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성공사례] 보아의 일본진출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프리젠테이션 흐름
보아 선정 배경 기사
국내 음반시장 환경분석
일본 음반시장 환경분석
SM 분석 (1) ㈜SM 엔터테인먼트
SM 분석 (2) 사업부문
SM 분석 (3) 특징
초기일본진출사례-S.E.S
보아 분석 (1) Profile
보아 분석 (2) 주요활동경력
보아 분석 (3) SWOT
보아 분석 (4) 일본 진출
보아 분석 (5) 일본 활동
보아 분석 (6) 성공 요인
경쟁자 분석-하마사키 아유미
보아 분석 (7) 앞으로의 전략 미국
보아 분석 (7) 앞으로의 전략 중국
본문내용
일본 음반시장 환경분석

거대한 내수 시장: 한국의 20여배
음반 유통: 메이커 특약점(43%), 도매상(51%), 특판(6%)의 세가지 형태로 구성
잘 구축된 물류시스템
세계적 수준의 프로듀싱 능력
관련 산업의 발전
cf) 일본의 메이저 음반사는 소니, 도시바 등 가전제품 업체들이 많음.
다양한 장르
저작권 보호에 따른 안정적인 수입

보아 분석 (4) 일본 진출
해외진출 염두, 처음부터 외국어 교육
댄스를 위해 일본 최고의 전문가들이 참여
대중의 취향에 맞추는 상품화
현지법인 SM재팬 설립

보아 분석 (5) 일본 활동
걸어 다니는 1인 기업
춤추는 한류외교관
오리콘 차트 1위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 본상 수상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 프랑스 [르몽드] 1면 대서특필

보아 분석 (6) 성공 요인
철저한 준비과정을 통한 현지화
현지가수와의 차별화
적절한 진출시기
현지기획사의 적극적 지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발표하는데 좋은 자료 주셔서 감사 합니다^^
  • rbgudl***
    (2007.06.01 23:28:3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ㅡ_ㅡ 팬의 관심 글 정도
  • hyy1***
    (2006.10.13 07:50:53)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d
  • sky8***
    (2005.06.03 08:53:02)
회원 추천자료
  • 대중국투자 - 중국투자론 - 현황 및 동향
  • 진출한 한국 기업 2곳 중 1곳이 적자에 시달리고 있으며, 경영난을 견디다 못해 야반도주하는 사례도 급증하고 있다. 수출입은행은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 598개 업체의 2005년 결산 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전체 기업의 51.8%가 적자(당기순이익 기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이 중 중소기업의 적자 비율은 55.0%에 달했고, 대기업은 46.7%였다. 업종별로는 1차금속음식료 업종의 적자 비율이 70%를 웃돌았으며, 비교적 선전하는 자동차 업

  • [국제 경영을 위한 성공적 협상 전략] 국제 경영을 위한 성공적 협상 전략
  • 국제 경영을 위한 성공적 협상 전략목 차Ⅰ.서론Ⅱ.전략적 제휴․합작투자협상1. 국제 전략적 제휴․합작투자의 개요2.전략적 제휴와 국제 합작투자의 3단계 협상전략3. Post Negotiation: 제휴․합작기업 관리전략Ⅲ.국제 M&A 협상1. M&A란2. 국제 M&A 협상의 4단계 전략3. 국제 M&A에서의 주요 협상전략Ⅵ. 국제 기술이전 협상1. 2원적 기술이전 협상전략2. 라이센싱 협상전략3. 글로벌기업의 현지국과의 기술이전 협상Ⅴ.글로벌기업의 갈등관리협상 (Con

  • [국제마케팅] SM Entertainment 마케팅 분석
  • 국제기업의 신제품전략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SM 엔터테인먼트’라는 국제기업에서 활동하는 가수들을 제품으로 구성하였다. SM의 활동하고 있는 가수 중에는 유영진, 문희준, 강타, 슈, 플라이투더스카이, 보아, 동방신기 등의 인기가수들이 있으며 그 중 보아의 일본진출전략과 동방신기의 중국신출전략에 대하여서 구체적으로 알아보았다.본론 1. SM 엔터테인먼트 조직- 대표 : 김영민(신임 이사)- 경영진 : 김영민(대표이사 사장)한세민(이사)김

  • [국제경영전략] 상신브레이크
  • 일본, 인도, 중국 등 해외 시장에 진출을 시도 하고 있으며 자동차 선진국이라고 할 수 있는 유럽과 일본의 선진기술과의 제휴를 통해 독자적인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제품의 품질을 더욱 확대하고 있어 기업의 가치가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여 줄 것이라고 판단 되며, 대구 중.소 기업의 해외진출의 좋은 사례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II.본론2.기업현황/국제경영전략에 대한 이론적 기초1)기업현황상신브레

  • [국제마케팅] SM Entertainment 마케팅 분석
  • 국제기업의 신제품전략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SM 엔터테인먼트’라는 국제기업에서 활동하는 가수들을 제품으로 구성하였다. SM의 활동하고 있는 가수 중에는 유영진, 문희준, 강타, 슈, 플라이투더스카이, 보아, 동방신기 등의 인기가수들이 있으며 그 중 보아의 일본진출전략과 동방신기의 중국신출전략에 대하여서 구체적으로 알아보았다.본론 1. SM 엔터테인먼트 조직- 대표 : 김영민(신임 이사)- 경영진 : 김영민(대표이사 사장)한세민(이사)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