개발하며 움직일 수 있는 Mobile 전화의
가능성을 열어 놓음
1967년 한국에 처음진출 국내에서 반도체 국내생산 및 수출을 시작
1985년 국내에 휴대폰, 무전기, 및 무선 통신 시스템, IDEN
단말기 및 시스템, 광대역 통신제품 및 각종 전자 부품을 공급
선택 = 비교의 결과
소비자가 Thinking 할 수 있도록 유도
Anycall 은 두 전략을 모두 사용
소비자 Needs에 대응
국내 최초의 퓨레타입음료 '갈아만든 홍사과'를 개발.
사과주스의 세대교체 - 해태 “갈아만든 사과”라는 컨셉으로 런칭
소비자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 새로운 과즙 시장을 창출
경쟁업체인 롯데사의 ‘사각사각 사과’ 미투상품 출시
계속해서 새로운 타입의 제품 개발로 “갈아만든 배”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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