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과학] 웰빙 명품 브랜드 육성방안과 명품브랜드 스토리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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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웰빙 명품 브랜드 육성방안과 명품브랜드 스토리 모음
1. 서론

2. 브랜드의 정의

3. 명품브랜드 선호이유

4. 트랜지션 브랜드의 전략방향

5. 웰빙 명품 브랜드 스토리 모음
1) 애니콜, 카르티에 시계와 같은 반열
2) 조니워커 매혹의 香 위스키의 걸작
3) 브랜드 스토리 1820년 식료점서 시작… 글로벌 명품으로 우뚝
4) 디아지오 김승수 그룹장
5) 필드의 귀족-밀라숀(mila schon), 50년 전통을 입는다
6) 한국데상트 - "10년내 최고 스포츠 브랜드로"
7) 에르메스 165년 이어온 '전통과 재창조'
8) 엘지전자. 성광전자-세계 일류 브랜드'로 육성
9) 한성식품-'HS'는 한성식품의 종합식품기업 변신 의지
10) 페이퍼코리아와 위니아만도
11) 에르메스-'켈리백' 그레이스 켈리가 임신한 배 가려 명명
12) JOOP 게르만 철학 담았다
13) 현대종합상사
14) 엔디앤뎁'(ANDY&DEBB)-'로맨틱·심플' 패션코드 교체
15) 지오모나코-보석의 찬란함, 시간의 영원함
16) 안나수이-뉴요커, 할리우드 공주를 꿈꾸다
17) 버켄스탁-개성을 입힌 ' 貴族 슬리퍼'
18) 오스틴리드- '007' 정장의 힘
19) 빨질레리- 한사람만을 위해 스타일을 만든다
20) 호야 크리스탈- 일본의 섬세함이 빚은 와인 명잔
21) 웰라- 여자의 시작은 '헤어', 헤어의 출발은 '웰라'
22) 랄프로렌-럭셔리… '미국의 브랜드'
23) 바라카-기계에서 '영감', 절묘한 디자인
24) 크로노스위스-독특한 디자인… 수집1순위 시계
25) 크리드- 유럽이 사랑한 '매혹의 향기'
26) 태평양 '설화수'-한방의학이 꽃피운 '한국의 美'
27) LG패션 '알베로'-귀하의 정장, 성공의 자부심
28) 제일모직 '수미주라' 한국 대표 남성복
29) 수영복- 디자인·소재 최고급 경쟁
30) 산호빛 레이스 파도 넘실∼
31) 오메가-기계식 시계, 수백년간 째각… 성공의 상징

6.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방안
1) 기업경영을 브랜드 경영으로 전환하는 것이 필요하다.
2) 최고경영자의 인식의 전환과 적극적 지원이 필요하다.
3) 브랜드 라이프 사이클(BLC)에 맞는 적절한 MPR(마케팅 PR)이 요구된다.
4) 브랜드의 일관성 유지 및 관리해야 한다.
5) 브랜드 자산의 강화와 활용간의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7. 맺음말





본문내용

웰빙 명품 브랜드 스토리 모음
최근 기업에 나돌고 있는 유행어 중 하나다. 그만큼 브랜드 가치가 기업으로는 최고의 경쟁력을 갖는다는 얘기이다. 브랜드 파워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그렇다면 국내 최고 기업 중 하나인 '삼성(SAMSUNG)'의 브랜드 가치는 과연 얼마나 될까. 미국 경제주간지 〈비즈니스 위크〉가 2002년 전세계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세계 100대 브랜드를 선정한 결과, 한국에서는 삼성이 유일하게 34위로 100대 브랜드에 포함됐다. [비즈니스 위크]는 삼성의 브랜드 가치를 캐논(67억2천1백만달러)과 파나소닉(31억4천1백만달러)보다 높은 83억달러로 분석했다. 한국의 대표 브랜드'로 통하는 삼성은 국내 기업 중 인지도는 단연 수위다. 특히 삼성 계열사 중 삼성전자의 '애니콜'은 국내 브랜드의 영웅(?)으로 꼽힌다. 1994년 '삼성 휴대전화 애니콜'이란 브랜드로 세상에 나왔을 때만 해도 과연 '모토로라의 수성에 도전장을 내밀 수 있을까'라는 의구심이 팽배했던 게 사실이다.
1) 애니콜, 카르티에 시계와 같은 반열
그러나 10여 년이 지난 지금은 어떤가. '애니콜'은 모토로라에 버금가는 고급 휴대전화로의 이미지를 굳힌 지 오래다. 최근 스페인의 비즈니스 계간지 〈GQ(Gentlemen's Quartery)〉가 애니콜을 카르티에 시계-루이비통 구두-프라다 가방-이브생로랑 향수 등과 대등한 반열에 올려놓을 정도다. 이런 일화가 있다. 중국에서 굴착기를 파는 대우종합기계 이종학 상하이 사무소장은 어쩌다가 삼성전자 직원들을 만나면 "고맙습니다"라는 말을 잊지 않는다고 한다. 삼성전자가 판매하는 휴대전화 '애니콜'덕분에 굴착기 판매가 한결 수월해졌기 때문이다. 굴착기와 휴대전화, 언뜻 이해가 되지 않는 관계다. 이 소장은 "휴대전화가 대중화한 중국에서 삼성전자 애니콜이 최고로 평가받으면서 '메이드 인 코리아'의 위상이 크게 높아졌다"며 "애니콜이 '대한민국'이라는 '국가 브랜드'를 높여서 바이어들과의 상담에서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고 한언론과 인터뷰에서 밝혔다. 기업이나 상품 브랜드는 바로 국가 브랜드인 셈이다. 아직도 러시아 등지에서는 금성(GoldStar)이란 브랜드로 알려져 있는 LG도 최근 지주회사 출범을 계기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이장우 이메이션 코리아 대표
-브랜드경영진단모델 (브랜드경영협회)
-변승협 차장 / 김효열 대리 LGad
-다음
-네이트
-네이버
-엠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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